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는 18일 과천시 대공원로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소협6차산업 소비자평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2020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단체대상’을 수상했다.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이 주최하고 (사)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관한 제5회 대한민국 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지난 10여 년간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평가받은 단체, 인물, 우수기업, 제품, 서비스,에 대해 5년째 시상 해오고 있다.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실천하는 모범적인 단체와 인물 기업 제품 서비스를 수여 대상으로 정했고 제5회 대한민국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2020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선정위원회는 명예대회장 김택호(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현대정보기술사장/프리씨이로 회장) 대회장은 김만복(전 국정원장) 총괄심사위원장 (이욱열 한라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교수) 조직위원장(손승진 헌법연구회의원)등이 맡아 최종심사후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의 동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단체대상]을 받은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는 선진화된 장례서비스를 표방하는 대표적인 비영리 단체로 평가받고 있다. 상,장례 산업을 발전시키고 특수직업에 대한 열악함을 극복하는 노력과 함께 상,장례서비스 활성화를 한걸음 앞당겼다는 긍적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또한 상,장례 업계의 장례인들과 함께 다양한 후원활동 과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상,장례인들의 자긍심과 이미지 상승에 기여하여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인 점을 평가 받았다.
주최 측은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는 상,장례 업계의 유일한 비영리단체로 전국 최대의 장례서비스 전문단체로 20년이 넘는 현장 경험의 소유자들로 구성되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장례서비스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이번 심사에서 심사의원들의 평판이 매우 좋았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는 이렇게 큰상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좀더 열심히 하라는 소지자들의 바램으로 느끼고 장례서비스의 모든 것들을 생활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해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수 있는 전문단체 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