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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 주: 6월 11일 금요일, 코어 스테이지가 수직으로 회전한 후 .m.EDT(1015 GMT) 금요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LS 코어 스테이지는 차량 조립 건물 이전 통로에서 수직으로 상승했으며 .m. EDT (0700 GMT) 금요일. 신용: NASA/코리 휴스턴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의 차량 조립 건물 내부의 기술자는 이미 달에 시험 비행을 위해 쌓여 두 고체 연료 부스터 사이에 장착을위한 첫 번째 우주 발사 시스템 무거운 리프트 로켓의 94 톤 코어 단계를 해제하기 위해 섬세한, 다일 작업을 시작했다.
스태킹 이정표는 NASA 관리들이 8월에 완전히 조립된 우주 발사 시스템과 오리온 우주선에서 절정에 이르렀다고 말하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모든 것이 일정에 간다면, 지연의 역사를 가진 새로운 로켓에 대한 주요 "경우", NASA는 모의 카운트 다운 및 연료 테스트를 위해 9 월 말에 하나의 거대한 아폴로 시대 크롤러 수송기 위에 39B를 패드 322 피트 높이 (98 미터) 로켓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NASA는 11월 하순에 달 주변의 비조종 시험 비행에 SLS와 오리온 승무원 캡슐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Artemis 1로 알려진 이 임무는 3주 이상 지속되며, 2023년에 는 4인승무원을 달 주변에 태우기 위해 다음 SLS/오리온 임무인 Artemis 2의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2020년대 후반 아르테미스 임무는 상업적으로 개발된 달 착륙선을 사용하여 달의 남극 근처에 우주비행사를 착륙시킬 것입니다. 4월, NASA는 스페이스 엑스의 우주선의 변형을 선택, 대부분의 민간 자금으로 개발되는 재사용 가능한 무거운 리프트 로켓, 달에 첫 번째 아르테미스 승무원을 착륙.
그러나 NASA는 정부 소유의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과 오리온 캡슐을 사용하여 지구와 달 주변을 왕복하는 비행을 할 계획이며, 우주 비행사들은 우주선과 같은 달 착륙선으로 옮겨 수면으로 내려갈 계획입니다.
SLS 코어 스테이지를 모바일 발사 플랫폼으로 끌어올리면 NASA는 Artemis 1 테스트 비행의 출시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두 개의 크레인이 212 피트 길이 (65 미터) 코어 스테이지를 목요일 VAB의 이송 통로 내부의 요람에서 높이기 시작했습니다.
이정표는 VAB 바닥 위의 코어 스테이지를 들어 올리고 로켓을 수직으로 회전시키기 위한 슬로우 모션 프로세스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금요일 새벽 전에, 팀은 지상 승무원이 로켓의 선진 끝에 부착 된 크레인 중 하나를 분리 할 수 있도록 수직 코어 스테이지를 기동.
로켓은 325톤의 무거운 임무를 넘겨 건물의 북동쪽 하이 베이로 진입했습니다.
로켓의 쌍둥이 고체 로켓 부스터는 각각 177피트(54미터) 높이의 하이베이 3 내부에 모바일 발사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크레인은 두 부스터 사이의 27.6 피트 직경 (8.4 미터) 로켓 스테이지를 낮춥니다. 일단 위치에 있으면 코어 스테이지가 전방 및 탑재 부하 베어링 부착 지점에서 부스터에 연결됩니다.
NASA 대변인에 따르면 전체 리프트 및 메이트 작업은 며칠이 걸릴 수 있다고 NASA 대변인은 밝혔다.
케네디NASA 탐사 지상 시스템 사업부의 수석 차량 운영 매니저인 클리프 랜햄(Cliff Lanham)은 "리프트를 계속 가동할 때는 2일 간의 프로세스에 관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위아래로 올라가고, 부스터에 부착하고, GSE(지상 지원 장비)를 끄고 말하자고 말하는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그라운드 팀은 SLS 코어 스테이지 월요일의 전방 끝에 리프팅 "거미"를 설치했습니다. 신용: NASA
발사 중 핵심 단계의 RS-25 엔진과 트윈 솔리드 로켓 부스터는 88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그것은 달에 페이로드의 약 59,500 파운드 (27 미터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날 작동하는 어떤 로켓보다 더.
VAB 내부의 지상 승무원은 SLS 코어 스테이지의 무게와 크기를 모방하기 위해 구축 된 패스 파인더 구조로 2019 년에 리프트 및 메이트 절차를 연습했습니다. 그러나 VAB 크레인이 발사 준비를 위해 실제 로켓 하드웨어를 들어 올린 것은 2011년 마지막 우주 왕복선 임무 이전이었습니다.
랜햄은 최근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와의 인터뷰에서 "팀들은 조심할 것이다. "팀들은 시간을 내어 제대로 하고 있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외부 관찰자에게 는 빙하처럼 보일 것이지만, 검사 사이에는 많은 일이 있을 것이고, 연결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실제로 리프트에 들어갈 것입니다."
SLS 코어 스테이지의 게양은 로켓이 케네디의 차량 조립 건물로 굴러 들어간 지 약 6주 후에 발생하며, 미시시피 주 스테니스 우주 센터에서 NASA 바지선에 탑승한 바다 여행을 마치고 있습니다. 스테니스의 지상 요원들은 3월에 로켓의 RS-25 엔진 4대를 8분 이상 발사하여 전체 발사 프로필을 시뮬레이션했습니다.
