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전쟁의 승리를 위한 세 가지 기도
1. 자신을 위한 기도
우리가 영적 전쟁에 백전백승하는 강한 사람이 되기 위해 우리는 먼저 자신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 안에서 기도하며 성령의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첫째, 예수 그리스도 안에 머물러 있기를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온전히 무장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진리의 말씀으로 무장하고, 의의 호심경을 단단히 붙이고, 평안의 복음으로 무장해야 합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구원의 확신으로 무장하고, 믿음의 확신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충만, 믿음충만, 말씀충만을 구하고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로 무장해야 합니다. 원수 마귀를 공격하여 물리칠 수 있는 믿음의 자신감을 구해야 합니다.
우리가 자신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자신이 영적으로 온전히 무장할 때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보다 어린 이웃을 돌보아 주며 기도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귀와 귀신들에게 공격 당하고 있는 가족을 위해 기도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영적으로 지치고 힘이 없으면 도와줄 수 없습니다. 내가 영적으로 무능력하고 무기력하면 내 가족을 영적으로 돌봐줄 수 없습니다. 나보다 연약한 성도를 도와줄 수 없습니다. 오히려 짐이 되고 영적 전쟁에서 패배자가 됩니다. 내 가족이 영적 전쟁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을 때 힘이 되기는 커녕 자칫하면 방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자신을 영적으로 강하게 무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항상 말씀 읽고 기도하고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매일 기도하며 회개하고 믿음을 갱신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성령충만하고 말씀충만하고 믿음충만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지혜롭고 영적인 능력을 갖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가정에서 부모가 물질적이고 정신적인 가장이 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영적인 가장이 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한나와 같이 기도하는 어미가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경은 목회자를 향하여 먼저 자기 자신의 영적 상태를 살피고 난 후 양떼를 살피라고 합니다. 목사가 그리스도의 생명과 평안이 없으면 성도들에게 그리스도의 생명과 평안을 나누어 줄 수 없습니다. 목사가 영적으로 지치고 스트레스가 심하면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을 나누어 줄 수 없습니다. 엄마가 화와 분노로 가득하면 자녀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없습니다. 가장이 영적으로 피폐하고 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가 없으면 가족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을 영적으로 가꾸고 영의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교회 지체와 가족을 위한 기도
일상에서 교회공동체와 가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항상 그리스도 안에 머물러 있는 복된 교회와 가정이 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진리의 말씀으로 무장하고 구원의 복음으로 무장하는 복된 가정과 교회가 되기를 힘쓰고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충만하여 영의 생각을 많이 하고 생명과 평안이 넘치는 복된 교회와 복된 가정이 되기를 기도하고 힘써야 합니다. 항상 말씀 듣고 기도하고 행동하는 복된 가정, 매일 회개하고 믿음을 새롭게 갱신하는 복된 교회가 되기를 기도하며 힘써야 합니다. 음부의 권세를 물리칠 수 있는 교회, 천국 열쇠를 사용하는 복된 교회가 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의 뜻에 순종하는 복된 교회가 되기를 힘쓰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어려운 일을 당한 지체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마귀의 공격으로 힘들어 하는 자녀를 위로해 주고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암으로 힘겨워하는 지체를 위해 기도해 주고 용기를 주어야 합니다. 자녀의 탈선으로 속이 썩어 문드러지고 속상해하는 어미를 위해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힘겨워 쓰러질 것 같은 지체를 위해 합심하여 기도하고 용기를 북돋아주어야 합니다. 가족의 구원을 위해 안타까워하는 지체를 위해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 서로 먼저 기도해 줍시다.
3.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는 사람을 위한 기도
구원의 복음을 전하고 진리의 말씀을 가르치는 사람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 부분이 영적 전쟁을 위한 기도에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구원의 복음이 전해지고 이 진리를 받아들일 때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진리의 말씀이 바르게 증거되고 가르쳐질 때 건전하고 건강한 교회공동체가 되기 때문입니다.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힘이 있는 교회공동체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원수 마귀는 힘을 잃게 됩니다. 그래서 원수 마귀는 어떻게 해서든 구원의 복음이 증거되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진리의 말씀이 증거되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사도 바울 일행과 사도들이 감옥에 갇혀 있음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에베소서 6:19-20
19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20 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매인 사신이 된 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라
사도행전 5:17-18, 27-28
17 대제사장과 그와 함께 있는 사람 즉 사두개인의 당파가 다 마음에 시기가 가득하여 일어나서 18 사도들을 잡아다가 옥에 가두었더니
27 그들을 끌어다가 공회 앞에 세우니 대제사장이 물어 28 이르되 우리가 이 이름으로 사람을 가르치지 말라고 엄금하였으되 너희가 너희 가르침을 예루살렘에 가득하게 하니 이 사람의 피를 우리에게로 돌리고자 함이로다 29 베드로와 사도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사람보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니라
원수 마귀는 어떻게 해서든 복음을 증거하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교회공동체 안에서 분란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교회 안에서 거짓 선생이 일어나게도 합니다. 교회 밖에 거짓 이단자를 일으키기도 하고 물리적인 핍박과 박해를 가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교회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는 목사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가르칠 수 있도록 기도로 후원해야 합니다.
첫째, 항상 그리스도 안에 머물러 있는 교사와 목사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하나님을 아는 참 지식인 진리를 전하고 가르치는 목사와 교사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진리를 체계적으로 잘 가르치는 목사와 교사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구원의 복음을 전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종교적인 의와 도덕적인 의 그리고 사회적인 의를 바르게 가르치도록 그리고 실천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믿음에 대해 바르게 잘 가르치고 적용하도록 기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섯째, 성령과 말씀과의 관계를 잘 가르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곱째,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목사와 교사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으로 말씀을 마치겠습니다
Q. 영적으로 백전백승하는 강한 사람이 되기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항상 그리스도 안에 머무르십시오.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하십시오. 전적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도록 기도하십시오.
Q. 자신을 위해 기도하겠습니까?
Q. 교회를 위해 기도하겠습니까?
Q. 가정을 위해 기도하겠습니까?
Q. 영적으로 어린 지체와 가족을 위해 기도하겠습니까?
Q. 어려운 지체를 위해 기도하겠습니까?
Q. 교회지도자를 위해 기도해야 할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까?
Q. 목사와 교사, 복음전도자를 위해 기도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