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사업은 소비자 중심 사업 입니다. 우리의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인을 꼽자면 흔히 절대제품과 훌륭한 시스템이라고 말들을 합니다. 네 맞습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론 내가 성공하기엔 부족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을 써주는 충성소비자가 있어야 하는 겁니다. 소비자가 있어야 매출이 일어나고 매출이 있어야 PV가 수입으로 발생되는 구조로 되어있는 것이지요.
때문에 성공을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핵심을 꼽으라면 스스로 구매하는 충성고객이라 할 것입니다.
관건은 소비자인데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쉽게 maket change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충성고객을 만드는 일은 참으로 지루하고 시간이 걸리는 일이지요. 물론 개인의 결단과 행동에 따라 그 기간의 길고 짧음이 결정되는 것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대체적으로 절대시간이 필요한 것은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때문에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도 생기고 빠른 방법을 선택 하느랴고 원칙을 벗어난 행동을 하는이도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원칙이 아닌 행동으로 만들어진 결과는 지속성이 없어 사상누각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제가 지금 어려운 이야기를 하는 건가요? 아마 지금까지 이런 이야기는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많이 들어온 내용일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도처에 원칙을 벗어난 행위를 비지니스라고 자행하는 무리들이 있습니다.
애터미도 500만원을 선 투자하고 사업을 시작하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어찌 생각하시나요? 이런 말도 안되는 일들이 아직도 도처에서 벌어지고 있답니다. 바로 빠른 성공이란 명제 하에서 말입니다.
소비도 습관 입니다.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자신을 돌아보면 답이 나옵니다. 나역시 그랬으니까요.
우리는 꾸준히 소비고객을 만들어가야 하며 그것이 우리가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인 겁니다. 한 사람의 습관을 바꾸기 위해 신뢰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며 나와 만난 사람들이 나를 떠나지 않게 해야하는 겁니다. 중요한 것은 나의 충성고객이 누구인지 알아야 하며 고객 섬기기에 정성을 다해야 합니다.
당신의 고객은 누구입니까? 새로 만나야할 사람이 당신의 고객 입니까? 아닙니다. 지금 당신의 충실한 소비고객은 바로 당신의 파트너요 스폰서인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당신을 떠나지 못하도록 회사에서 규정이란 굴레로 묶어 놓았습니다. 얼마나 다행 입니까. 그러나 문제는 그런 사람들도 떠나겠다고 마음 먹으면 정녕 막을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당신이 싫어지면 언제라도 떠난다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가수 오승근의 "있을때 잘해"라는 노래도 있드시 여러분의 스폰서와 파트너를 잘 섬기세요.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사람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