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기 괴산증평 축산농협조합장,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 챌린지 동참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김홍기 괴산증평 축산농협조합장이 10일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충북·대전·세종·충남) 유치를 위한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충청권(충북, 대전, 세종, 충남)에서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시작한 것으로 응원메시지를 SNS에 게시 후 다음 참여자 2~3명을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홍기 조합장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는 메세지를 사진과 함께 SNS에 게시했다.
김홍기 조합장은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충청권 유치를 위해 괴산군민 모두와 함께 적극 응원하겠다”며 “국제스포츠대회 유치를 통해 충북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충청권 체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완철 괴산체육회장의 지명을 받은 김홍기 조합장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 응원 챌린지]에 함께 동참하여 주실 분으로 김영덕 한우협회장, 홍용표 축산단체협의회장을 지목했다.
한편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지난달 20일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경기대회유치 심사위원회에서 충청권 유치 승인을 받았으며, 올해 9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 유치의향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충청권 유치 챌린지는 모두가 참여하자는 의미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충청권에서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유치되길 응원한다” 는 의미로 대회를 반드시 유치해 충북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도민 모두의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