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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을 위한 188,000파운드 코어 스테이지는 6월 12일 토요일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 센터의 차량 조립 건물 내부에서 두 개의 견고한 로켓 부스터 사이에 낮아집니다. 신용: NASA/코리 휴스턴
NASA 최초의 우주 발사 시스템의 핵심 단계인 우주비행사를 달로 되돌리기 위해 설계된 대형 리프트 로켓은 케네디 우주 센터의 모바일 발사 플랫폼에 두 개의 고체 연료 부스터 사이에 설치되어 파일럿되지 않은 달 시험 비행을 했습니다.
6월 11일, 212피트 높이의 주황색 코어 스테이지는 차량 조립 건물 내부에서 수직으로 상승했습니다. 325톤 크레인이 6월 12일 거대한 조립 건물 바닥 의 바닥에서 수백 피트 높이의 로켓을 게양한 다음 구조물의 중간 통로에서 또는 통로를 인접한 하이 베이로 옮겼습니다.
연중, 다일 작동의 마지막 단계는 이미 미리 포장된 고체 추진체로 로드된 스페이스 발사 시스템의 트윈 솔리드 로켓 부스터 사이의 빈 코어 스테이지를 신중하게 낮추는 것이었습니다.
NASA 대변인은 코어 스테이지와 솔리드 로켓 부스터 사이의 "소프트 메이트"가 우주 왕복선에 사용되는 고체 연료 모터의 긴 버전인 "소프트 메이트"가 차량 조립 건물의 하이 베이 3에서 10 p.m.EDT 6월 12일 (0200 GMT 6월 13일)에 완료되었다고 말했다.
관계자들은 6월 13일 일요일, 기술자가 코어 스테이지의 전방 및 선로의 부착 지점에서 구조적 연결을 완료했을 때 7a.m.edT (1100 GMT)에서 "하드 메이트"를 완료했다고 선언했으며, 이는 약 94톤(85미터톤)의 비어 있습니다.
로켓 부품이 단단히 결합되면서 크레인은 코어 스테이지에서 분리되어 177피트 높이의 고체 로켓 부스터 두 대를 떠나 로켓의 전체 무게를 운반했습니다. SLS 메인 스테이지는 모바일 발사 플랫폼의 장착 핀에 쌓인 노스롭 그루먼이 만든 부스터 사이에 중단됩니다.
우주 왕복선과 달리, 우주 발사 시스템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모바일 발사 플랫폼에 고체 로켓 부스터를 연결하는 홀드 다운 볼트가 없습니다.
스태킹, 롤아웃 및 출시 시 부하를 측정하는 스트레인 게이지가 장착된 4개의 지지 포스트는 모바일 플랫폼 의 데크에 있는 각 부스터에 대한 구조적 장착 지점역할을 합니다.
핵심 단계의 스태킹은 NASA 관계자가 8 월에 완전히 조립 된 우주 발사 시스템과 오리온 우주선에서 절정에 달해야한다고 말하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모든 것이 일정에 간다면, 지연의 역사를 가진 새로운 로켓에 대한 주요 "경우", NASA는 모의 카운트 다운 및 연료 테스트를 위해 9 월 또는 10 월에 하나의 거대한 아폴로 시대 크롤러 수송기 위에 39B를 패드 322 피트 높이 (98 미터) 로켓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NASA는 11월 하순에 달 주변의 비조종 시험 비행에 SLS와 오리온 승무원 캡슐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Artemis 1로 알려진 이 임무는 3주 이상 지속되며, 2023년에 는 4인승무원을 달 주변에 태우기 위해 다음 SLS/오리온 임무인 Artemis 2의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2020년대 후반 아르테미스 임무는 상업적으로 개발된 달 착륙선을 사용하여 달의 남극 근처에 우주비행사를 착륙시킬 것입니다. 4월, NASA는 스페이스 엑스의 우주선의 변형을 선택, 대부분의 민간 자금으로 개발되는 재사용 가능한 무거운 리프트 로켓, 달에 첫 번째 아르테미스 승무원을 착륙.
그러나 NASA는 정부 소유의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과 오리온 캡슐을 사용하여 지구와 달 주변을 왕복하는 비행을 할 계획이며, 우주 비행사들은 우주선과 같은 달 착륙선으로 옮겨 수면으로 내려갈 계획입니다.
SLS 코어 스테이지는 차량 조립 건물 내부의 두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 사이에서 낮아집니다. 신용: NASA/코리 휴스턴
발사 중 핵심 단계의 에어로젯 로켓다인 RS-25 엔진과 트윈 솔리드 로켓 부스터는 88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그것은 달에 페이로드의 약 59,500 파운드 (27 미터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날 작동하는 어떤 로켓보다 더.
