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그랜저 하체부싱 교환 해 드리는 곳!
그다지 많지 않는데 다 한다고 생각하진 마세요...
그중에도 정비 좀 하는 곳!
차수리닷컴입니다...^^...
아침부터 자뻑 함 하고 시작합니다...ㅎㅎ
16만킬로 정도인가 주행을 한 상태의 TG 로어암 부싱..
금이 짝 갈라진게 굳이 차를 타보지 않아도
하체가 흔들흔들한다는 걸 바로 알수 잇었답니다...^^
그런데 이 상태가 올때까지 당연히 모르고 있어서
교환시기를 놓쳤겠죠...^^
조수석 로어암 부싱 상태입니다..
고정 볼트를 풀어 놓은 상태에서도 이 정도인데
프론트 멤버에 장착 된 상태에서
엔진 및 미션 무게를 감당할려면 어는정도까지
무너지는지 상상만해도 울렁증이 생길것 같습니다..
로어암 부싱 소 입니다..
이곳도 결코 안전하지 않는다는 것....
로어암 부싱 교환할려고 하는데
스테빌라이저 링크도 좋지않아 같이 작업 합니다..
물론 해 달라고해야 하지
저 혼자 막 교환하지 않는답니다....^^
후 스테빌라이저 링크입니다...
보통 활대링크라고 하며 좌우 흔들림 현상을
스테빌라이저 부싱과 함께 잡아주는 핵심 역활을 한답니다..
전 활대 링크입니다...
다른 차종과 달리 활대 링크는
브레이크 호스와의 간섭을 막기위하여
곡선으로 만들어 장착이 되어지는데
이 링크가 이리저리 막 장착이 된다는 것 입니다..
물론 당장 위험하진 않지만
향후 어떠한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정상적인 방향으로 장착을 해 주셔야 한답니다..
이런건 제작 할 당시
이런문제를 고려하여 일방향으로 장착이 되게끔
만들어야 하는데 참 아쉬운일입니다...
이러한 부분때문에 운전자분들이 정비사를
폄하하는 사태까지 일어나니 더 큰 문제지만요...
그런데 소비자는 어떻게 알았을까요...--;;
로어암 부싱 교환 중입니다...
참 예쁘게 잘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로어암 부싱 교환 후 입니다...
그런데 저도 자세히 보지 않앗는데
로어암부싱 상표가 'MADE IN KOREA' 이군요...
천만 다행입니다...
이런 부품도 차이나면 정말 성능에 차이가 많이 날텐데요...ㅎㅎ
이해했을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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