南無妙法蓮華經(남묘호렌게쿄)란
부처로 되는 법(法)이 바로 남묘호렌게쿄(南無妙法蓮華)입니다.
남묘호렌게쿄를 믿고 남묘호렌게교라고 부르고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실천하면 부처가 됩니다.
간단한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불도수행을 하는데 난행고행 같은 것은 필요도 없습니다.
남묘호렌게쿄는 석가모니 세존을 비롯하하여 一切諸佛(일체제불)이 성도한 근본 법입니다.
남묘호렌게쿄는 석존이 설하신 법문을 공부해 보지 않고는 도저히 이해를 할 수 없습니다.
저는 처음 남묘호렌게쿄에 대하여 대단히 부정적 이었습니다.
사이비 종교, 왜색 종교라고만 생각 하였습니다.
반일 감정이라는 선입감이 지배적 이었기 때문입니다.
비방도 많이 했었습니다. 인식하기 전에 평가부터 했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어리석었습니다.
남묘호레게쿄를 믿으면 부처가 된다고 하면 이 대법(大法)을 모르는 사람은 돌았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말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모르기 때문에 무리는 아닙니다.
남묘호렌게쿄를 믿으면 부처가 된다고 이해 못하는 것은 몇 백년 전에 TV가 있다고 말했을 때 이해 못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남묘호렌게쿄(南無妙法蓮華經)란 무엇인가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소원성취님과 스쟈타님 잘 들으세요.
남(南無)은 나무를 줄인 말로서 나무란 범어이며 뜻은 歸命, 귀의입니다.
그래서 나무 관샘 보살하면 『나는 관샘 보살에게 목숨을 받치겠다. 귀의하겠다』라는 뜻이 됩니다.
나무아미타불 하면 [아미부처한테 목숨을 받치겠다. 귀의하겠다]라는 말이 됩니다.
부처의 상징은 석가모니 세존입니다. 그럼 불교를 믿는 사람들이 석가모니세존을 모두 믿고 있나 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아미타불이나 관세음보살을 믿고 있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절에 가 보시면 알 수 있지만 대개 나무아미타불 관셈음 보살합니다. 석가세존은 실존인물이지만 아미부처는 가공의 부처입니다.
아미부처가 설 했다는 서방 십만 억 세계에 극락정토가 있다는 것도 가공의 세계입니다.
석존은 극락도 지옥도 마음에 있다고 설 했습니다.
묘호(妙法)란 우주 삼라만상이 어느 것 하나 남김없이 妙(묘)하다.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妙합니다.
우주 삼라만상은 妙法(묘법)입니다. 또 蘇生(소생)이란 뜻도 있습니다.
어의 구전에 "묘란 法性(법성)이며 호란 無明(무명)이니라. 무명, 법성이 일체임을 묘법이라고 하느니라"고 있습니다. 묘는 깨달음이며, 호는 미혹입니다.
묘호라고 할 때 이미 깨달음과 미혹이 함께 포함이 되며 구계(九界)=미혹과 佛界=법성을 함께 갖추었기 때문에 묘법이라고 하며 묘법은 바로 남묘호렌게쿄를 의미합니다.
렌게(蓮華)란 因果(인과)의 理法(이법)을 의미합니다.
우주 삼라만상이 어느 것 하나 남김없이 원인 없는 결과는 하나도 없습니다.
모두가 원인이 있기 때문에 결과가 있습니다.
인과의 이법의 법칙은 업합니다. 엄청나게 엄합니다.
쿄(經)는 소리를 의미합니다. 우주 삼라만상이 소리가 안나는 것이 없습니다.
어느 것이나 모두 소리가 납니다. 정확히 음파 탐지기로 측정해 보면 우주 삼라만상의 만물이 모두 소리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주 삼라만상은 묘호하고 렌게하고 쿄합니다.
즉 大宇宙(대우주)의 당체가 묘호렌게쿄 부처입니다.
인간은 소우주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인간도 묘호하고 렌게하고 쿄합니다.
우주의 근본법이 묘호렌게쿄 입니다.
나무묘호렌게쿄하면 바로 우주 삼라만상에 몸과 마음을 받치겠다라는 뜻이 됩니다.
삼라만상 중에서 가장 고귀한 것이 인간입니다.
그러니까 남묘호렌게쿄는 인류를 위하여 생명을 받치겠다는 것이 됩니다.
우주의 당체, 그 차체를 묘호렌게쿄 부처님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일체 중생이 부처로 되는 법 그것이 바로 남묘호렌게쿄 입니다.
자신의 생명이 佛界(불계)로 되었을 때 생(生)도 환희, 사(死)도 환희의 절대적 행복의 인생이 됩니다.
