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즐거운 NC 생활을 마무리하며, 12월 중순~말 귀국을 앞두고 렌트, 무빙을 모두 받으실 분을 찾습니다.
1. 집
Lena circle, Chapel Hill에 있으며 2015년에 지어진 4bed, 3bath(2004sqft) 2층짜리 타운하우스입니다.
1층은 마루로 되어 있고, 거실, 주방, 화장실 1개, 방 1개(카펫), 차고가 있습니다. 2층은 카펫으로 되어있고 방 3개, 화장실 2개, 2층용 거실(또는 방)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냉장고, 전기레인지,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빌트인입니다.
단지 내 놀이터, 수영장이 있습니다. 수영장과 집이 가까워서(걸어서 1분, 달리면 30초 정도) 아이들이 시간 날 때마다 수영하며 즐겁게 보냈습니다.
타운관리는 HOA에서 하고 있어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집주인분이 한국분이시고, 엄청 좋으십니다.
2. 학군
한국 분들이 선호하시는 Seawell 초등학교, Smith중학교, Chapel hill 고등학교 모두 차로 3분 거리 내에 있습니다. 학교까지 걷는 길도 좋습니다. 초등학교까지는 걸어서 15분, 중학교까지는 10분 걸립니다.
스쿨버스는 등하교 모두 타운하우스 단지 앞에 바로 섭니다. 길을 건너지 않아도 되고 집과 가깝습니다.
채플힐은 초등학교 캡이 없어서, 학기 중간인 겨울에 왔지만 아이들이 공백 없이 안정적으로 학교를 다닐 수 있었습니다.
Seawell 초등학교는 한국에서 온 아이들이 꾸준히 다닌 학교라 한국인에 대해 친화적 분위기입니다. 평점도 높고, ESL 프로그램도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3. 주변 편의시설
차로 7~15분 거리에 홀푸드, 트레이더조, 해리스티터, 푸드라이언, 알디, 월마트 등 다양한 마트가 있어 생활이 편리합니다.
차로 홈스테드 공원은 5분, 채플힐 공공도서관, YMCA는 10분 거리이며, UNC는 15분, 듀크대는 20분 거리입니다.
4. 무빙
식탁, 쇼파 등 대형 가구는 집주인분 소유입니다. 감사하게도 무료로 사용하였고, 앞으로도 무료로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피아노, 침대 2, 쇼파 2, 거실탁자, 식탁, 식탁의자 4, 접이식 책상 6, 책상의자 2, 접이식의자1, 하이체어, 청소기 3, 식기 및 접시 일부, 이불 일부 등/ 무빙가격에 불포함)
무빙은 큰 가구 외에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로, 사용기간이 1~2년 이내인 제품들입니다. 저희가 지내는 2년 동안 모두 새제품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전기밥솥 제외. 밥솥은 얻은 중고제품으로 그냥 드립니다.)
크게 TV, TV받침대, 트윈침대, 전기장판, 책상의자 3(바퀴달린 청소년용), 가습기 2, 복합프린터기, 토스트기, 신발정리 선반, 드라이어, 이불, 커피머신, 에어프라이어, 반찬통, 후라이팬, 와인잔, 텐트, 소형그릴, 에어베드, 침낭, 아이스박스, 가스버너 등으로 4인 가족이 지내시기에 충분한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