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2개, 대패삼겹살(10cm) 12장(135g), 소금(가지 절이기) 2작은술, 식용유 약간, 통깨 약간
간장 1.5큰술, 설탕 1.5큰술, 맛술 1.5큰술, 물엿 1작은술, 다진 생강 1작은술
1. 가지는 꼭지를 잘라내고 6cm정도 길이로 썬 다음 1cm정도 두께로 길게 썬다.
2. 큰 볼에 가지와 소금을 넣고 가볍게 버무려 10분간 절인 뒤 손으로 물기를 꼭 짠다. tip. 가지를 소금에 절여 물기를 제거하면 특유의 쓴맛을 없앨 수 있어요.
3. 볼에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고 섞어 준비한다.
4. 대패삼겹살 한쪽 끝에 가지를 3~4개씩 올린 다음 돌돌 만다.
5.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뒤 고기의 이음새가 바닥에 닿도록 하여 먼저 익힌다.
6. 굴려가며 노릇하게 익힌 뒤 중약불로 줄이고 양념을 넣어 2~3분정도 조린다.
7. 양념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불을 끄고 그릇에 담은 뒤 통깨를 약간 뿌려 완성한다.
오늘 저녁 뭘 해먹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색다른 메뉴! 돼지고기가지말이 입니다. 가지는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지방이 많은 식품과 함께 먹으면 좋은데요. 특히 돼지고기와 찰떡궁합의 식재료라고 해요. 가지 특유의 식감과 오돌오돌 씹히는 돼지고기의 쫄깃한 맛, 짭쪼롬한 간장 양념으로 감칠맛도 더해져 가족 모두가 좋아할만한 메뉴입니다. 오늘 저녁은 돼지고기가지말이로 색다른 요리를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