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 연계표
[2학년 1학기 바슬즐] 2. 다양한 가족
[3학년 1학기 도덕] 3. 사랑이 가득한 우리집
[3학년 2학기 사회]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 책 소개
이별의 상처를 보듬어 주는 네 가지 따뜻한 이야기
사는 동안 누구나 이별을 경험하게 됩니다. 가족, 친척, 친구……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건 누구도 원치 않는 일이지만, 내 의지와는 관계없이 아직 이별을 받아들이기 힘든 나이에도 다양한 이유로 이별이 찾아오죠. 당시에는 그 존재의 빈자리가 너무 커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지만, 또 그 아픔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줄 사람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봄 햇살에 새순 돋듯 마음의 상처도 아물게 됩니다.
이 책에 실린 네 가지 이야기는 그런 치유의 과정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나의 아픈 자리에 누군가 다가와 어루만져 주려고 할 때 그 선의를 밀어내지 않고 손 내밀 수 있다면 우리는 이전보다 더 마음이 단단해질 수 있을 거예요. 혹시 여러분에게도 이런 아픔이 있나요? 여기 이 이야기들이 여러분의 아픔을 보듬어 줄 수 있길 바랍니다.
■ 출판사 리뷰
줄거리 요약
<기다려, 오백원!> - 할머니가 주신 선물
귀찮은 게 딱 질색인 도경이는 친구에게도 관심이 없고 혼자 노는 게 좋은 아이다. 그런데 어느 날, 엄마가 시간당 500원을 주겠다며 옆집 할머니네 강아지 산책시켜 주기 아르바이트를 제안한다. 강아지는 털 묻어서 질색이라며 단박에 거절했지만, 어쩌다 보니 강아지와 산책을 나가고 있는 도경이. 과연 도경이는 할머니의 강아지를 잘 보살펴 줄 수 있을까? 할머니가 떠나면 홀로 남게 될 강아지 백이와 도경이의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긴 다리> - 슬픔에 갇힌 솔이를 꺼내 준 할아버지
할아버지네 집에 솔이를 놓고 떠나며 곧 데리러 오겠다던 엄마와 아빠는 계절이 몇 번 바뀔 동안 소식 한 번 없다. 갈수록 길어지는 것 같은 동네 어귀 다리를 보며 매일같이 기다려도 오지 않는 엄마와 아빠. 하얀 스케치북을 까만 크레파스로만 가득 채우는 솔이가 안쓰러운 할아버지는, 슬픔에 갇힌 솔이를 꺼내 주기로 한다. 더 이상 자신을 가둬 두지 않고 밖으로 나와 웃음을 되찾을 있도록, 할아버지가 준비한 선물은 뭘까?
<깡패 손님> - 엄마의 빈자리에 온 새로운 손님
아빠에게 애인이 생겼다. 별이는 아직 돌아가신 엄마를 단 하루도 잊은 적이 없는데, 아빠는 벌써 엄마를 잊고 학교 앞 분식집 아줌마를 좋아한다는 사실이 너무 속상했다. 아빠와 아줌마가 잘되는 걸 막기 위해 문제아가 되기로 결심한 별이. 아줌마네 가게에서 말썽을 피우는 건 기본, 화장을 하고 혼자 시내 광장으로 나간다. 하지만 좀 논다는 언니들을 만나 돈을 뺏기고, 죽을힘을 다해 도망쳐 나왔지만 눈물이 멈추지 않는다. 이럴 때 엄마가 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달콤감, 고약감> - 할머니의 기억을 찾고 싶은 지유의 선물
할머니는 점점 기억이 지워져 이제 가족들의 이름도 곧잘 잊어버리시곤 한다. 하지만 평소 좋아하던 감만큼은 잊지 않고 종류대로 잘 기억하고 계시는데, 그중 할머니가 가장 좋아하시던 담장 너머 달콤감은 이제 주인이 바뀌어 더 이상 먹지 못할 고약감이 되었다. 지유는 할머니가 그 감을 맛보면 기억이 다시 살아날지도 모른다며, 달콤감 따기를 시도하는데. 과연 지유는 할머니에게 맛있는 달콤감을 드릴 수 있을까?
■ 저자 소개
글 우성희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노랫소리, 자연이 들려주는 소리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살아 있는 생명체들과 소통하기를 좋아합니다. 2015년 중편 동화 《달려라, 허벅지》로 푸른문학상, 2017년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우수작품상, 푸른작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하트쿠키》, 《달려가기는 처음》, 《천사동물병원의 수상한 사람들》,《기다려, 오백원!》등이 있습니다.
그림 노은주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뒤, 꼭두일러스트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한국과 캐나다를 오가며 두 아이의 엄마이자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책이 스마트폰보다 좋을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 《한글이 우수할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 《학교가 즐거울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거꾸로 가족》《우리 사부님이 되어 주세요》 등이 있습니다.
첫댓글 동화집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해요 샘~^^*
제목부터 재밌어요. 발간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우성희 선생님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감사해요 샘~^^*
축하드려요. 열심히 쓰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아!
감사해요😊 선생님😊
우성희 선생님 동화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해요 선생님😊
격하게 축하드립니다 간만에 즐거운 소식 접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격하게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축하 축하
널리 사랑받는 책 응원합니다.
감사감사해요 샘~😊
우성희 선생님, 출간을 축하드려요.^^
감사해요😊 선생님😊
동화집 출간을 축하합니다!
감사해요😊 샘~^^*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발간을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기다려 오백원
우성희 선생님
출간을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우성희 선생님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활발한 활동~ 멋집니다!
출간을 축하드려요~
감사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