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연 법행1차 2단계 민법(친상법 포함) 심화강의[인해刊, 22年12月] 과정입니다.
[강의특징] 1. 기출문제는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터디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1차만을 위한 기출분석이 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즉 유예제도가 없는 법원행시에서는 1차 기출분석을 통하여 반드시 2차 쟁점까지 확보할 수 있는 사례형 시스템을 미리 정리 또는 완성해 두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순 지문 OX강의를 지양하며, 2차 까지 생각하여 전범위적으로 강의가 진행될 것입니다.
2. 강의를 수강할 경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제시하는 공부방법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⑴ 수험생들의 예습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스스로 풀어보고 의문이 드는 부분은 체크를 해 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⑵ 의문점 등을 수업을 통하여 해소하여야 합니다. ⑶ 강의에서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 부분에 의문점이 들었다면, 이는 복습을 통하여 다시 한번 확인하고 넘어가야 합니다.이러한 과정을 거칠 경우 1일 3회독을 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임을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족한 부분 등은 가지고 계신 기본서 등을 통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강의목표] 1. 기출문제가 최고의 교재 기출문제를 단순히 지문 OX식으로 나열하는 듯한 공부는 유예제도가 없어진 지금에서는 좋은 공부방 법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항상 그렇듯 민법 전반적인 체계확립을 위해 유기적이고 전체적인 민법 강의를 하려 합니다. 관련 쟁점들을 끊임없이 반복 학습 시켜 드리겠습니다.
2. 예상되는 중요쟁점의 정리 출제가 예상되는 중요한 쟁점은 반드시 교재를 보기에 앞서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각자 가지고 계신 기본서 등을 통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면 짧은 시간 내에 기본서를 1회독 하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강의진행시 유의사항 유기적인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진도순서를 기본강의와 마찬가지로 민법총칙 -> 채권 -> 물권 -> 가족법 순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