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가볼만한 곳 BEST 5
우리나라에서 한국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이국적인 분위기의 명소들은 많지만, 그중에서 경상남도 고성을 빼놓을 수가 없다고들 하는데요. 고성은 최근에 인생샷 맛집으로 거듭나면서 감성 여행지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다른 이국적인 명소들보다는 한산하게 보낼 수 있어, 한적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안성맞춤인 고성.
오늘은 외국 같은 자연을 가지고 있는 고성의 가볼만한 곳 5곳을 꼽아보았는데요. 한번 방문하면 누구나 만족한다는 고성으로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고성 가볼만한 곳 BEST 5
- 목차 -
1. 송학동 고분군
2. 소을비포성지
3. 상리 연꽃공원
4. 상족암 군립공원
5. 병풍바위 전망대
고성 가볼만한 곳 BEST 5
송학동 고분군은 소가야 시절의 유적지로 무려 천년의 역사를 가진 문화재입니다. 문화재라고 해서 고지식하고 재미없을 것 같다는 생각과는 다르게, 넓게 펼쳐진 초원과 언덕의 느낌으로 다가오는 여행지인데요.
읍내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매우 좋고 산책로를 거닐며 제일 높은 곳에 올라서면 고분군의 초원과 읍내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데요.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면 파란 하늘과 초록빛의 초원이 대조되며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정상에 올라서서 찍는 사진뿐만 아니라, 산책로에서 언덕을 바라보는 사진마저도 매우 아름답게 사진에 담겨 고분군 전체가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고성 가볼만한 곳 BEST 5
옛날 조선시대 시절 왜놈들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쌓은 전투용 해안성곽인 소을비포성지는, 초원과 고즈넉한 성곽으로 인해 사진 맛집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동화어촌마을과 매우 인접해 있어 소을비포성지 가장 높은 곳에 올라서면 초원과 함께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는데요. 성곽을 한 바퀴 도는데도 10분이면 충분할 정도로 작은 소을비포성지는 포토존 맛집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성곽 정문과 후문에 모두 무료주차장이 있어 주차 환경도 좋은 편인데요. 날씨 좋은 날 이곳에서 인생사진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성 가볼만한 곳 BEST 5
상리 연꽃공원은 고즈넉한 분위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아름다운 전경을 가지고 있는데요. 너무 한국적이라 이국적이라고 느껴지는 독특한 느낌의 힐링 산책코스입니다.
특히 이곳은 여름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이름에서부터 연꽃이 붙어있듯 여름이면, 넓디넓은 연못에 연꽃과 수련이 가득 피어나 매우 아름다운 전경을 만들어 냅니다.
이곳에 대표적인 포토존은 두 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꽃에 둘러싸인 멋들어진 정자인 연담루와 감성이 매우 넘치는 돌 징검다리가 그 주인공입니다. 풍경 자체가 매우 아름답고 운치 있기에 배경이 모두 담길 수 있도록 멀리서 사진에 담으면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고성 가볼만한 곳 BEST 5
덕명리 해안을 따라 산책하기 좋은 해안 탐방로인 상족암 군립공원은, 거닐기만 해도 매우 아름다운 전경으로 카메라 셔터를 멈출 수 없는데요.
상족암으로 들어가는 입구 평평한 바위에는 나무 그네가 하나 있는데, 이곳은 주말만 되면 사진을 찍으려 줄을 서야 할 만큼 인기 포토존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간조 때는 상족암 동굴 속에서 실루엣 사진을 찍는 건 국룰이라고 할 정도로 필수코스가 되었습니다.
밀물시간에 방문하게 되면 파도가 거세어 다소 위험할 수 있으니, 미리 만조 간조시간을 파악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성 가볼만한 곳 BEST 5
상족암 군립공원을 거닐다 보면 마주 보이는 바다 위 병풍처럼 보이는 바위 군락지를 볼 수 있는데요. 그 바위지대를 병풍바위 또는 임압이라고 부르는데, 이 위에 바다 쪽으로 솟아 나온 전망대를 병풍바위 전망대라고 부릅니다.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서는 나무데크길을 조금 걸어야 하는데요. 입구에서 약 5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부담 없이 거닐기 좋은 곳입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30m의 길지 않은 병풍바위 전망대 끝에 다다라 볼 수 있는데요. 짧은 편이지만 전망대 가운데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 스릴을 느낄 수 있는데, 공포를 참고 전경을 둘러보면 매우 아름다운 남해의 전경을 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