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4년 군무원 9급을 준비하고 있는 군시생입니다.
공부는 1월부터 시작해 기본이론 타강사님 강의를 듣다기 유진쌤 축지법으로 갈아탔어요
2019년 필기합격한 전력이 있어 기본기는 어느 정도 있는 상태이나(문법은 자신 있는 편이었고 비문학이나 문학 공부는 따로 안 했지만 평균 군무원 88~92점, 공무원 85~95점 정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문학 부분은 자신이 많이 없는 상태였고, 비문학도 조금 어려우면 틀렸어요) 면탈 후 다른 일을 하면서 공부를 오래 쉬어서 기억이 많이 지워진 상태입니다.(2023 군무원 시험 국어 76점 많이 찍음)
제 계획은 축지법 강의를 3월 초까지 완강하고
기출코드는 강의를 들으면서, 예상코드는 독학으로, 기출플러스는 군무원 부분만 인강을 듣고 나머지는 독학으로 공부할 생각입니다.(5~10주 소요 예상 ~5/18)
이후 백일기도 모의고사, 군무원 전용 화제의 모의고사, 군무원 마무리 출제코드를 수강할 계획입니다.(7주 소요 예상 ~7/6)
(국어는 주 800분- 강의 400분, 복습 400분 공부하고 있습니다)
여쭤보고 싶은 것은
1. 축지법 강의 완강 후 기출코드와 예상코드를 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바로 기출플러스나 모의고사를 들어가는 게 나을지 입니다.
기출을 안 풀자니 찝찝하고 하지만 변화된 시험에는 모의고사를 많이 푸는 게 좋다고 하셔서(그새 시험 스타일이 많이 변했더라고요) 모의고사를 많이 풀고 싶기도 한데 기출코드와 예상코드를 하면 모의고사 풀 시간이 많이 나지 않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2. 만약 모의고사를 다 풀 수 없고 골라 풀어야 한다면 백모는 기>승>전>결 순서대로 할 수 있는 데까지 푸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골라 푸는 게 좋을까요? 골라 푼다면 기승전결 중 군무원 시험에 더 맞는 게 있을까요?(군무원 전용 화제의 모의고사는 풀 예정입니다.)
이제 막 시작한 단계에서 이른 걱정일 수도 있지만 혼자 고민하느니 선생님께 조언을 구하고 싶어 질문 남깁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얼마 듣진 않았지만 쌤 강의 진짜 좋아요 사..감사합니다!
첫댓글 1. 축지법 완강 후 기출코드 강의 들으시면서 예상코드는 목차가 똑같으니 진도 맞춰 풀어 주세요.(즉 기코할 때 예코 문풀 병행) 그 뒤에 기출플러스 하시고 모고 하셔요!
2. 모고를 다 푸실 수 없는 상황이 되시면 군무원 시험은 추론형이 강조되는 경향은 아니니 기승전결 중 전을 생략하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