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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필기] 타교재 질문 전압강하율 너무 헷갈려요
일레스 추천 0 조회 614 20.04.05 22:5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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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04.05 23:09

    첫댓글 말그대로 수전단,전압

    1번은 처음부터 수전단전압이라 했고

    2번은 이래이래해서 수전단전압이 63이다 라고 적혀있네요.

    전압변동률은 v0 -vr/vr입니다 헷갈리심안돠요

  • 작성자 20.04.05 23:26

    2번에서 수전단 전압이 62로 송전중... 이라고 했으니 62를 수전단 전압으로 볼수도 있지 않나요? 그리고 전부하 이므로 전부하를 운전하면 남아있는 수전압이 적어질것이므로 63.5보다는 62로 보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 작성자 20.04.05 23:34

    제가 진짜 궁금한것은 전부하로 운전하면 수전단 전압이 가장 낮아져야 하지 않나요?
    만일 그렇다면 1번 문제는 당연히 61이 맞고 2번 문제는 62가 되어야 하지 않나요?
    전부하로 운전하는데 수전압이 도리어 높아질리는 없쟎아요.
    그래서 2번 문제도 62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뭐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겠지만... )

  • 20.04.06 00:52

    페란티 현상 : 정전용량 때문에 전압보다 위상이 90도 앞선 충전전류의 영향이 커서
    선로에 흐르는 전류가 진상이 되어 수전단 전압이 송전단 전압보다 높아지는 현상

    부하의 대부분이 L부하라고 했을때 부하가 줄었다는 말은 L이 줄었고 페란티 현상으로 대입해
    생각해보면 L이 줄었으니 C성분이 늘어서 수전단 전압이 전부하일때보다 상승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보는데 ㅎ 틀리더라도 욕은 하지 말아주세용

  • 20.04.06 21:32

    1번문제는 꿀 2번문제 결국 수전단정격은63.5 근데 무부하 수전단전압 =송전단전압 그래서 66-63.5/63.5 임니다 전압강하율=무부하 수전단전압-정격 수전단전압 /정격 수전단전압

  • 작성자 20.04.08 13:00

    페란티 현상때문에 그럴수도 있겠네요. 1번 문제는 문제에서 정해줬다고 생각하고 2번은 무부하일 경우를 생각하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꾸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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