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앞으로 가자!
기운이 없을 때는 고기를 먹는 것이 역시 최고겠죠? 남양주의 고기요리 맛집들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강막국수닭갈비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908
정통 스타일의 숯불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북한강막국수닭갈비>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닭갈비와 막국수, 메밀전병인데요. 닭갈비는 오동통하고 야들야들한 육질의 고기와 양념은 자극적인 느낌이 아니고 편안하게 입에 촥 붙는 감칠맛을 지녔습니다. 인공적인 맛이 없어서 질리지 않고 계속해서 먹을 수 있는 중독적인 스타일이죠.
사이드 메뉴 막국수와 메밀전병 역시 완성도가 높고 닭갈비와도 잘 어울리는데요. 구수하고 탱탱한 면발과 아삭아삭 상쾌한 야채와 적당한 단맛과 매콤함, 게다가 고소한 들기름의 조합으로 닭갈비를 면발에 쌓아 먹으면 꿀맛! 밑반찬으로 나오는 동치미 역시 시원한 맛으로 입을 리셋 시켜주죠. 메밀전병은 기름진 맛이 아니라 살짝 구워져서 나와 담백한 맛이 살아있으며 딱 맞는 간의 속도 가득 차 있습니다.
광릉한옥집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로 36
숯불에 구운 정통 스타일 불고기를 즐길 수 있는 <광릉한옥집>입니다. 추천 메뉴는 소 숯불고기와 돼지 숯불고기, 메밀쌈과 평양냉면인데요. 소 숯불고기의 육질은 부드럽고 탱탱하며 육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스타일입니다. 양념은 과하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딱 입맛을 돋울 정도의 자연스럽고 깔끔한 스타일이죠. 불고기를 메밀쌈에 싸먹는 것이 <광릉한옥집>이 지닌 확실한 차별성인데요. 메밀전에 고기와 함께 밑반찬과 야채를 싸먹는 별미입니다.
돼지 숯불고기는 소고기의 진한 육향 대신 돼지고기의 담백함이 포인트인데요. 덕분에 메밀쌈과 함께 나오는 밑반찬 중 세 가지 종류의 장아찌와 특히 잘 어울립니다. 소고기와 마찬가지로 불향까지 가득 품고 있어 톡 쏘는 장아찌와 함께 입맛을 제대로 자극하죠. 사이드 메뉴로는 순메밀로만 만든 평양냉면을 추천하는데요. 평양냉면의 시원함과 깔끔함도 지니고 있지만 육수가 진한 고기향이 나서 마냥 지루한 스타일은 아닙니다.
라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중앙로82번안길 103
완성도 높은 일본식 돈까스를 즐길 수 있는 <라키>입니다. 추천 메뉴는 흑돈로스카츠와 히레카츠인데요. 얼룩돼지의 등심을 사용한 흑돈로스카츠는 적당한 두께의 부드럽고 고소한 고기와 가변운 튀김 옷이 포인트죠. 고기와 비계의 비율도 적절해 촉촉함이 살아있는데요. 깔끔한 스타일이라 함께 나오는 생와사비와 핑크솔트와 곁들여 먹어도 잘 어울립니다.
돼지고기 안심을 사용한 히레카츠 또한 육질이 연하고 보다 담백한 맛을 지녔는데요. 고기의 기름기가 등심에 비해 덜하지만 퍽퍽하지 않고 충분한 육즙이 있습니다. 추천 사이드 메뉴로는 카레와 냉소바가 있는데요. 카레는 매콤한 스타일이라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돈까스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톡 쏘는 맛의 시원한 냉소바 역시 튀김과 찰떡궁합이죠.
약수촌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금강로1521번길 70
신선하고 맛있는 오리고기를 맛볼 수 있는 <약수촌>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오리구이와 오리탕인데요. 양념이 아닌 생 오리고기를 구워 먹는 스타일로 본연의 맛을 담백하게 즐길 수 있으며 고기가 질이 좋아 풍미가 살아있고 야들야들하죠. 고기와 함께 구워 먹는 마늘과 부추 등의 야채로 건강한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부추는 들기름으로 무쳐서 고소함이 장난 아닌데요. 고소함으로 밀리지 않는 오리고기와 함께 먹으면 마냥 맛있습니다.
오리탕은 얼큰 칼칼한 스타일로 감자탕 느낌이지만 오리가 들어가서 한층 진하고 고소한 맛인데요. 깻잎의 향긋함과 후추의 풍미, 부들부들 큼직한 오리고기가 들어가 있어 보양식 느낌이라 할 수 있죠. 오리고기를 다 먹어 갈 때쯤에는 역시 볶음밥이 빠질 수 없는데요. 볶음밥은 아주 삼삼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약간 누룽지 느낌으로 볶아주셔서 살짝 바삭한 식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맷돌36숯불갈비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맷돌로 36 2F
완성도 높은 숯불갈비와 샐러드 바를 즐길 수 있는 <맷돌36숯불갈비>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맷돌소양념왕갈비인데요. 양념이 과하게 짜거나 달지 않고 적절한 짭짤함과 자연스러운 단맛이 은은하게 풍기는 스타일입니다. 두툼한 고기는 상당히 촉촉하고 부드러워 편안하게 술술 들어가죠. 양념 고기는 굽는게 어려울 수도 있는데 직원 분들께서 맛있게 구워주셔서 태울 걱정이 없습니다.
갈비와 함께 먹으면 좋은 사이드 메뉴로는 솥밥이 있는데요. 밥알이 꼬들꼬들하게 살아 있어서 먹는 재미가 있죠. 또 양념갈비 하면 냉면이 빠질 수 없겠죠? 시원하고 담백한 느낌의 물냉면과 딱 알맞게 톡 쏘는 비빔냉면 둘 다 후식으로도 좋지만 갈비와 함께 먹어도 과하지 않고 잘 어울리도록 간이 맞춰져 있습니다. 샐러드 바에는 다양한 종류의 반찬과 사이드 메뉴 등이 있는데 특이하게 감자튀김이 고기와 아주 잘 어울리는데요. 마늘처럼 고기와 함께 구워주면 고소하면서 겉바속촉 스타일로 고기와 의외의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지금까지 남양주의 고기 요리 맛집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고기 먹고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