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 며칠 기록적인 폭우가 있었지만, 모쪼록 참가자 여러분 모두 피해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재 대회를 앞두고 아래와 같이 주로 상태와 각종 예보 사항, 하천 수위, 상류 댐 방류랑 등과 같이 대회와 관련된 각종 기상관련 현황 데이터를 모니터링 하고 면밀히 검토해서 준비중이며 참가자 여러분의 안전이 확보되고 대회 주로가 뚫려있는 한 정상 진행하고자 다뱡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운영진은 예정된 날짜에 차질 없이 대회를 진행해야겠다는 목표로 준비를 해 왔고 지금도 그 마음은 조금의 변함도 없습니다만 이제는 다시 냉정하게 판단을 내려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현재 수도권 지역의 호우는 소강 상태에 접어들었지만 누적된 강우로 인한 기저 효과와 주로 침수, 그리고 주말에도 많은 비가 예보 되어 있는 등 실시간으로 접하는 현황으로는 대회 진행이 쉽지만은 않을것으로 예상이 되는 상황임에 따라 운영진은 19일(금) 점심 무렵에 예보 사항 등 각종 데이터와 대회 주로 상태, 위험 요소로 인한 안전 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대회 진행 가부를 판단 후에 공지해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준비 과정에서 대회 참가자 분들이 주로에서 멋지게 역주하는 모습을 생각하면서 잠이 들곤 했었는데 모든 준비를 마치고 이렇듯 대회를 불과 이틀 앞두고서 주로 침수라는 극단의 상황을 마주하게 되니 하늘이 야속하기도 하고 그 이유를 떠나 무엇보다도 참가자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가눌 길이 없습니다.
여러모로 생각이 복잡해지는 밤이라 마음이 무겁네요. 그럼 편한 밤 보내세요.
1. 출발전 http://naver.me/FbOR0FeW
2. 주로 http://naver.me/GALicQIj
3. 급수 http://naver.me/xoHrTbql
4. 피니시 http://naver.me/GJTrH7VJ
첫댓글 나라에 비로인한 피해로 난리인데....
마음과 몸이 무겁네여~~
운영진의 빠른 결정이 절실합니다. 오늘은 비가 안온다고 하지만 내일 많은 비가 수도권 지역에 내린다고 하고 밝은 시간에 개최되는 대회가 아닌만큼 더욱더 기상과 관련해서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특히 강과 하천이 바로옆입니다. 비가 오지 않더라도 특히 북한에서의 상류 댐 무단방류 등으로 위험요소는 충분합니다. 현명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북한 상류 댐 방류는 임진강 수계로 본 대회 주로와는 무관합니다
@오종철 예를 들어 북한댐을 얘기한거지요. 한강 수위에 영향을 미치는 댐들도 방류 중이지 않습니까
저도 공감합니다.
단 한 명의 불미스런 사고라도 해피레그 울트라마라톤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명한 판단 기대합니다.
맞습니다...대회개최시에는 문제가 없더라도....중간에 중단이 된다면(사고,기상악화등)..해피레그 대회가 오히려 안 좋은 이미지의 대회가 될듯합니다. 안전에 관련해서는 정말 보수적인 판단 필요한거 같습니다.
제가 달리기 초보이지만 "우중런이라는것이 안전을 담보로 위험을 감수하는것은 아닐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좋은 판단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매년 요맘때 장마기간..매년 대회일을 일주일 늦추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