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북전쟁에 관련된 게임을 검색해보니까 이런것이 있더군요..
Forge of Freedom 이라는 게임입니다. 전략과 전술을 총동원하며 경제상황까지 고려하는 게임 입니다.
전략맵에서는 기차길을 이용해 군대를 대량으로 수송이 가능하고 전술맵은 엠토의 2D턴제버전 생각나게 합니다.
남북전쟁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는 반드시 추천해 봅니다.
* 고화질 플레이 동영상 다운로드
ftp://ftp.matrixgames.com/pub/ForgeofFreedom/FOF_Intro_Tutorial.zip
첫댓글 이거보니깐 생각나는데 예전에 XT컴시절 컴퓨터학원가면 주말마다 겜하곤 했는데 그때 남북전쟁이란 겜이 있어죠... 고전중에 고전인데.. 이건 브리츠 비슷한 느낌이네요..
인포그램즈(현.아타리)에서 나왔던 North & South 정말 재미있었습죠.. 전투시작하면 포 로 적 포먼저 깨부수고.. 그다음 달려오는 기병대.. 그다음 보병들 노리었떤...ㅎㅎ 가끔씩 다리를 부술때도 있고 적 기병대에 우리 포병이 작살나면 피눈물이...ㅠㅠ 적 수송열차다니는 중간에 우리땅되면 열차탈취 미니게임도 즐기고... 텍사스 지역에서는 인디언들때문에 고생했던 기억 나네요
ㅋㅋ 저두 그겜 해봤어요 재밌었는데.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
저도 인포꺼 광팬이엇음^^ 최고겜 인디언이 무서버
땅만 아니라 강도 영역으로 하는 개념이 맘에 드는 게임이었습니다. 주지사의 정치적 성향이 맨파워를 좌우하기도 하죠. 각 여단마다 스펜서, 미니에 라이플등 무기도 고를수 있는 상세한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