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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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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셔터스톡
모든 부채 위기는 부주의한 경고로 시작하여 무엇보다도 교육, 건강 및 기반 시설에 대한 투자에 대한 심각한 제한으로 끝납니다. 이러한 위기는 종종 시민 불안과 정부 붕괴를 촉발하여 영향을 받는 국가의 성장 전망에 지속적인 차질을 가져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글로벌 부채가 급증했다. 오늘날 세계 최빈국의 58%가 부채 위기에 처해 있거나 부채 위험이 높습니다. , 그리고 일부 중간 소득 국가 에도 위험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 이자율 상승, 성장 둔화는 1980년대 초 일련의 개발도상국을 집어삼켰던 금융 위기의 발판 을 마련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위기가 도래할 경우 팬데믹의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실수일 것입니다. 씨앗은 COVID-19 훨씬 이전에 뿌려졌습니다. 2011년과 2019년 사이에 65개 개발도상국 샘플의 공공 부채는 평균적으로 GDP의 18% 증가했으며 몇몇 경우에는 훨씬 더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에서는 부채가 평균적으로 GDP의 27%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이전 부채 축적을 주도한 요인은 무엇입니까? 분명히 합시다. 정부가 예측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난 것은 경제적인 놀라움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나쁜 정책이었습니다.
65개 개발 도상국의 부채 지속 가능성 에 대한 우리의 분석은 지속적인 기본 적자가 해당 국가의 공공 부채의 가장 큰 단일 동인임을 시사합니다. 국가들은 단순히 그들의 수단을 넘어서 지출하고 있었습니다. 2011년과 2019년 사이에 기본 적자로 인한 공공 부채 증가 중앙값은 GDP의 무려 14%에 달했습니다.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에서는 18%였습니다. 그러나 남아시아에서는 5%를 약간 넘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에서는 정부가 생산적인 장기 투자가 아니라 단순히 현재 청구서를 지불하기 위해 1차 적자를 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들은 도로, 학교, 공장을 건설하는 것보다 공공 부문 근로자의 임금을 지불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빚을 졌습니다. 표본에 포함된 33개 사하라 사막 이남 국가 중에서 현재 지출이 자본 투자를 거의 3:1로 앞질렀습니다.
그것은 부채 상환 능력을 강화하는 데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또한 이들 국가는 양허 금융 이율을 제공하는 다자 대출 기관으로부터 저렴하게 차입하는 것을 선택하지도 않았습니다. 2010년에 다자간 대출 기관은 사하라 사막 이남 국가의 공공 및 공공 보증 부채의 56%를 차지했습니다. 2019년까지 그 점유율은 45%에 불과했습니다. 2010년에 Paris Club 채권자로부터의 대출은 부채의 18%를 차지했습니다. 2019년까지 점유율은 8%에 불과했습니다. 반면 중국과 상업 채권자로부터의 차입은 같은 기간에 각각 6%에서 16%로, 8%에서 24%로 거의 3배 증가했습니다.
실질 경제 성장이 강세를 유지하는 한 위험은 가려졌습니다. 성장은 공공 부채 축적을 억제합니다. 우리 데이터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인플레이션을 감안한 경제성장은 GDP의 약 12%에 해당하는 공공 부채를 감소시켰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역학은 반대 방향입니다. 개발 도상국은 2022년에 3.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 2021년에는 겨우 절반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을 해결하기 위해 금리가 급등함에 따라 다음 커플의 성장은 약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년.
정책 입안자들이 구멍의 첫 번째 법칙을 채택해야 할 때입니다. 구멍에 빠졌을 때 파기를 중지하십시오. 지금 좋은 정책을 채택하면 여전히 많은 피해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성장을 가속화하십시오. 부채의 덫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부채의 함정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조건을 개선하고 자원을 더 잘 할당하며 건전한 시장 경쟁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는 생산성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필수 정책 조치입니다. 정부는 이 위기를 이용하여 주요 구조 개혁을 더 빨리 추진해야 합니다.
재정 정책 개혁을 가속화하십시오. 세금 관리 효율성을 개선하고 허점을 닫는 것은 좋은 출발이지만 정부는 장기적인 성장을 방해하기보다는 지원하는 방식으로 세금 기반을 확대해야 합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공중 보건에 해로운 활동(예: 담배 소비 및 탄소 배출에 대한 세금)에 초점을 맞추면서 생산 활동에 대한 세금을 줄임으로써 달성할 수 있습니다. 조세 제도를 보다 공평하게 만듦으로써 조세 준수 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정부가 부채 계약을 위한 법적 환경을 강화하면서 부채 관리 절차와 공공 지출을 개선한다면 부채 오버행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부채 구조 조정을 가속화하십시오. 오늘날 곤경에 처한 많은 국가들은 도움을 받지 못하면 실패하게 되어 있습니다. 국제 사회는 부채 구조 조정을 촉진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개선하여 그들을 도와야 합니다. 정책 입안자들은 다양한 유형의 채권자들(양자간, 상업 및 다자간)이 부채가 많은 국가에 구제책을 제공하는 합의에 신속하게 도달하도록 장려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모색해야 합니다.
위기는 또한 기회를 가져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중복되는 위기 속에서 정부는 보다 안정적이고 번영하는 미래를 위한 씨앗을 심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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