4월 말 에 플로리다에 핵심 스테이지가 도착한 이후, 로켓의 주요 계약자인 NASA와 보잉의 팀은 스테니스에서 8분간 의 시험을 발사하는 동안 손상된 주황색 폼 단열재 수십 개의 지역을 수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올해 초 뜨거운 화재 테스트 중에 탄 로켓의 엔진 섹션의 바닥에 코르크 단열재를 만졌습니다.
이 거품은 화씨 영하 423도(영하 253도)에 저장된 액체 수소 730,000갤런 이상, 화씨 영하 298도(영하 183도)의 액체 산소를 보유하는 주요 단계의 극저온 추진제 탱크 내부의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엔지니어들은 또한 로켓 바깥쪽에서 수리가 필요한 몇 가지 센서를 확인했습니다. 테스트 발사 중에 로켓의 성능과 환경이 변형된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설계된 500개 이상의 센서 중 극히 일부입니다.
그리고 지상 요원들은 코어 스테이지의 외관을 따라 선형 모양의 충전을 설치했습니다. 요금은 비행 종료 시스템의 일부이며, 로켓이 코스를 날아가 대중을 위협하면 파괴될 것입니다.
로켓이 수평으로 진행되는 동안 필요한 모든 작업을 완료한 후, 팀은 월요일 VAB의 이송 통로 북쪽 끝으로 코어 스테이지를 이동시키고 로켓의 전방 끝에 "거미"라고 불리는 리프팅 캡을 설치했습니다.
이 그림은 로켓의 첫 번째 임무인 Artemis 1로 지정된 버전인 우주 발사 시스템의 블록 1 구성 구성구성을 보여줍니다. 신용: NASA
두 대의 크레인을 로켓의 양쪽 끝에 연결한 후, 지상 요원들은 목요일 핵심 단계 아래에 있는 두 대의 수송기 중 하나를 제거하여 로켓이 이송 통로 바닥에 부분적으로 정지했습니다.
팀이 로켓 아래에서 다른 수송기를 굴리면 크레인은 코어 스테이지를 지상에서 더 멀리 들어 올린 후 3a.m. EDT (0700 GMT) 금요일 경에 수직으로 회전했습니다.
기술자가 전송 통로에서 로켓 작업을 완료하는 동안, 하이 베이 3 내부 팀은 작업 플랫폼을 구성하고 SLS 메인 스테이지와 짝짓기위한 견고한 로켓 부스터를 준비했다.
핵심 스테이지를 통해 Lanham은 스태킹 속도가 "상당히 빠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발사 차량 스테이지 어댑터 또는 주요 스테이지와 로켓의 상부 스테이지를 연결하는 무대 간 구조인 LVSA입니다.
LVSA는 다음 주에 핵심 단계 위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그런 다음 중간 극저온 추진 시스템, 또는 ICPS, 하이 베이에서 이달 말 우주 발사 시스템에 추가됩니다 3. 수소 연료 상부 단계는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의 델타 4-헤비 로켓의 두 번째 단계에서 파생됩니다.
상부 단계는 현재 케네디의 멀티 페이로드 처리 시설 내부의 출시를 위해 준비되고 있습니다. 하이베이 3의 팀이 준비되면 ICPS는 우주 발사 시스템 꼭대기에서 제기될 VAB까지 몇 킬로미터 떨어진 수송기를 타고 이동합니다.
"우리가 따라갈 수 있는 매우 공격적인 스태킹 시퀀스로, 우리가 우리의 힘에 들어가서 우리의 배꼽 철회 테스트가 될 우리의 진짜 큰 시험에 들어갈 수 있도록 배꼽을 짝짓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상부 스테이지가 설치되면 지상 팀은 오리온 캡슐을 연결하도록 설계된 다른 어댑터를 들어 올릴 것입니다. 그런 다음 구조가 오리온 우주선의 무게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로켓의 상단에 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 발사 플랫폼의 타워와 로켓 사이에 실행되는 추진체 라인, 유체 연결 및 기타 탯줄을 검증하는 테스트의 무대가 리프트오프에서와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해제하고 후퇴할 수 있습니다.
차량 조립 건물의 하이 베이 3 내부를 내려다 보는이 보기는 우주 발사 시스템의 트윈 177 피트 높이의 고체 로켓 부스터를 보여줍니다. 4개의 엔진을 장착한 핵심 단계는 부스터 간에 낮아질 것입니다. 신용: NASA/프랭크 미초
그런 다음 팀은 7 월에 완전히 쌓인 발사체의 구조 공명 테스트 또는 모달 테스트로 이동합니다. 완공되면 팀은 이미 발사 중단 시스템과 통합될 실제 오리온 우주선을 VAB로 이동하여 8월 초에 일어날 수 있는 이벤트라고 란함은 말했다.
NASA가 젖은 드레스 리허설을 호출 연습 카운트 다운 후, SLS와 오리온 우주선은 최종 폐쇄, 검사 및 의식 연결을 위해 차량 조립 건물로 돌아갑니다.
다음에 로켓이 39B 패드로 발사될 때는 발사 6일 전쯤이 될 것이라고 란햄은 말했다.
"우리는 앞으로 도전에 직면할 것입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 우리는 허리케인 시즌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므로, 거기서 문제가 해결될 것이지만, 연말까지 이 문제를 시작하려고 절대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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