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 : 최윤하
저자 최윤하는 국내 최고의 천연 화장품 전문가. 어릴 때부터 앓던 아토피 피부염을 고치기 위해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하기 시작했다. 잔뜩 성나 있던 피부가 천연팩으로 해독되며 가라앉는 것을 보고 천연 재료로 비누, 화장품을 만드는 등 천연 화장품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
저자는 인도의 IBAM대체의학대학교에서 대체의학을 수료했다. 그리고 중앙대학교 의학식품대학원에서 향장미용학을 전공하며 국내 최초로 수제 화장품 발명 특허를 출원하기도 하였다. 먹을 수 없는 재료는 바르지도 말아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그녀는 오늘도 당근, 사과, 쌀가루를 들고 어떻게 하면 천연 재료를 자연 상태 그대로 화장품에 활용할 수 있을지 골몰히 연구하고 있다.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MBC 《기분 좋은 날》, SBS 《모닝와이드》를 비롯하여 《여성조선》, 《여성동아》 등 국내 유명 미디어에 천연 화장품 전문가로 소개되었다. 일본에서도 천연팩 도서 《キッチンで作るナチュラルバック(부엌에서 만드는 내추럴 팩)》을 출간하고 잡지에 칼럼을 기고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연세대학교, 오산대학교를 비롯한 여러 대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고 있으며, 강남제일성형외과 피부연구소 소장과 화장품 회사에 천연 화장품 제조법을 컨설팅해주는 화장품 제조기술 자문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Part 01 1년 365일 아름답게 계절별 천연팩
봄: 우유팩/바나나 우유팩/시금치 우유팩/포도 다시마팩/감잎차 밀가루팩/녹차 달걀노른자팩/우유 꿀팩/꿀 와인팩/딸기 요구르트팩
여름: 감자 아로마팩/오이 다시마팩/키위 꿀팩/꿀 알로에젤팩/수박팩/당근 오트밀팩/파인애플 녹두팩/녹두 약쑥 알로에젤팩/다시마젤 감초팩/오이 쌀겨팩
가을: 율피 흑설탕 아로마팩/사과 요구르트팩/셀러리 당근팩/토마토 사과 발효식초팩/양배추 녹두팩/녹두 요구르트팩/꿀 사과팩
겨울: 율피 흑설탕 꿀팩/마늘 꿀팩/구기자 해초팩/오트밀 꿀 와인팩/당귀 녹두 감초팩/삼백초 율무팩/사과 곡물팩/율피 달걀 꿀팩/감잎 다시마 바나나팩
Part 02 피부 깊숙이 건강하고 투명하게 천연 해독팩
백강잠팩/진주 요구르트팩/화산석 클레이 알로에젤팩/맥주 효모팩/누룩 오트밀팩/막걸리 과일팩
Part 03 시간이 주는 마법 모든 피부 타입에 가능한 천연 효소팩
연근 효소팩/솔잎 효소팩/애기똥풀 효소팩/개똥쑥 효소팩/포도 효소팩/산야초 효소팩
Part 04 간단하지만 강력하다 피부 개선 기능팩
발뒤꿈치팩/손발팩/헤어팩/두피팩/모공 수축팩/여드름팩 해독팩/코팩/각질 제거팩/화이트닝팩/잡티 제거팩/피지 제거팩
당신의 모든 피부 고민을 해결할 단 하나의 솔루션
피부 속 독소를 말끔히 제거해주고 모든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는 자연주의 팩 레시피 59가지
당신의 얼굴에는 가만히 있어도 중국발 미세 먼지, 공해 물질이 쌓인다. 그리고 그 위에 매일 바르는 각종 화학 화장품 찌꺼기가 쌓인다. 클렌징을 한다고 해도 이번에는 클렌징 폼 속에 있는 합성계면활성제가 얼굴에 남아 쌓인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아무리 깨끗이 세수를 하고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피부가 좋아지지 않는 이유다. 그리고 거울을 외면하게 만드는 칙칙한 피부 톤, 여드름, 기미 등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기도 하다. 독소가 쌓일 만큼 쌓인 당신의 피부는 지금 해독을 원하고 있다.