VAB 내부의 지상 승무원은 SLS 코어 스테이지의 무게와 크기를 모방하기 위해 구축 된 패스 파인더 구조로 2019 년에 리프트 및 메이트 절차를 연습했습니다. 몇 달 전에 SLS 부스터가 쌓이기 전에 VAB 크레인이 발사 준비를 위해 실제 로켓 하드웨어를 들어 올린 것은 2011년 마지막 우주 왕복선 임무 이전이었습니다.
SLS 코어 스테이지의 게양은 로켓이 케네디의 차량 조립 건물로 굴러 들어간 지 약 6주 후에 발생하며, 미시시피 주 스테니스 우주 센터에서 NASA 바지선에 탑승한 바다 여행을 마치고 있습니다. 스테니스의 지상 요원들은 3월에 로켓의 RS-25 엔진 4대를 8분 이상 발사하여 전체 발사 프로필을 시뮬레이션했습니다.
4월 말 에 플로리다에 핵심 스테이지가 도착한 이후, 로켓의 주요 계약자인 NASA와 보잉의 팀은 스테니스에서 8분간 의 시험을 발사하는 동안 손상된 주황색 폼 단열재 수십 개의 지역을 수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올해 초 뜨거운 화재 테스트 중에 탄 로켓의 엔진 섹션의 바닥에 코르크 단열재를 만졌습니다.
이 거품은 화씨 영하 423도(영하 253도)에 저장된 액체 수소 730,000갤런 이상, 화씨 영하 298도(영하 183도)의 액체 산소를 보유하는 주요 단계의 극저온 추진제 탱크 내부의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엔지니어들은 또한 로켓 바깥쪽에서 수리가 필요한 몇 가지 센서를 확인했습니다. 테스트 발사 중에 로켓의 성능과 환경이 변형된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설계된 500개 이상의 센서 중 극히 일부입니다.
그리고 지상 요원들은 코어 스테이지의 외관을 따라 선형 모양의 충전을 설치했습니다. 요금은 비행 종료 시스템의 일부이며, 로켓이 코스를 날아가 대중을 위협하면 파괴될 것입니다.
NASA의 탐사 지상 시스템 프로그램의 수석 차량 운영 매니저인 클리프 랜햄(Cliff Lanham)은 핵심 단계가 유지되면 스태킹 속도가 "상당히 빠를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발사 차량 스테이지 어댑터 또는 주요 스테이지와 로켓의 상부 스테이지를 연결하는 무대 간 구조인 LVSA입니다.
LVSA는 이번 주 핵심 단계 위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그런 다음 중간 극저온 추진 시스템, 또는 ICPS, 하이 베이에서 다음 주에 우주 발사 시스템에 추가됩니다 3. 수소 연료 상부 단계는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의 델타 4-헤비 로켓의 두 번째 단계에서 파생됩니다.
이 그림은 로켓의 첫 번째 임무인 탐사 임무-1로 지정된 버전인 우주 발사 시스템의 블록 1 구성 구성구성을 보여줍니다. 신용: NASA
상부 단계는 현재 케네디의 멀티 페이로드 처리 시설 내부의 출시를 위해 준비되고 있습니다. 하이베이 3의 팀이 준비되면 ICPS는 우주 발사 시스템 꼭대기에서 제기될 VAB까지 몇 킬로미터 떨어진 수송기를 타고 이동합니다.
Lanham은 최근 인터뷰에서 "우리가 따라갈 수 있는 매우 공격적인 스태킹 시퀀스로, 우리가 준비하고 배꼽을 짝짓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의 힘에 들어가 우리의 배꼽 철회 테스트가 될 것입니다" 라고 Lanham은 최근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상부 스테이지가 설치되면 지상 팀은 오리온 캡슐을 연결하도록 설계된 다른 어댑터를 들어 올릴 것입니다. 그런 다음 구조가 오리온 우주선의 무게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로켓의 상단에 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 발사 플랫폼의 타워와 로켓 사이에 실행되는 추진체 라인, 유체 연결 및 기타 탯줄을 검증하는 테스트의 무대가 리프트오프에서와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해제하고 후퇴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팀은 7 월에 완전히 쌓인 발사체의 구조 공명 테스트 또는 모달 테스트로 이동합니다. 완공되면 팀은 이미 발사 중단 시스템과 통합될 실제 오리온 우주선을 VAB로 이동하여 8월 초에 일어날 수 있는 이벤트라고 란함은 말했다.
NASA가 젖은 드레스 리허설을 호출 연습 카운트 다운 후, SLS와 오리온 우주선은 최종 폐쇄, 검사 및 의식 연결을 위해 차량 조립 건물로 돌아갑니다.
다음에 로켓이 39B 패드로 발사될 때는 발사 6일 전쯤이 될 것이라고 란햄은 말했다.
"우리는 앞으로 도전에 직면할 것입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 우리는 허리케인 시즌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므로, 거기서 문제가 해결될 것이지만, 연말까지 이 문제를 시작하려고 절대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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