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이 글 보시고 배부른 소리 하는 사람이 또 있구나 하시며 기분 나쁘셨다면 정말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제게 이런 기회를 주신 회사관계자 여러분에게도 정말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하지만 준비하는 동안 정말 가고 싶었기에
이렇게 어느 하나 포기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선 효성중공업이 가지는 연봉과 제가 갈 수 있는 직무를 제가 선택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마음에 내연기관이라는 것에 매력을 느껴 STX엔진을 지원했고 그 부분도 제게는 포기하기 쉽지 않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전자전기전공자인데 자동차정비기사 자격을 가진 조금은 독특한 사람입니다.
즉, 제가 가진 역량을 조금 활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에 STX엔진을 지원했으나 효성중공업이 가지는 장점이 결코 무시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이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다. 조그만 정보라도 좋으니 제게 조언을 해 주십시오.
합격자 발표가 나고부터 이 생각에 머리가 터질듯이 고민해 봤지만 결론은 제자리입니다. 물론 제가 정해야 되는 일이란 건
모르는 바가 아니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기에 회사를 정하는 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참고사항으로 각 회사에 대한 정보를 올려볼까 합니다. 물론 정확한 정보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 점 참고해 주십시오.
효성중공업
연봉 4400 (10%정도 인상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성과급은 없을 것이라고 하고 시간외 수당이 5시 이후부터 나와서 대부분 8시에 수당을 받고 퇴근한다고 합니다. 직무선택이 본인의 의사에 달려있다고 함. 연봉인상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오히려 초봉보다 적어질 수도 있다던데) '카더라'에는 타회사 과장급에서의 봉급이 효성이 젤 적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기숙사관련해서 창원지역의 아파트를 3인이 공동으로 사용하며 기숙사비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STX엔진
연봉 3천 중반(성과급포함에 퇴직금이 포함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퇴직금관련해서는 내년부터 조정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수당에 대한 부분은 잘 모르나 9시에는 수당을 받고 퇴근하다고 합니다. 연봉인상은 대략 100만원정도씩 직급이 바뀌는 부분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직무선택은 최대한 존중은 하나 신입사원들끼리의 경쟁(?)을 통해 직무배치된다고 합니다. 즉, TO에 따른 직무배치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기숙사비는 30만원(이 점이 STX회사에 대한 이미지를 조금 낮추는 부분이 아닐까합니다.)
LG HA
LG전자 사업부 중 최근 가장 성과가 좋은 부서라고 합니다. 연봉은 3258 (내년은 인상되어서 대략 3400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수당은 대략 하루 만원정도라고 합니다.(저녁8시부터 10시까지 해서 대략 시간당 5천원 - 물론 카더라통신) 아무래도 우리나라 빅3회사인만큼 복지수준이 세 회사 중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시다시피 근무강도가 가장 쎌 것으로 예상되는 회사. 기숙사비는 대략 3만원(식사비가 포함되어서라는 말이 있습니다.) 다른 회사와는 다르게 입사 전 과제가 없습니다.ㅎㅎ 연봉인상이 150이라고 합니다. 직무는 면접시 해당부서로 봤기에 90퍼센트 이상 그것으로 배치된다고 합니다.
|
첫댓글 효성은....정권교체되고나면.....과연지금처럼....될까요,..
효성이 하는 사업이랑 정권이랑 아무 상관없음. 왜 사람들이 다들 효성이 이명박의 특혜를 받는것 처럼 이야기하는지 모르겠음. 효성중공업은 수주 베이스입니다. 효성의 최근 성장은 수출비중이 늘어났기때문인데 유럽이나 중동에서 수출할때 이명박사돈이라고 수주를 잘 딸수있나요? 이해가 안됨. 참고로 8시 퇴근은 절대 아닙니다. ㅋ PU마다 부서마다 다 상황이 다르겠지만 8시에 가는 부서보다 못 가는 부서가 더 많을것임
감사합니다~ㅠ.ㅠ 저도 그렇게는 생각하는데 아무래도 주변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더라고요~ 제 친구도 효성에 있는데 평일은 보통 10시 주말은 쉰다고 합니다~
보통 10시는 옛 말이죠... 지금은 더 늦어졌죠...ㅋㅋ
그리고 주말은 쉬는게 아니라 일요일은 쉰다라는 표현이 맞다는...
