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사터치 입니다.
일일이 사진 다 찍어서 하나 하나 설명할려니 시간이 없어서 간단하게 몇장 찍었습니다..
ㅠㅠ
충전기 크기는 의외로 많이 큽니다.. 레젼드 대비 1.5배정도? 입니다..
↓ 요코모 블루가 생각날정도로 찐한 블루입니다.. 터치 느낌도 상당히 좋고.. 빠릅니다..
레젼드 쓸때 불편했던 점은 조그다이얼을 돌려서 암페어 및 창을 내리는거 였는데 1A에서 10A까지 올릴려면 한참 걸립니다.
그에비해 터치는 손으로 누르고 있으면 쭈~~욱 올라갑니다..
↓첫재줄 P1 2S-LIPO 6A/20A 라고 적혀있습니다..
말그대로 리튬폴리머 2셀이며 충전 8A 방전20A 라는 뜻입니다..
당연히 셋업은 셋째줄 셋업/스타트에서 셋업 눌러서 충전전류,용량,등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첫째줄은 당연히 메모리기능이기 때문에 이름은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모터,변속기,서보 체크기능입니다..
모터의 경우 따로 옵션을 구입해야만 알피엠 및 a 측정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ㅠㅠ 아깝습니다 ㅠㅠ;;;
변속기라고 적힌건 차후 버전2의 프로그램을 변경할때 쓰는건지 자세히 모르겠습니다..메뉴얼에 안나옵니다 ㅎㅎㅎ
단 센서케이블 불량 유무가 체크 가능한데요..
브러쉬리스 모터에 센서케블을 연결하고 센서케이블을 충전기 센서컨넥터에 결합한 뒤 모터를 손으로 돌려주면
60 120 180이라고 숫자가 뜨면서 센서 ok라고 뜹니다.. 180까지 숫자가 올라가야만 ok라고 뜹니다..
서보 체크의 경우 서보컨넥터를 충전기 컨넥터에 물리면 전원이 들어가며 충전기 lcd 창에 이래저래 움직이면 서보가 함께
움직입니다...별 다른 기능은 없고요...
굳이 서보 되는지 안되는지 체크 할려고 서보 수신기에 끼우고 배터리 연결하고 변속기 켜고 조종기 켜고 하는단계를
싸악! 없애고 바로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밸런스 기능입니다..
↓충전모드..
↓충전모드 2
암페어 부분을 클릭하면 암페어 조절이 가능하고
넥스트를 누르면 충전 데이터 화면이 바뀝니다..
↓넥스터 누르면 이화면도 나오고.. 막대 그래도프 나오고 셀당 전압,갭 등을 볼 수 있습니다..충전 중에 저항값도 나옵니다.
↓이렇게.. 이부분은 예전 슈퍼노바 컨페디션2와 같은 화면이더군요..
↓사진이 좀 앞뒤로 뒤썩여 버렸네요 ㅠㅠ
밸런스 화면인데 레젼드와 같이 충 방전을 하며 셀당 전압을 동일하게 만들어 줍니다..
현재는 충전 직후라서 밸런스가 같습니다..
↓충전중
↓ 막대그래프로 표시해 주며 현재 갭은 0.017v 충전하면서 갭이 사라집니다..
충전해본 느낌은 레젼드와 크게 달라진점은 없고요...
그냥 터치라서 써보고 싶었습니다.. 솔직히 모터 체크부분이 화악!~ 땡겨서 질렀는데 아쉽습니다 ㅠㅠ
배터리를 좀 더 안정성있게 충전해 주는듯한 느낌이고요... 기존 수소충전기였던 펄사3와는 터치가 아니고를 떠나서
충전 방식이라던지 사용편의성 등을 많이 개선한듯 합니다...
아직 주행은 안해봤는데 느낌상으로 밸런싱을 상당히 잘 해주는 듯 합니다..
첫댓글 1빠~
2빠
3빠
4빠~
ㅋㅋㅋ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5빠~~~ 오빠..오빠..ㅎㅎㅎㅎㅎ ㅠㅠ 왜 이럴까나 ㅜㅜ
개량이 아니고 개선이겠지...ㅋㅋ
ㅋㅋㅋ 형만 한자 한자 다 읽으셨나봐요 ^^ 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
좋구나~!!
수고혓다
우와~~멎진데요.ㅋㅋ
깔끔하고 좋은데~~~
2대 경기장에 잇슴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