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5일 개막하는 세계 최대 IT전시회 CES에서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주최장에는 가격이 1억원이 넘는 최고급 TV 마이크로 LED TV 신제품을 전시하지 않는다.대신 4km가량 떨어진 호텔에 비공개 전시장을 마련하고 현지 거래처와 언론에만 제품을 공개한다.삼성이 CES 주 행사장에 주력 제품인 마이크로 LED를 전시하지 않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기종은 자체 발광하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발광다이오드)를 수백만 개 나열한 삼성의 최고 화질 TV로 110인치 판매가격이 1억7000만원(약 1770만엔)로 초고액이다.삼성은 그동안 89, 101, 110인치 등 3종이던 제품을 50인치에서 140인치까지 7종으로 확충했다.그리고 주력 제품을 주 행사장에 진열하지 않기로 이례적인 결정을 내린 것이다.
이에 대해 삼성 관계자는 중국을 비롯한 경쟁사 관계자들이 전시장에서 최신 기종의 두께와 화면 온도까지 측정해 제품을 복사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런 기술 탈취를 막기 위해 한정된 사람만 제품을 볼 수 있도록 부스를 별도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거래처·미디어 전용과 일반 소비자 전용으로 다른 전시 메시지를 발송하려는 목적도 있다.올해 삼성은 주 행사장을 과거처럼 TV·가전 등 제품군 중심이 아닌 소비자들이 다양한 기기를 편리하게 연결해 사용하는 '시나리오 중심'으로 변경했다.
예를 들어 재택근무 집에서 영화감상 같은 시나리오에 맞춰 TV 세탁기 냉장고 스마트폰 등 제품을 배치한 것이다.어떤 것이 신제품이고 어떤 것이 기존 제품인지 구별도 쉽지 않을 정도다.맞춤형 라이프스타일 가전 비스포크(BESPOKE)도 처음으로 다른 전시장에 신제품을 진열했다.삼성 관계자는 "기술 보안을 지키는 동시에 일반 관람객에게는 기기 간 연결에 따른 강점을 최대한 알리고 신제품 정보와 계약이 필요한 거래처에는 별도 전시를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첫댓글 응도 선배님 그림이 날로 느시는 것 같습니다.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