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에는 별로 치지 못해서.. 주말이면.. 좀더 집착하는거 같습니다.. 가족들에게 포인트 따느라.. 못칠때도 있구요.. 이제부터는 보호대 착용해보고.. 효과 없으면.. 시간 계획을 잘 세우고.. 옵티션님 말씀대로.. 다른 운동도 병행해서.. 무릎에 무리가 안가도록 해야 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무릎보호대는 무릎에 더 안 좋습니다. 무릎보호대 자체가 무릎에 안 좋은 것이 아니라, 무릎보호대를 하면 무릎이 아픈 것도 모르고 계속 운동을 하게 됩니다. 진통제를 맞고 운동하는 것과 같습니다. 선수들의 경우에는 직업이라서 아파도 뛸 수밖에 없지만, 아마추어라면 통증이 있다면 통증이 없어질 때까지 운동을 쉬고, 운동을 다시 시작할 때에는 예전보다 운동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첫댓글 치는 시간을 줄이셔야 하는데^^;;; 장지커나 왕하오가하는 점퍼스 니 추천합니다 무릎을 다 덮는 것들보다 땀도 덜차고 확실히 보호효과도 좋습
저도 점퍼스니 추천해드립니다.
추천 감사드립니다. 더군다나.. 장지커가 사용한다니.. 신뢰가 막 가는군요..^^
일자형기준 점퍼스 니와 잠스트는 벨크로만 고정이고
나이키 무릎보호대는 네모링에 감아 벨크로로 고정하는데
전 나이키 추천합니다
좀 쓰다보면 네오플랜 늘어나는데 나이키는 그런 염려는 없는듯합니다
재고가 L사이즈만 유통되는거 같습니다
진해에는 탁신도 있고.. 마룽님도 있네요^^ .. 추천 감사드립니다.. 비교후에 선택하겠습니다.
머리를 마룽처럼 자르고 다니엘2님 위견을 좇아 진해마룽으로 개명했습니다
저도 점퍼스니 착용하고 대회출전해서 승리했어요 !! 가격은 15000원에 구입했구요 ^^
점퍼스니 추천이 많으시네요.. 왕하오, 장지커 경기 동영상 보니.. 두선수 모두 착용했구요..
점퍼스니와 나이키 하나씩 주문해야 겠네요.. ^^
7시간씩 탁구를친다는것이 말이됩니까?
지금은 괞잖겠지만 먼 훗날 반드시 문제가 됩니다.
열탁이 아니라 즐탁하면서 탁구를 멀리보고 치시지요.
보호대하지말고 2-3시간씩만 탁구를 치시고 5-10분정도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꼭하세요.
50대라면 몸생각하십시요.
연습벌레님 감사합니다.. 조금 조심하면서 치겠습니다.
그리고 50대는 아니구요..40대입니다..^^
좀더 쳐도 되겠지요?
시간을 조금 줄이시는것이 낳을것 같구요...영양 보충 충분히 하시고,운동을 꾸준히 하면 ...무릎 보다는 주변 근육이 발달하면 무릎에 영향이 덜 갑니다.오히려 더 다리가 뜬뜬해 집니다. 경험담입니다.사람마다 약간에 차이는 있겠지만요...
평일에는 별로 치지 못해서.. 주말이면.. 좀더 집착하는거 같습니다.. 가족들에게 포인트 따느라.. 못칠때도 있구요..
이제부터는 보호대 착용해보고.. 효과 없으면.. 시간 계획을 잘 세우고.. 옵티션님 말씀대로.. 다른 운동도 병행해서..
무릎에 무리가 안가도록 해야 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에구.. 쉬엄쉬엄 칩니다.. 연달아 치는건 아니구요.. 탁구장에 한 10시간 있으면.. 7시간정도는 치겠지요?
토욜이면 아침먹고 나가서.. 밤에 들어가니까요..ㅎㅎ ^^
무릎보호대는 무릎에 더 안 좋습니다. 무릎보호대 자체가 무릎에 안 좋은 것이 아니라, 무릎보호대를 하면 무릎이 아픈 것도 모르고 계속 운동을 하게 됩니다. 진통제를 맞고 운동하는 것과 같습니다. 선수들의 경우에는 직업이라서 아파도 뛸 수밖에 없지만, 아마추어라면 통증이 있다면 통증이 없어질 때까지 운동을 쉬고, 운동을 다시 시작할 때에는 예전보다 운동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무슨 운동을 하든지 총 운동시간은 2시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직업 운동선수들의 경우 만성적인 부상에 시달릴 뿐만 아니라, 일반인보다도 운동선수가 평균수명이 훨씬 짧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무릎보호대를 하고 운동시간이 2시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무릎보호대하고 무릎에 통증이 없다고 7시간 탁구치시거나, 오히려 치는 시간을 늘리시면 관절염으로 고생하십니다.
하늘빛수채화님의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무릎보호대 사용과 함께.. 운동시간을 조금 줄여야 되겠네요.. 현재는 탁구가 너무 재미있어서.. 의욕이 조금 앞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릅 보호대를 하는 것도 좋구요,, 무릎 위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면 더 좋겠어요,, 굳이 기계가 없더라도 러닝 등으로 평소 근육강화에 힘쓰시는 편이 장기적으로 좋더군요,, 주말이라도 탁구치는 시간(7시간)을 좀 줄이시고 러닝 등 훈련하시면 어떨지요,,
예 .. 다른운동의 필요성을 느끼는데.. 아직 탁구에 너무 빠져서.. 다른운동에 손대기가 조금 시간이 아쉽네요.. 그래도..길게 보면.. 병행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으잌 7시간이라니 대단하시네요 ㅎㅎ
저는 재일많이 첬을때가 5시간처봤는대
요즘은 2~3시간정도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