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 가능한 USB 만들기
요즘 나오는 노트북은 CD플레이어가 없어 windows 설치가 곤란합니다.
그래서 USB 메모리를 이용해서 BOOTING_USB 를 만들어 설치 해 볼려고 합니다.
CD보다 USB 메모리가 입출력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설치 속도도 헐씬 빠른것으로 생각됨니다.
실험결과 15분 정도 설치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 필요한 준비물은 4GB 이상의 USB 메모리와 Windows 7 설치 디스크입니다.
(windows_xp 로 booting USB를 만들여면 2GB 이상이면 됩니다.)
▼ 먼저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USB 메모리의 용량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 시작 버튼을 눌러 cmd 를 입력하고, Ctrl+Shift+Enter를 누릅니다.(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관리자 모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diskpart 를 실행합니다.
▼ DiskPart가 실행되면 list disk 를 실행합니다.
▼ select disk ‘번호’ 를 통해, 연결된 USB 메모리를 선택합니다.(지금 선택한 디스크가 선택된 상태로 계속
진행됩니다)
[주의] USB 메모리가 아닌 다른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해당 디스크의 내용이 모두 손실될 수 있습니다.
꼭 USB 메모리의 용량을 확인하신 뒤 정확한 디스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USB 메모리의 용량이 4GB이기 때문에, 가장 근접한 크기(3878MB)를 보여주는 3번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 clean 명령으로 방금 선택한 디스크의 내용이 초기화 됩니다.
▼ create partition primary 명령으로 선택된 디스크에 Primary 파티션을 생성합니다.
▼ list partition 명령으로 생성된 파티션 목록을 봅니다.
▼ select partition 1 명령으로 만들어 진 파티션의 번호를 선택해 줍니다.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맞은 파티션 번호를 선택하세요)
▼ active 명령을 통해 선택한 파티션을 활성화 시킵니다.
▼ format fs=ntfs quick 명령으로 선택된 디스크의 파티션을 NTFS 파일 포멧으로, 빠른 포멧합니다.
assign 명령으로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합니다.
▼ exit 명령으로 diskpart 프로그램에서 빠져 나옵니다.
이제 BOOT_ USB 작업이 끝났습니다.
▼ 다음은 필요한 파일(windows _xp 나 windows_7 )을 CD에서 usb로 복사해 오면 됩니다
여기서는 windows 7을 복사 하겠습니다.
▼ 복사가 끝났으면복 C_MOS 에 들어가서(컴퓨터를 켜고 DEL 키나 F2 등 메인보드 회사별로 조금 다름)
boot table에 부트 순서를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1. CD 2. HDD 에서
1. USB 2. HDD 로 다시 설정합니다.
▼ USB 를 꼽고 C_MOS 를 저장 하고 EXIT로 나오면 컴퓨터가 다시 시작하면서 USB가 부팅을 합니다.
▼ 그 다음은 CD로 windows를 설치할때 와 똑 같이 하면 됩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