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니어페스티벌 호평동 노인잔치
(사)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호평동(분 회장 이 정 홍)은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기해 2022년 5월 14일(토)오후2시에 호평체육문화센터2층 다목적 강당에서 주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호평 동 분회. 협력 해피누리복지관 남양주시 동부복지관. 주관 호평아산내과.youtube 닥터배의진료실. 후원bmk대한민국 축복봉사단. 후원으로 남양주시 시니어 페스트 벌 어르신 내빈다수와 어르신 수백 명을 초청 효 잔치를 거행했다.
대한노인회 호평동분회장 인사말에서는 호평 동4천8백 경로회원 여러분 지루했던 코로나19와 오미크론과의 사투에서 승리하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경의와 찬사를 드린다고 했다. 이리하여 어덯에 여러분들을 위로하여야 할까? 노심초사하던 중 호평아산내과의원 배 창황 원장님께 시니어페스트벌 개최를 제안하여 어르신 효잔 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한다.
배 창황 원장님은 사회에 의료사업이 목적인지 사회봉사가 목잔인지 구별하기 어려운 천사라고 한다. 특히 지역노인정을 살피고 어려워서 치료받지 못하는 국내외 외국인 환자를 수술해주고 있으며 매년 휴가를 내어 해외 의료선교 등 천사의료인이라 한다.
해피노리복지관관장 이 상호 인사말씀에는 드디어 2년여 만에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다시 어르신들과 소통하여 누릴 수 있는 시간이 왔다‘며’ 이번 시니어베스트벌을 통해 즐김의 첫걸음을 내딛기 바란 다‘며’ 해피누리 복지관도 어르신의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즐김 터를 마련했다‘며’ 행복한 시간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과장 김 종규의 인사말에서는 남양주시니어페스트벌을 개최해 주신 호평아산내과 건강검진센터 원장님을 비롯해 임직원분들에게 감사 인사드린다고 했다. 코로나 팬데 믹서에서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는 시점이지만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든 분들이 외로움과 우울함을 가지면서 많이 힘드셨다‘며’ 오늘 그 힘듦을 시니어페스트벌에서 훌훌 털어 버리고 어르신들의 축제장을 마음껏 즐기시라‘며’ 지금까지 잘 이겨내신 어르신이 진정한 영웅이라고 했다.
호평아산내고 건강검진센터 대표원장 인사말에서는 처지나 환경이 힘들어도 희망이 있다면 견딜 만 하다고 한다. 조금만 있으면 끝나겠지‘라’는 기대를 저버리고 만2년 이상의 기간 동안 우리를 힘들게 했었다‘며’ 바로 코로나 팬데믹이었다고 했다. 다행이 이제라도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정상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된 것이 너무나도 다행이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시니어 여러분은 저희 호평아산내과 건강검진센터가 지난16연간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셨다는 것을 잊지 않고 있다며 미력이나마 시니어페스티벌을 통해 이에 보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했다. 이제 희망을 품고 다 같이 기쁨의 나날들을 보내시길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해다.
공연은 청춘밴드. 트로트가수 태 우정. 하늘소리 합창단. 나은누리아트캠퍼니(오페라) 아랑고고장구 공연(용주 용구 예술단)의 박수갈채를 받으며 열창을 했으며. 끝으로 트로트가수 미희 킴의 트로트 열창으로 관중들의 우렁찬 박수를 받았다. 공연 중 간간히 행운권을 각계인사들이 추첨하여 지급했다. 참가한 어르신들에게도 일일이 선물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