[정식승인 전 노선 연혁]
2016.06.06 : San Mateo 비례입석 66번 신설(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천수산/포동~태평2동 터미널)
2017.08.04/05 : 차량진 일부 변경
(2014 뉴비입석 5대 아웃->2016 NSAC저상 5대 in)
(2011 Enviro500 전중문 2대 아웃->2017 Enviro500 3door in)
2018.02.05 : 차량진 일부 변경
(2009 FX116 3대 아웃 -> 2016 유니시티 1대, 2011 유니 엘강 2대)
2018.11.12 : 암묵승인제에 의한 정식인가 취득.
[이하 "1차변경" 사항은 2020.07.12.부로 정식승인 처리됨.]
2019.01.30 신청 : 09년식 LS 3대 아웃, 37대로 감차. (변경전엔 40대)
2020.02.21 추가신청 (1차 변경 추가1)
11/13년식 유니버스 아웃(11 4대/13 2대) -> 15 유니시티 전중문 2대, 14 유니버스 럭셔리(엘강화 전중문개조) 4대
2020.03.28.~05.25. (1차 변경 추가2, 신청일 기준)
-> 해당 노선 전면 임시결행. (사유 : 코로나19 관련 캘리포니아 "자가대피 행정명령")
2020.05.25. 신청 (1차 변경 추가3)
23대로 감차
(OUT : 2011 Enviro500 6대, 15 유니시티 2대, 16 유니시티 1대, 15 NSACFL 시내입석 5대)
심야좌석 임시결행은 조건부 유지. (사회정상화 계획 2단계 - 전면결행 / 3단계 - 짝수회차 개통 / 4단계 - 전면재개)
배차간격 변동 (7~12분 -> 13~20분)
[정식승인 이후]
정식1차 변경신청 (2024. 1. 26.부)
분사 과정에서 누락된 사명변경 반영 (Astra Transit -> Astra AirBus)
차량 증차 및 교체 -> 23대 + 9대 = 32대
<교체>
2014 유니버스 럭셔리 전중문개조 4대 -> 2016 유니버스 엘레강스 전중문 4대
<증차>
2021 현대 일렉시티(전중문) 9대
증차에 따른 배차간격/운행댓수 변동
배차간격 변동 (12~20분 -> 9~20분) / 요일별 최소시격 단축 (평일 12->9분/토요일 15->12분/일요일 및 공휴일 17->15분)
1.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및 San Bruno (NLTC v.10.12.26)
2-1. Pacifica(천수산)
2-2. Pacifica 구 공영차고지(Aseda Speda)
2-3. Pacifica 제1신항(Madness City 3)
3-1. Daly City 서남부 "상수동"(270A City V0)
3-2. Daly City 정서부 "포동"(Tai Po City)
3-3. Daly City 서북부(Madness City 2)
4. 샌프란시스코
1. 운행사 : Astra AirBus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자율공영노선으로 처리됨(예 : 370, 511번 등)}
2. 노선 개발자 : Fantas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중복노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음)
3. 운행방식 : 거리비례(San Bruno시 면허) or 일반좌석(심야시간 한정)
4. 노선번호 : 66 or 66(심야)
*주의 : 심야노선 전용 인가 차량은 따로 안 둡니다.
5. 운행도시 : San Bruno(+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 Pacifica / Daly City /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은 카운티 직할지로, 기초지자체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6.주요 경유지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1층 환승터미널)-공항신도시 환승센터-천수1·2동/1신항-상수동/포동-평촌4지구-태평2동터미널
7.철도 연계 : [BART]San Bruno역(환승센터), San Francisco International Airport역(공항 환승터미널)
9-1. 거리비례 주간노선 운행시간
(1) 첫차시간(기점 기준) : 05:00
(2) 첫차시간(종점 기준) : 05:00
(3) 막차시간(기점 기준) : 22:00
(4) 막차시간(종점 기준) : 22:00
(5) 배차 간격 : 9~20분 (평일 9~20분, 토요일 12~20분, 공휴일 15~20분)
(6)운행소요시간 : 편도 추정 1시간 50분~2시간 10분
9-2. 심야좌석 운행시간
(1) 기점(공항 환승센터) 시간표
23:00 / 00:00 / 01:00 / 02:00 / 03:00 / 04:00
(2) 종점(태평2동 터미널) 시간표
23:00 / 00:00 / 01:00 / 02:00 / 03:00 / 04:00
(6)운행소요시간 : 편도 추정 1시간 35분
10. 인가 댓수/운행 댓수[주의 : 심야좌석 전용으로 인가를 낼 차량은 따로 없습니다.] / 국산차 전부 CNG, 2층버스 전부 디젤
(*2층버스 좌석 약칭 범례 - U : 2층 좌석 / L : 1층 좌석(이 중 6개는 휠체어 자리 2개에 만든 접이식(각 3개씩) / S : 1층입석정원)
인가차량 총 32대
2014년식 Alexander Dennis Enviro500 시내좌석 전중문 12m 2대(U55+L31+S44)
2015년식 Alexander Dennis Enviro500 시내좌석 전중문 13m 2대(U55+L31+S44)
2015년식 Man Lion's City DD(Man A39) 시내좌석 전중후문형 8대(U57+L38+S47)
2017년식 Alexander Dennis Enviro500 시내좌석 전중후문 13m 2대(U53+L25+S37)
2016년식 NSAC저상 5대
2016년식 유니버스 스페이스 엘레강스 가스(41석) 4대
2021년식 현대 일렉시티(전중문) 9대
운행댓수(BIS 한번에 최대 표출되는 차량 댓수 기준) : 주간 18~30대, 야간 3~5대
심야차량은 위 차량 중 아무거나 차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