우주대의 경애가 됩니다.
남묘호렌게쿄는 부처로 되는 법인데 많은 사람들이 악구매리를 합니다.
제가 보았을 땐 그런 분들이 나쁜 것이 아니라 한 없이 불쌍 하기만 합니다.
남묘호렌게쿄에 대한 無知(무지), 몰이해, 인식 하기 전에 평가부터 하기 때문입니다.
어리석은 중생들입니다.
믿고 안 믿고는 자유이지만 아무 것도 모르면서 비방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전 세계의 일체 중생들의 행복을 위하여 진짜로 노력해 가고 있는 단체가 S G I(국제 창가학회)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언제나 비난이나 박해를 받아 왔습니다.
모럴 파워가 없는 사람들은 언제나 정의의 사람이 두려워 박해를 합니다.
너무나 현명하고 올바르고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두려운 것입니다.
그래서 박해를 하는 것입니다.
소크라테스도. 석존도, 예수 그리스도도 말법의 부처님이신 니치렌 대성인도 그러하셨습니다.
전쟁을 반대했던 창가학회를 2차대전 당시 포악한 광기에 광분했던 일본의 군국주의자들은 창가학회를 괴멸시킬려고 치안 유지법 위반이라는 죄명을 씌워서 창가학회 수뇌간부들을 모두 체포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초대 회장은 獄死(옥사)하시고 2대회장은 밥도 제대로 안주어 영양실조로 온갖 질병이 생겨 죽게 되니까 보석출옥 시켰던 것입니다.
출옥 후서부터 재건에 착수해서 불과 50여년인 현재 128개국에 유포되었습니다.
남묘호렌게쿄를 믿으면 자신의 생명이 불계로 되어 다이아몬드와 같은 생명력으로 宿命(숙명)도 전환되는 것이 현실로 증명이 되기 때문에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입니다.
불법은 과학입니다.
과학이란 인과의 이법의 법칙이고 답이 나오는 것을 과학이라고 합니다.
과학이 발전하면 발전 할수록 불법이 위대한 과학이라고 증명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일반적으로 운명과 숙명은 어떻게 할 수가 없는 것이라고 인식되어 왔지만 이것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분단된 조국의 비극도 전환할 수 있습니다.
통일은 서두를 필요는 없지만 통일은 언젠가는 됩니다.
생명력이 청정하고 강하면 숙명도 운명도 모두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니치렌 대성인님 御書에 "一切衆生(일체중생)의 色心(색심)의 有難(유난)을 그치게 하는 비술은 오직 南無妙法蓮華經 이느니라"고 있습니다.
운명과 숙명을 전환할 수 있는 法은 오직 자신이 부처로 되는 길 외는 王道(왕도)가 없습니다.
자신이 부처로 되지 않고서는 묘책은 없습니다.
석존의 경문(대집경)에"我滅度後 (아멸도후) 2천년이지나면 나를 믿어도 공덕이 없다.
그때 동방에서 부처가 태어나는데 그 부처를 믿어야 成佛 할수있다"라고 있습니다.
석가세존 입멸후 천년을 정법시대, 이 시대는 석가와 아주연이 많은 중생들이 불법을 믿고 실천하여 성불(成佛)하는 시기이며, 천년에서 2천년 사이는 상법시대로 이때는 석가와 연이 조금 먼 사람들이 불법을 믿고 실천하여 성불(成佛)하는 시대고 상법시대의 부처는 천태대사(천태종의 교주) 입니다.
2천년 이후는 末法(말법)시대로 이때는 석존하고는 아주 연이 없는 사람들이 태어나는 시대이고 이때는 중생들의 기근이 貪.瞋.癡 삼독강성 하다고 하셨습니다.(탐.진.치이 세가지를 三毒이라함)
그래서 鬪爭言訟(언송투쟁)하여 白法(백법=석존 자신의불교)이 隱沒(은몰)한다고 하셨습니다.
지금은 석존과 연이 없는 시대이기 때문에 석존의 힘이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투쟁언송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하여 석존이 설하신 법문이 소용이 없다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이해하시기 어려우시겠지만 깊이 파고들면 시간이 너무나 소요되므로 생략 합니다.
지금 사회를 둘러보면 五濁惡世(오탁악세)의 삼독강성한 시대로 석존이 예언한 대로입니다.
탐=현재의 모든 사람들이 왜 그렇게 욕심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남이야 어떻게 되든 말든 자기만 잘되면 된다는 강성한 에고이즘,
진=요즘사람들은 별거 아닌데도 화 잘내고 신경질적이고 노여움으로 가득찼습니다.
