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부크루즈 야경
여수는 가족과 초여름 여행을 떠나기 좋은 휴가지입니다. 인상적인 불꽃놀이를 경험하고, 청명한 바다 사진을 남길 수 있고, 낭만적인 스카이라인과 봄여름의 매력을 강렬하게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1. 여수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
여수 스카이타워 전경
◆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 1 국제관
◆ 매일 AM 10:00 - PM 22:00
스카이타워는 한눈에 펼쳐지는 여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67m 높이에서 탁 트인 해안가와 초록빛 산, 광활하게 펼쳐진 하늘을 보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날아갈 것입니다.
과거 시멘트 저장 창고로 쓰였던 건물을 예술 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재탄생한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소리를 내는 파이프 오르간이 외벽에 설치되어 정해진 시간마다 신비로운 연주가 시작됩니다.
전망대에서 운영되는 카페에서 맛있는 간식과 음료도 맛보시길 바랍니다.
2. 이사부크루즈 국동유람선
이사부크루즈 바다 풍경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17-18
◆ 매일 AM 09:00 - PM 19:30
◆ 불꽃크루즈 대인 38,000원 / 소인 22,000원 / 낭만밤바다크루즈 대인 19,500원 / 소인 8,000원 / 해상관광 크루즈 18,000원 / 6,500원
이사부크루즈는 정원 8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유람선입니다. 여수의 대표적인 낮과 밤을 책임지며 아름다운 야경과 불꽃놀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연인과 로맨틱한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 유람선 중에서 최근에 만들어져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고 역사상 최초로 독도 영유권을 확보한 이사부 장군을 기리기 위해 <이사부>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1층 공연장에서 매직쇼와 댄스, 라이브 공연을 즐기고 2층에서 식사를, 3층에서는 환상적인 뷰를 만끽하세요.
3. 향일암
향일암 바다뷰
◆ 전남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종무소
◆ 바다뷰 전통 사찰
향일암은 신라 원효대사가 창건한 사찰로 전국 4대 관음 기도도량입니다. 현재 원통보전, 삼성각, 용왕전, 관음전, 해수관음상, 종각을 갖추었으며 절에서 바라보는 남해바다가 아름다워 바다뷰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입니다.
가파른 기암절벽 사이로 울창한 나무와 아열대 식물들이 어우러져 수려한 경치를 선사합니다.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과 함께 왜와 맞선 호국 승려들의 근거지입니다.
4. 성산공원
성산공원 장미
◆ 전남 여수시 화산로 89
◆ 5월·6월 장미 명소
◆ 거대한 규모 호수 공원
◆ 여수 야경 명소
성산공원은 여수 무선지구에 위치한 곳으로 1997년 농업용수를 공급한 저수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거대한 호수를 바라보며 피크닉을 떠나기 좋고, 가볍게 나들이 여행을 가기에도 제격인 장소입니다.
5월~6월 장미 구경을 할 수 있는 장미정원과 잔디마당, 운동장, 공연장, 놀이터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남녀노소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5. 유월드 다이노밸리
유월드 다이노밸리 테마파크
◆ 전남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여수 유월드루지테마파크
◆ 매일 AM 10:00 - PM 19:00
◆ 루지 레이싱 테마파크
유월드 다이노밸리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제격인 명소입니다. 공룡과 거대한 동물상이 가득하고 스릴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있어 어른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박진감 있는 루지 레이싱을 타고 최대 속도 40km를 질주할 수 있고, 아이들도 타기 좋은 놀이기구 공간 <다이노 밸리>, 공룡을 직접 만지고 탑승하는 <쥬라기 어드벤쳐> 등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