효성 성과급이 없는게 아니고 일반적으로 연봉이라 얘기가 나오는 액수가 고과 잘받았을때 받는 성과급 합해서 말하는 것일겁니다.
5시이후부터 수당이라???ㅋ 퇴근시간은 5시반 하지만 6시반까지 해야됨으로 연봉에 1시간 근무수당이 포함되어있으므로 그냥 보통 8시까지 하는 거고...연봉은 성과급 신입기준으로 보통으로 받아서 그런거고...성과가 이후 떨어지면 연봉내려갈수 있는 거고...연봉상승률은 신입 대리는 거의 똑같거나 낮아질수 있으므로 거의 8년간 그대로고... 이것 저것 종합하면 효성중공업은 초봉이 높다고 훅~할 회사는 아닌거고 복지는 아파트 장유에 주는데 기숙사보단 괜찬을 거고...하지만 거리가 1시간이고 차시간이 7시까지라서 아침에 6시에 일어나야 할거고... 나머지 복지는 거의 엄고... 휴가비 40만원 추석 설날에 롯데상품권...10만원이 복지.
그래도 STX랑 별 차이 없을거고...근무기간이 10년 안이면 100만원식 올라봐야 효성이랑 삼사백 더받을려나? 삼천 중반이니~그래봤자 세금때면 다 똑같을거고...차라리 초반에 더 많이 받는 효성이 세탁소보다 나을거고...엘쥐는 라인 가면 죽는 거고...알앤디가면 그나마 덜 죽는거고...그렇습니다. 대충~ㅋ 돈은 야근수당 포함해서 일반적으로 신입 기준으로 엘쥐 = 효성 > 세탁소 일겁니다.
혹시 현직자이신가요??ㅋ
초반에 받는 돈은 효성이 나을지 몰라도 이상한 인사고과 시스템때문에 근무 5년차 지나도 한방에 신입사원보다 더 적게 받을 수 있는 이상한 연봉시스템이죠.. 차라리 오래 근무한다치면 stx가 훨씬 낫다고 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효성도 최소한 그정도는 올려줌은 아님. 현중도 100만원식 호봉제인데...100만원이 무슨 작은돈인줄 아나?ㅋㅋㅋ
효성 시간외 근무수당 8시에 나온다는건 완전 근거없는 헛소문이고요. 월급은 초봉 높다고 좋아할것 아닙니다. 다른회사와 달리 평가에 따라 월급이 깎이니까요. 문제는 신입사원과 2~4년차 사원대리들이 같이 경쟁한다는거.
도대체 효성 연봉 상승 낮다는건 어디서 나온 루머인지 모르겠음 ; 현직자들 얘기는 전혀 다르던데 말입니다.
연봉이 깍일수도 있는다 말도 있던데 아닌가요?;;
연봉이깍이는게아니라..평가를 잘 못받으면 연봉상승률이 남들에 비해 적다는거 아닌가요?
낮은 평가 받으면 연봉깍이는 경우도 있데요
연봉 깍이는 경우는 신입사원들 포함한 어린 양들이 희생양지죠..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5%도 있습니다.
신입사원 인사고과C로 시작합니다D받으면 연봉 깍여요 그러나 B이상 받으면 연봉 오르죠.그리고 밤10시퇴근시 수당2만원 12시 퇴근시 수당3만원 입니다.밤12시 퇴근하고 장유까지 택시타면 2만원 나와요.사택 1975년정도에 지어져서 낡았지만 사택비 10만원정도 나옴 여름에 풀 에어콘 겨울 풀 난방해도 관리비 다 내도 한2~3만원 남습니다.현중으로의 이직자가 많이 생겨서 신입 연봉에 쎈거임
기계공학 전공자라면 STX엔진을 전기공학 전공자라면 효성중공업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