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지 꽤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ㅜㅜ바깥외출이 있는걸 깜빡하고, 미리 처방 받아온다는걸 스케줄 변동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예전에 복용하던 유통기한 지난 약이라도 먹어야할 상황인데 괜찮겠죠?공복 18시간인 상태고 저녁까지 식사예정 없습니다
첫댓글 드세요. 걱정말고 드세요. 2알 정도 드시면 안될까요? 하도 부작용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서요. 어쩌다 증상이 일어날 까 두려우실 때, 중요한 일이 있는 날에만 드세요. 드시고 얼추 3시간은 넘어야 약기운이 좀 생기실겁니다. 사람마다 모두 다르시겠지만요. 세란통 원장님은 글트를 너무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치매와 뇌경색 등,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저도 의학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모르는 문외한입니다.
저는 좀 생각이 다른데..1. 유통기한 지난 약을 <이미 드셨다면>, 변질된 것이 아니라면,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괜찮다고 하겠습니다.2. 유통기한 지난 약을 <아직 먹기 전이라면>, 먹지 마라고 하겠습니다. 당장 안 먹는다고 심각한 일이 생기는 급한 약도 아니고, 유통기한 지난 위험을 댓글 다는 사람이 괜찮다고 보장해줄 필요도 없고, 본인도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습니다.유통기한 지난 약을 먹어도 안전하다고 답해줄 책임감 있는 전문가는 없지 싶습니다. 무인도에 있다거나 한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요.이번엔 먹지 마시고, 다음에 처방받아서 드셔요.혹시 말 안 듣고 먹어도 본인 책임입니다.
@땀족장(SWEATCHIEF) 님의 의견을 매우 존중합니다. 유통기한이라는 게 괜히 있는 것은 아닐겁니다. 그런데요,제 개인적인 영역에서는요,집에 두통약,소화제,상처바르는 연고,기타 등등,가정 상비약이 상온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글트는 집에 손님이 찾아올까,좀 거북해서 제 책상서랍에 있어요.참고로 제가 정말 어쩔 때마다(얼추 1년에 5~7번)글트를 복용하는데요,현재 복용하는 글트가 유통기한이 2018년도까지 입니다. 효과는 처음 약 타온 날이나,지금이나 똑 같아요.님의 의견에 절대 반박하는 말은 아니고 그럴 의사도 전혀 없습니다. 극히 개인적인 상황이지만,제 경우에는 일반 시중에서 구한 약이나,병원 처방약을 유통기한이 아주 오래 지난 것인데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물론 약이 오래됐다면 표면 색깔부터 변하겠지요.그런데,변색된 글트를 복용해도 효과는 같았어요. 정말,복용해서는 안될 약이라면 역한 냄새부터 날 것 같습니다. 제가 특이체질인 듯 싶습니다. 그런데,이를 객관적으로 검증할 방법은 없네요. 결론적으로는 이를 다루는 어떤 학술지나,논문도 읽어보지 못했다는겁니다.전문가들이 유통기한을 괜히 정해 놓지는 않았을 겁니다.소중한 고견 감사드립니다.
네, 무슨 말씀인지 잘 알겠습니다. ^^ 무땀하셔요~
첫댓글 드세요. 걱정말고 드세요. 2알 정도 드시면 안될까요? 하도 부작용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서요.
어쩌다 증상이 일어날 까 두려우실 때, 중요한 일이 있는 날에만 드세요.
드시고 얼추 3시간은 넘어야 약기운이 좀 생기실겁니다. 사람마다 모두 다르시겠지만요.
세란통 원장님은 글트를 너무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치매와 뇌경색 등,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저도 의학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모르는 문외한입니다.
저는 좀 생각이 다른데..
1. 유통기한 지난 약을 <이미 드셨다면>, 변질된 것이 아니라면,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괜찮다고 하겠습니다.
2. 유통기한 지난 약을 <아직 먹기 전이라면>, 먹지 마라고 하겠습니다. 당장 안 먹는다고 심각한 일이 생기는 급한 약도 아니고, 유통기한 지난 위험을 댓글 다는 사람이 괜찮다고 보장해줄 필요도 없고, 본인도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약을 먹어도 안전하다고 답해줄 책임감 있는 전문가는 없지 싶습니다. 무인도에 있다거나 한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요.
이번엔 먹지 마시고, 다음에 처방받아서 드셔요.
혹시 말 안 듣고 먹어도 본인 책임입니다.
@땀족장(SWEATCHIEF) 님의 의견을 매우 존중합니다.
유통기한이라는 게 괜히 있는 것은 아닐겁니다.
그런데요,제 개인적인 영역에서는요,집에 두통약,소화제,상처바르는 연고,
기타 등등,가정 상비약이 상온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글트는 집에 손님이 찾아올까,좀 거북해서 제 책상서랍에 있어요.
참고로 제가 정말 어쩔 때마다(얼추 1년에 5~7번)글트를 복용하는데요,
현재 복용하는 글트가 유통기한이 2018년도까지 입니다.
효과는 처음 약 타온 날이나,지금이나 똑 같아요.
님의 의견에 절대 반박하는 말은 아니고 그럴 의사도 전혀 없습니다.
극히 개인적인 상황이지만,제 경우에는 일반 시중에서 구한 약이나,병원 처방약을
유통기한이 아주 오래 지난 것인데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물론 약이 오래됐다면 표면 색깔부터 변하겠지요.그런데,변색된 글트를 복용해도 효과는 같았어요.
정말,복용해서는 안될 약이라면 역한 냄새부터 날 것 같습니다.
제가 특이체질인 듯 싶습니다. 그런데,이를 객관적으로 검증할 방법은 없네요.
결론적으로는 이를 다루는 어떤 학술지나,논문도 읽어보지 못했다는겁니다.
전문가들이 유통기한을 괜히 정해 놓지는 않았을 겁니다.소중한 고견 감사드립니다.
네, 무슨 말씀인지 잘 알겠습니다. ^^
무땀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