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청귤수https://youtu.be/A-fWANYhV8o?si=9GLEecyGtrmBGqIH
오늘의 주인공 급발진으로 말많고 탈많은 아이오닉5
자동차 가속이 제어안되는 상황을 만들기 위해 가속페달에 10키로 얹음
응 아니야 하나 더 얹어
풀악셀 상태에서도 시동은 잘 걸림
브레이크도 잘 밟힘
D모드로 바꾸자마자 차가 출발사이드 브레이크 걸려있어도 잘만 나감
제로백 7.4초인차라 미친듯이 급가속 되는 와중에 P버튼은 눌러도 소용 없음
시속 190 돌파
시동버튼을 연속 세번 눌러야 시동이 꺼짐
미친듯이 달리는 와중에 브레이크를 밟아봄 (시동켜진 상태)
20키로무게로 가속페달을 짓누르는 와중에도 완전히 멈춤
다시 브레이크에 발 떼자마자 미친듯이 가속
순식간에 192키로 다시 도달하자마자 브레이크 밟음
브레이크 엄청 태워서 냄새나지만 금방 멈춤결론 : 브레이크가 악셀을 이긴다.
브레이크 페달은 저렇게 50년넘게 구조 하나 안바꾸고 그대로 쓰고있는 진짜 너무나도 무식한 기계식이라 전자식 오류가 날수 없다고 함. 개딱딱해져도 밟히는게 브레이크고 브레이크 등도 무조건 들어옴브레이크가 너무 쑥쑥 들어간다면 베이퍼락이거나 악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했거나.
혹여나 내차의 속력이 줄지 않는다면 두발로 브레이크를 있는 힘껏 밟으라고 함.내가 밟고 있는게 악셀일 경우 면적이 좁아서 두발을 올릴 수 없고 내가 밟고 있는게 브레이크라면 면적이 넓어 두발을 다 올린채 더 힘껏 밟을수 있으니까총 영상길이 25분이라 현기차의 문제점, 브레이크 원리, 급가속시 대처 다 설명해주는데 넘 길어서 생략함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청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