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회장 조언년)는 2023년 12월 1일(금) 서울 서초구 서초 종합체육관에 조언년 회장을 비롯해 임원 및 봉사원 70여명이 재난 이재민과 사회적 약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2024 적십자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 개최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재난구호, 사회복지, 헌혈, 공공의료 등 인도적 활동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800만 적십자 가족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규홍 복지부장관, 김철수 적십자회장과 김상열 회장 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적십자 임직원과 봉사원, 헌혈자, 기부자 등 총 1,2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철수 적십자회장은 환영사에서 “재난예방 및 대응을 강화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돌봄을 확대하며 EGS 활동과 청소년 적십자 인성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하며 국제 재난, 무력 분쟁 등 글로벌 인도적 위기 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국제적십자 운동 내에서 위상을 더욱 높여 세계적십자를 선두에서 이끄는 적십자사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김철수 적십자회장, 김상열 회장자문위원회위원장 등을 비롯한 12명의 적십자 가족이 연말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2024년 적십자 회비 모금 캠페인” 런칭을 알리는 기금함 개막식도 함께 진행됐다.
첫댓글 부천지구협의회(회장 조언년) 봉사원 여러분 서울 서초구 서초 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하는 2024 적십자 따뜻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선포식 개최행사에 참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영수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