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3점슛왕 경쟁으로 파문을 일으킨 문경은(인천 전자랜드)과 우지원(울산 모비스)이 또 다른 구설수로 곤혹을 치르고 있다.
KBL 및 전자랜드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문경은이 9일 KBL 시상식장에서 만난 우지원에게 "저리가"라며 냉대했다'는 일부 보도를 접한 농구팬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이는 문경은과 우지원이 대화할 때 창원 LG 프런트인 손종오 고객지원팀장이 끼면서 비롯된 오해였다. 문경은은 기록밀어주기 사태가 발생한 TG삼보전을 하루 앞둔 지난 6일, 연세대 후배인 손종오 팀장과 전화통화를 하면서 우지원이 이날 KCC전에서 무려 33개의 3점포를 던져 12개를 성공시켰다는 말과 함께 "내일 우리 LG는 우지원을 적극 수비할 방침"이라는 말을 전해들었다. 그러나 정작 LG는 우지원에게 3점슛 21개와 함께 70점을 허용했고, 문경은은 이로 인해 마음이 상한 터였다. 따라서 "저리 가"라는 말은 LG 손팀장에게 한 말이었다.
우지원은 "경은이 형과는 시상식에서 만나기 전날 전화통화에서 이미 서로 미안한 마음을 표했다"며 "그날 만났을때는 일상적인 얘기를 주고 받았고 중간에 손종오씨가 끼어들면서 경은형과 얘기가 길어지길래 먼저 자리를 떴다"고 말했다.
"지원이와는 플레이오프 끝나고 함께 식사를 하기로 했다"고 밝힌 문경은은 "지원이에게 아무런 감정이 없다. 오히려 미안해하고 있다"며 오해가 있었음을 밝혔다.
LG 손종오 팀장도 "경은형이 오해가 있는 것 같아 이를 풀기위해 좀 길게 이야기를 나눴다. 저리 가라고 한말은 나에게 한말"이라고 확인했다.
그리고 팀원들이 밀어준다고 하였던들 lg에서 수비만 제대로 했으면 막을수 있는거 아닙까? 그리고 김태환감독도 우지원한테 수비를 제대로 하라는 작전지시도 엿들었는데... 시상못할 이유도 없는것 같은데... tg대전자랜드경기에서는 짜고 하는게 넘 티났지만은 lg대모비스전에서는 짜고 하는것 같지도 않고 그냥 팀원들이 밀어줬을뿐인데... 하여튼 우지원 3점타이틀 못탄거 진짜 아쉽네요. 한국 최고의 포워드 우지원!!! 담시즌에는 화이팅!!! 근데 이번일때문에 쫄아서 담시즌에서 3점타이틀 못따는게 아닌가 해서 걱정되는군요.
아무리 밀어줬다한들... 한물갔다지만 여전히 문경은도 한자리수 득점으로 틀어막을때도 있는 김영만과 198의 장신 송영진이 지키는데... 21개의 3점이 가능했을까요? 김영만이 전성기는 아니지만 제대로 수비하면 아무리 팀원들이 밀어줘도 42의 3점 시도는 불가능합니다... 더군다나 70점...짜고한게 당연한듯..
첫댓글 ... 더이상 할 말이...
생각하기도 싫은 사건을 계속....물론 제생각일 뿐이지만 우지원순서(문선수도 마찬가지지만) 시즌막판의 경우 운동선수로서 도저히 용서가 안되는 행동이었습니다....아주 많이 실망했죠....
LG가 수비를 제대로 했는데도 70점을 넣는 선수가 있다면 그 선수는 당장 NBA로 가야합니다..(할말없는..-_-)
아무리 밀어줬다한들... 한물갔다지만 여전히 문경은도 한자리수 득점으로 틀어막을때도 있는 김영만과 198의 장신 송영진이 지키는데... 21개의 3점이 가능했을까요? 김영만이 전성기는 아니지만 제대로 수비하면 아무리 팀원들이 밀어줘도 42의 3점 시도는 불가능합니다... 더군다나 70점...짜고한게 당연한듯..
ㅡㅡ GG
멕스웰님의 말씀에 동의
우지원안티가 맞을듯하네요. 이글 읽으니깐 우지원욕 또하게 되네-.-
아니 웬 또 '저리가' 인지..; 문경은...자기도 똑같은 행동을 하고서 '심기불편 표현'이라는게 말이나 되는 일입니까..-_-(기사 왜곡 없다는 전제하)
보션 레너드 급이 와도 수비 빡세개 하면 3점슛 22개는 어렵죠...;;;; 폐자가 오면 가능하겠죠....신장과 슛쏘는 높이 부터가 틀리니 물론 그것뿐이 아니지만..
이분은 우지원의 광팬이신데.. 항상 우지원의 평균 20점을 언급하셨던 그분.lg의 수비를 언급할 필요도 없습니다.제가 보기엔 lg전도 최악의 수비였습니다.의도적인 더블팀과 노 백코트..보기 민망할 정도 더군여.
경기보니까 수비수들 그냉 서 있던데 누가 그런는데 오픈찬스에서도 50%이상 넣기 힘들다던데 하여튼 NBA올스타전 3점슛 경연대회 보는 느낌 페자가 국내에서 했었더라면 100점 돌파 했었을테데 아깝다.아싸 내년에는 100점 돌파하기를 우지원 화이팅...
시상을 안한다면 그 게임자체를 인정안하겠다는 건데 그러면 그 게임의 모든 기록도 무효가 되죠, 그럼 재경기를 벌여야 되구요, 그 게임을 인정한다면 시상을 해야되구요... 또 KBL은 예전처럼 그냥 어영부영하다가 넘어가겠죠...
그냥... 3등 선수에게 주면 안돼나여?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