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우선 이렇게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체험의 기회를 주신 빠빠빠님과 도닉 관계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男)는 경력 6년의 지역 3부이며 일펜 전형입니다.
개인사정(엘보우)과 탁구장 휴무 관계로 늦은 사용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라켓
버터플라이-싸이프레스 V-MAX
2. 기존 러버
안드로 라잔터 V47
- 일펜 지역2부 동호회 회원님의 추천으로 3년째 사용중입니다.
3. 첫 시타
"익숙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기존러버와 특별한 차이점을 거의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동호회 회원님께 첫 장착후 30여분간의 랠리를 부탁드렸습니다만 상대방도 기존의 드라이브, 커트, 쇼트,스트로크등에 대해서도 이전과 별다른 차이를 느낄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시타를 하면 할수록 과연 내가 새로운 제품의 러버를 부착한것이 맞나 할 정도로 낯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바로 적응이 되었습니다.
4. 드라이브
회전각은 기존러버와 비슷하였습니다. 다만 루프 드라이브에서는 바운딩이 좀더 높아졌음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저는 드라이브 전형이 아닙니다. 아니 잘 못합니다. 일반 일펜 유저들과도 다른 그립을 잡습니다. 동호회분들은 저보고 사파라고합니다. 그립상 드라이브를 걸더라도 상회전 보다는 회전이 큰 드라이브를 간혹 구사한다고 말씀드릴수 있을듯 합니다. 그나마 그 드라이브도 공격을 위함이 아닌 수비로 전환시 시간을 벌기 위한 나름대로의 전략일뿐입니다. 그래서인지 루프형 드라이브(로브)시 바운딩이 큰것은 상대적으로 공격보다 수비가 강한 저에게는 도움이 되는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5. 포핸드&스매쉬
파괴력과 비거리는 이전보다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다만, 러버 중심에서 제대로 가해지는 스매쉬는 상당한 위력이 있었습니다. 짧은 비거리는 오히려 공격시 오버미스를 줄여주는 긍정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기존 러버보다는 역시 파워가 적다는 느낌입니다. 스매시는 안정적인 공격이 가능하지만 강력한 폭발력이 아쉬웠습니다.
6. 백핸드&쇼트
매우 만족스런 부분입니다. 이 부분의 장점으로 인해 저는 이참에 주력러버를 교체해볼까 하는 심각한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상대방의 타구의 위력을 적당히 흡수하면서 너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예리하게 되갚아줄수 있었습니다. 컨트롤이 아주 잘 되었습니다. 이전처럼 같은 힘과 각도로 쇼트로 응수시에 스피드는 같으면서도 비거리가 짧아지는 경험을 자주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엔드라인에 최대한 근접하여 3구 서브& 스매시(드라이브) 플레이보다는 상대방의 드라이브를 쇼트로 방어하면서 좌우랠리를 통해 포핸드 코스공격으로 포인트를 내는 스타일입니다. 쇼트 응수시 짧은 비거리는 상대방의 타구가 저에게 찬스볼로 되돌아올 확률이 높았습니다.
7. 커트 &서비스
저는 백핸드만을 이용하여 횡회전, 상회전, 커트 서비스를 구사합니다. 긴 커트와 긴 서비는 대체로 만족합니다. 제가 힘을 가미할수록 회전량과 커트량이 올라가는 정직한 러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짧게 구사되는 커트와 서비스는 상대방이 플립이나 스토르크로 종종 역습을 당하곤 했습니다.
8. 결론
서두에서 언급하였듯이 "낯설지 않다" 와 "융통성 있다"입니다.
다만, 주력러버로 사용하기에는 성능의 만족스러움과 낮은 가성비가 저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탁구 자체가 가성비 높은 운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생전 처음 겪어보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빠빠빠님께서도 좋은 뜻으로 언급하셨듯이 생체인의 한사람으로써 매달 소소한 용품을 한가지씩 구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머릿속에 3~4가지의 새로 체험하고 싶은 러버가 맴돕니다. 빠빠빠님의 테스트 및 회원여러분의 여러 용품후기가 용품상식이 미천한 저에게는 용품 선택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점 매우 감사드립니다.
사용후기 아니 내용상 이전러버와의 비교체험기가 적당할듯 합니다만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유의하시고 즐탁하세요!!!
-건강하게 술 마시기 위해 나름 열심히 탁구치는 일개 회원 올림-
첫댓글 닉네임이 수비형 펜홀더..^^;; 사파라 하셨는데..대부분 생체인들 사파이고 사파면 어떻습니까..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저도 아쿠다 러버사용기 잘 보고 갑니다.
취향저격 사용후기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