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 무 연 락
수 신 : 각 지구협의회장 2014. 9. 2.(화)
참 조 : 총무(봉사실장)
제 목 : 희망풍차 온라인쇼핑몰 시범운영기간 사용평가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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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도주의 적십자 사업에 활동해 주시는 귀 봉사회에 감사드립니다.
2. 희망풍차 온라인쇼핑몰 시범운영기간 사용평가를 요청드리며, 각 지구협의회에서는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 목 적 : 시범운영기간 동안의 사용평가를 통해 쇼핑몰의 주문, 물품전달 등 실제 현장에서의 사용현황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봉사원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향후 결연활동 물품지원 사업운영에 반영하기 위함.
나. 실시내용 : 온라인 설문 참여를 통한 시범운영 기간(2013. 7 ~ 2014. 5 / 6개월) 동안의 쇼핑몰 사용평가
다. 참여범위 : 봉사회 대표
라. 실시기간 : 2014. 9
- 봉사회 대표 : 2014. 9. 11.~2014. 9. 22.(12일간)
마. 설문 참여방법
- 각각 해당기간 내 온라인 쇼핑몰(사용자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봉사회 각 아이디 당 1회 설문 참여
- 인터넷 사용미숙 등으로 쇼핑몰 직접 로그인이 어려운 봉사회의 설문지는 오프라인(서류)으로 받아 지구협의회에서 대신 입력
붙임 : 봉사회용 희망풍차 온라인 쇼핑몰 사용 평가서 1부. 끝.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
구호복지팀 |
날인생략 |
봉사회용 희망풍차 온라인 쇼핑몰 사용 평가 (봉사회당 1회)
본 설문의 목적은 희망풍차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봉사원들의 의견을 조사하여 2015년 운영에 반영하기 위합니다. 설문결과는 공개되지 않으므로 시범운영기간(2013~2014년) 운영에 대한 의견을 솔직하게 적어주시면, 2015년 운영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문항 당 1개의 답만 체크하세요!
1. 물품 주문 전 수혜자에게 받고 싶은 물품을 확인하고 있습니까?
□ 예(수혜자가 원하는 물품 주문) □ 아니오(봉사회에서 알아서 주문)
1-1 (1번 예 체크한 경우) 수혜자 욕구 물품 조사 시 온라인 쇼핑몰 리플렛을
활용하고 있습니까?
□ 예 □ 아니오
1-2. (1-1 아니오 체크한 경우) 리플렛을 활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지사(봉사센터)에서 주지 않아서 □ 리플렛 수량이 부족해서
□ 수혜자 집에 가져가는 것을 자주 잊어버림
□ 그냥 봉사회에서 알아서 주문하고 있어서 □ 기타 ( )
2. 물품주문은 주로 누가 합니까?
□ 결연 봉사원 □ 봉사회 회장(총무) □ 지구회장(총무)
□ 봉사원 코디네이터 □ 지사(봉사센터) 직원 □ 기타 ( )
3. 물품 배송 시 배송주소는 어디입니까?
□ 지사(봉사센터) □ 봉사회장댁 (총무댁 등 봉사원 집)
□ 지구협의회 사무실 □ 지역주민센터 □ 기타 ( )
4. 수혜자에게 물품전달은 주로 누가 합니까?
□ 담당 결연 봉사원 □ 봉사회 회장(총무) □ 지구회장(총무)
□ 지사(봉사센터) 직원 □ 지역주민센터 직원 □ 기타 ( )
5. 쇼핑몰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입니까?
□ 20~30종의 다양한 물품 □ 수혜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물품지원 가능
□ 배송이 동네까지 오는 점 (회장댁 등 봉사원집) □ 기타 ( )
6. 쇼핑몰의 가장 큰 단점은 무엇입니까?
□ 인터넷 사용이 어려움 □ 주문, 배송 등의 기간이 정해져 있는 점
□ 일괄배송 불가, 물품 박스사이즈 등 여러 배송상의 문제점
□ 물품구성에 불만이 있음 □ 기타 ( )
7. 쇼핑몰의 물품 주문, 주문 확인 등 기능은 이용하기에 어떻습니까?
□ 매우 쉽다 □ 쉽다 □ 보통 □ 어렵다 □ 매우 어렵다
8. 쇼핑몰 사용 시 쇼핑몰 운영업체(이지웰페어)의 대응에는 만족하십니까?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 불만족
9. 쇼핑몰 이용에 대한 봉사회의 의견은?
□ 장점이 더 많다 □ 단점이 더 많다
10. 향후 쇼핑몰 운영에 대한 봉사회의 의견은?
□ 계속했으면 좋겠다
□ 기존의 방법으로 돌아가거나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함
(업무연락)희망풍차_온라인쇼핑몰_시범운영기간_사용평가_요청.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