《천연 해독팩》은 당신의 피부를 해독시켜줄 59가지 자연주의 팩 레시피를 담고 있다. 채소, 과일, 곡물, 효소 등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재료로 만드는 천연 해독팩은 피부에 아무런 자극을 주지 않고 치유하듯 독소를 제거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단돈 990원이면 만들 수 있어 경제적이고 만드는 방법도 너무나 간단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내일이면 더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당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지금 바로 천연 해독팩을 시작해 보자.
지금 피부가 원하는 것은 기능성 화장품이 아닌 피부 해독
20대 직장인 이자영 씨는 요즘 몇 달째 거울을 보며 한숨을 짓고 있다. 중국발 미세먼지와 건조한 날씨 때문인지 이마와 턱에 난 울긋불긋한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고 피부 톤은 날로 칙칙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두렵기까지 하다. 여드름에 좋다는 기능성 화장품과 피부 톤을 개선해 준다는 미백 크림, 수분 크림을 꾸준히 사용해 보아도 결과는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오히려 피부가 점점 예민해지는 느낌이다.
화학 화장품이 나오기 전까지 우리가 사용하던 화장품의 주성분은 천연 재료, 물, 식물성 기름이었다. 쌀가루, 쑥, 오이 등 먹을 수 있는 재료를 곱게 빻거나 갈아 물에 섞어 피부에 발랐다. 혹은 동백기름이나 참기름 같이 식물을 압착해 나온 기름을 사용하기도 했다. 피부에 바르는 모든 재료는 먹을 수 있는 것들이었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 화장품은 석유로 만드는 합성계면활성제나 합성수지 등 절대 먹으면 안 되는 화학성분으로 채워졌다. 지난 2005년 미국의 한 비영리 연구단체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화학 화장품 성분은 전체의 3분의 1이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생식기관이나 유아 발육에 해가 되는 물질, 호르몬을 파괴하는 물질 또한 포함하고 있다. 한 마디로 화장품을 바르는 것은 피부에 독을 바르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충격적인 발표였다.
비싼 화장품을 자꾸 발라도 피부가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피부가 예민해졌다는 자영 씨의 느낌은 정확한 것이다. 암을 유발할 정도의 강력한 유해성분을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발랐으니 피부에 그것이 차곡차곡 쌓여 결국 피부가 약해지고 예민해질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몸속에 쌓인 독소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듯 피부에 쌓인 독소는 아토피, 건선, 여드름, 기미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이렇게 해롭다는 것을 알지만 현대 여성들이 화장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 또한 현실성이 떨어진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피부 해독이다.
국내 최초 수제 화장품 전문가가 알려주는
단돈 990원의 고기능 천연 해독팩
《천연 해독팩》의 저자인 최윤하 씨는 중앙대학교 의학식품대학원에서 향장미용학을 전공하고 국내 최초로 수제 화장품 발명 특허를 출원한 천연 화장품 전문가다. 저자가 주변에서 가장 자주 듣는 말은 “천연 화장품이 좋은 것은 알지만 재료가 너무 비싸고 만드는 법이 너무 번거롭다.”이다. 과학실험을 하듯 천연 화장품 전용 제조 도구와 재료를 별도로 구매하고 복잡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야 하는 천연 화장품 제조는 일반 사람들에게 부담스럽고 귀찮은 일이다.
그래서 저자는 기존의 화장품을 사용하면서도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천연 해독팩을 생각했다. 천연 해독팩은 천연 재료로 만든 팩을 피부에 발라 독소를 씻어내고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다. 평소처럼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일주일에 2~3회 팩을 해주기만 하면 피부에 쌓였던 독소가 제거되어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가 된다. 또한 저자는 팩의 효능만큼이나 간단한 제조법과 저렴한 제조비용도 고민했다. 그 결과 요리하듯 숟가락과 그릇, 우유, 당근, 효소, 발효식초, 막걸리, 밀가루 등 부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도구와 재료로 저렴하면서도 과정 또한 간단한 59가지 레시피를 개발하게 되었다.
《천연 해독팩》에서는 해독팩 외에도 계절별로 피부 상태에 따라 만들 수 있는 계절별 천연팩과 효소를 이용한 팩 그리고 발뒤꿈치팩, 코팩, 손발팩 등 기능팩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또한 피부 타입을 알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각 피부 타입에 맞는 추천 재료가 있어 자신에게 꼭 맞는 천연팩을 만들 수 있다.
첫댓글 최윤하 지음 / 출판사 청림라이프 | 2013.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