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유보 당시 박우당께서 하신 말씀이 있죠.
초4일은 초승달이다.소월 초나흗날,조그만달 그래도 모르니까 백토끼,소월은 백토끼,만월은 옥토끼 이렇게...수종백토주청림은 조씨이다.4일은 사철이라고도 하셨고 사철이 춘하추동이고 이것이 법,진리,도다.1달로도 비유해서 5일은 소절,3개 모이면 15일,보름이 되고 1절후가 음양으로 2개가 되어 1달을 이룬다.모두에 음양이 있다.공부 들어가본 사람들은 잘 알 겁니다.음양일에 따라 기도위시 태을위시로 주문을 합니다.
저 말씀은 금산사 이치 말씀하시며 주불 옆에 두 보호불을 말슴하신 후에 하신 말씀이죠.합쳐서 出자,보름이 만월이고 완성의 비유인데 5가 3번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또 1달이 완성인데 절후가 2개가 있어야 하고요 후로는 6후가 되니 6도 도가 됩니다.그런데 12를 1년으로 본다면 6은 반밖에 안되죠.미완성이라는 겁니다ㅎㅎㅎ.그러니 그때 그때 어떤 의도로 말씀하시느냐에 따라 말은 얼마든지 달라집니다.
정리해서 보면,
12.4일=춘하추동=小月=반달=백토=신묘=道=法=眞理...이렇게 되겠죠
수종백토주청림이 조씨다라는 말씀은 흘러간 물입니다.일부만 말씀하신 것이죠.다 말씀하실 수가 없으니까... 나머지는 지금 내가 한 말을 근거로 너희들이 풀어보라! 숙제를 주신 것이죠. 늘 하는 얘기지만 대부분 비결은 마지막 진인에 대한 비결이라는 것입니다.
채지가 달노래를 보겠습니다.
달아달아 밝은달아 이태백이 놀던달아
보름달은 온달이오 나흘달은 반달일세
섣달이라 초나흗날 반달보고 절을하세
대월이라 삼십일 소월이라 이십구일
옥토는 만월이오 백토는 소월이라
수종백토 주청림은 세상사람 누가알고
초당의 봄꿈에는
반구제수알련마는 어리그리철을몰라
29일찾아가서 주청림을하였어라
개명장나는날 너의죄를어찌할고....
도주님이 개명장은 아니잖아요.반구제수는 半口가 개명장이라는 것이구요.齊水는 濟이고.濟는 구제한다 건넌다.즉 반구가 구제한다는 뜻이죠 반구가 개명장이라는 뜻입니다.半口하면 口口가 나오고 ○도 구이니 반구하면 ◐ 나누면 반달 두 개가 나오는 것이죠. 요렇⦇⦈게...⦈,반달이 구세주란 뜻이잖아요. 때문에 반달이 비결이 되는 것입니다.
半口한 口도 비밀이 되기 때문에 천하에 입구명이 가장 크니라 이를 알아야 하기에 입공부가 가장 크다.또 아궁이와 입은 한가지다 나무가 아무리 많아도 아궁이로 다 들어간다...그러니 가장 크다고 할 수 있겠죠.여기 나무는 그냥 나무가 아니고요.나무가 타면 불이 된다.무슨 뜻이겠습니까?
반달은 쪽박과 같죠?쪽배와도 같습니다.푸른 하늘 은하수 물결을 따라 서쪽 나라로 가는 쪽배의 도사공이 토끼입니다.서쪽은 서방극락정토를 말합니다.계수나무가 부연설명을 하고 있고요.
이런 뜻을 알리없는 태극도인들이 여전히 반구제수를 도주님 함자로 풀고 도주님을 개명장으로 굳건히 믿고 있으니..... 안타갑기 그지없구요.
도주님께서 둔궤를 반구정으로 가져가고 거기서 둔궤가 열렸는데 半九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4.5가 되잖아요.그러니 반구정에서 열리고 그것도 4월5일에 열렸는데, 거기서 반구제수가 나왔는데,여기에 있는 뜻이 단순한 일이고 우연이겠습니까? 반구제수외에 양피1장, 반쯤 핀 국화,오강록,설문...설문 역시 제가 수없이 말씀드린바와 같고요
그것이 우리도의 기초동량이니 그걸 모르면 우리 도를 모른다는 뜻이 되겠죠.둔은 숨긴다 피한다! 도지와 도통을 숨긴다고 이미 말씀하셨으니 그 뜻을 풀어내야 한다는 뜻입니다.
첫댓글 남사고 선생은 반월선이라 하였고 삼신산을 싣고 있다고 하였습니다.三神山下半月船...
또 수종백토서백금운 성우동방靑林일세 하였고, 수종백토주청림을 세상사람 誰可知, 즉 누가 아느냐?...
알아야 한다는 말씀이잖아요.
또 백양의수 未越卯止라...묘에서 그친다.상제님께서 묘월을 세수로 삼은 이유가 분명히 있겠죠?...
백양은 辛未가 되잖아요....^^
五卯一乞 末板運이라...
다섯 토끼중에 튼튼하고 실한 토기 하나가 있을 겁니다.찾으면 되는데....
이런 글들을 가짜이고 위서에 불과하다는 분들에게는 희망이 별로 안보입니다ㅎㅎㅎ.
지금 상도에서는 대두목이 누구신지요?
박단장이 또끼띠 이니 그를 말 하는 것이지요?
박씨이니 쪽박? 그러면 쓰리박이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