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응시가능.
주밴쿠버총영사관은 한국 중앙인사위원회의 박사학위 또는 기술사 등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 제2회 5급 기술직공무원 특별채용시험 실시계획을 한인사회에 공지했다.
주요 임용예정직렬 및 기관을 보면 국방부에서 환경직 박사, 과학기술부에서 원자력직 박사, 산업자원부에서 자원직 박사, 해양수산부에서 수산직 박사, 기상청에서 기상직 박사, 특허청에서 농업직 박사, 기술사, 변리사 그리고 특허청과 중소기업청에서 전기직 박사, 기술사, 변리사 등을 뽑는다.
이외에도 건축직과 토목직, 통신기술직, 전산직의 박사와 기술사를 국가보훈처와 행정자치부, 감사원 등에서 요청한다.
응시자격을 보면 연령제한은 없으며, 국가공무원법 제33조제1항 각호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아니한 자이다.
선발방법은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의 10배수 이상인 때는 서류전형 기준에 따라 선발 5배수이상 서류전형 합격시킬 예정이며 이어 면접시험을 실시한 후 평정성적이 우수한 순으로 합격자가 결정된다.
응시원서접순즌 27일부터 다음달 1일 오후 10시까지(한국현지시간)이며 인터넷 접수는 www.gosi.go.kr, 또는 gosi.csc.go.kr로 접속해 응시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www.cs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첫댓글 좋은 정보네요^^ 근데 이거 합격하면 밴쿠버에서 일해요?? ㅎㅎ
한국에서 일할 사람 뽑는 거 같네요. 다른 이공계관련 사이트에서도 이얘기가 나왔습니다.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