치=요즈음 사람들은 교육을 많이 받았으면서도 왜 그렇게 어리석은지 모름니다.
자연을 훼손하는 것은 우주를 훼손하는 것이고 우주의 당체인 묘호렌게쿄를 훼손하는 것이 되므로 자연(대우주)을 훼손하면 훼손한 만큼 자연으로부터 보복을 받습니다. 依正不二의 원리대로 입니다.
귀하도 부처의 당체=우주의 당체=묘호렌게쿄의 당체 이십니다.
다만 귀하께서는 자신이 부처라는 것을 모르고 계시고 부처의 경계가 안되신 것 뿐입니다.
이제 부처로 되시고 안되시고는 귀하의 마음에 달리셨습니다.(It,s up to you)
돈이 많다고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권력이 있다고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명예와 지식이 있고 건강하다고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반대에 있다고 해도 행복한 것도 불행한 것도 아닙니다.
모두가 풍전등하의 상대적 행복입니다. 절대적 행복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生도 환희 死도 환희, 마음의 富者(부자)가 제일 행복한 것이고 절대적인 행복입니다. 마음의 부자가 되는 길은 오직 부처의 생명을 용현하는 길외는 없습니다.
세계 제일의 마음의 부자가 되셔셔 인류를 위한 『태양의 존재』『바다의 존재』가 되어 주시길 강하게 희망 하오며 기원 합니다.
말법의 본불님이신 니치렌 大聖人은 어부의 아들로 태어 나시어 16세에 출가하여 일본 전국의 절을 돌아 다니시며 공부 하셔셔 32세때에 入宗宣言(입종선언)을 하셨습니다.
바로 一切諸佛(일체제불)이 成佛(성불)했던 근본의 法이 妙法蓮華經(묘호렌게쿄) 이였다는 것을 발견하시고 가르쳐 주신것입니다.
부처로 되는 법을 가르쳐 주었는데도 당시의 모럴파워가 없었던 위정자들은 두려워서 박해와 탄압을 계속 했습니다. 생애 목숨의 위협을 받으셨습니다.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의 암살모면 두 번의 유배, 한 번의 참수형이 있었습니다만 형장으로 이송도중 제자들이 말고삐를 붙들고 눈물을 흘릴 때 "이 기쁜날에 웃으시요"라고 대경애에 서서 제자들을 격려 하셨다고 합니다.
한 밤중 형장에서 목을 벨려고 할 때 갑자기 대낮같이 밝은 유성이 떨어져 겁에 질린 망나니 들은 혼비 백산하여 매에 홀린 궹처럼 머리를 쳐받고 날이새자 상부에 보고해 죽이지는 못하고 살아서 돌아올수 없는 사도 섬으로 유배를 보냈었습니다. 天의 가호를 받았던 것입니다.
왜 부처가 일본에 태어 나셨나 하면 부처는 惡國(악국)에 태어 난다고 합니다.
그러니 일본이 얼마나 악국인가를 금방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일본의 역사를 봐도 악국인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 부처가 태어나지 않았던 것은 惡國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다행한 일입니다.
역사가 증명하고 있듯이 우리 나라는 『백의민족』 『동방예의 지국』입니다만 장대한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문화가 쇠퇴했음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문화란 삶의 표현입니다.
그 나라의 삶의 질을 보면 문화의 수준을 금방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지금 우리 나라는 Renaissance의 시기에 있다고 봅니다.
이점을 깊이있게 사색해 주시길 강하게 희망합니다.
사랑하는 조국, 대한민국이 불국토(佛國土)가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이것이야 말로 세계가 부러워하는 일류국가, 행복한 국가라고 확신합니다.
자신이 부처가 되는 것도 인간혁명입니다.
김대중전대통령님의 트레이드 마크인 [구조조정]도 인간혁명입니다.
일류의 인생, 일류의 국가는 인간혁명에서 부터 출발합니다.
인생의 행복과 불행은 자기자신으로부터 출발하여 자기자신에게 귀착됩니다.
똑같이 행동해도 마음 하나로 자신의 행복과 불행이 180도 달라집니다.
자유란 사명을 자각한 인생입니다. 행복과 정의를 위한 受難(수난)을 기뻐해 주십시요.
인생은 마음으로 모든 것이 結晶(결정)됩니다. 마음만이 중요합니다.
남묘호렌게쿄는 21세기의 종교입니다. 法華經(법화경)=正法(정법)은 21세기의 철학입니다.
법화경에는 생명의 법칙, 우주의 법칙이 설해져 있습니다.
부처로 되시고 안되시고는 자유이시지만 저는 이세상 최고의 선물을 드렸습니다.
즐거운 나날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