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며, 최신 트렌드에 발 빠르게 적응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인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순천의 자랑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
영상 공모전은 전국 청소년(초등학생 제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광고·다큐 등 순천의 숨겨진 매력을 알릴 수 있는 3분 이내의 창의적 작품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순천의 역사·문화·관광지를 개성있게 표현한 영상이나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를 생동감 있게 제작한 영상물이면 가능하다. 개인이 아닌 반드시 팀(2~5인)을 구성해 참여해야 하며, 작품은 오는 6월 7일부터 24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동영상 파일을 순천시 관광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7월 중 창의성·완성도·대중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13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총 44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순천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청소년들의 창의력 증진 도모에 기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이번 공모전에 전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