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형외과의사회 이상목 회장 |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 의사에게 성형수술을 방아 발생하는 피해사례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서 성형수술을 전문의로 제한하는 방안이 필요합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장으로 취임한 이상목 회장(이상목성형외과원장)은 5월2일 “성형수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비전문의로 인한 성형수술 피해사례도 늘고 있다”며 이 같이 제안했다.
이 회장에 따르면 프랑스에서는 성형수술을 성형외과 전문의들만 할 수 있도록 법제화했다고 한다.
이는 성형외과 비전문의의 무분별한 수술로 인해 부작용 사례나 환자를 호객하고 유인하는 행위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증을 가진 의사는 1천200명이지만 보톡스, 필러 등 성형과 피부분야를 진료하는 병의원은 1만5천개나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성형외과 간판을 내걸고 성형수술을 하는 비전문의도 약 3천명 정도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회장은 "환자들을 진료하다보면 비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 재수술을 받기 위해 오는 경우가 자주 있다"며 "성형외과 전문의로 성형수술을 제한하는 것이 국민건강을 지키는 일이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향후 업무추진 방향과 관련 "타 과 전문의와 비의료인의 성형외과 영역 침해행위를 바로잡는 초석을 놓는 마음으로 대책을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또 내부적으로는 "성형외과학회와 미용성형외과학회, 각 연구회, 지방지회들과 유기적인 관계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개원가의 무한경쟁에 따른 과잉경쟁, 의료수가 파괴 등으로 인한 회원들간의 반목과 갈등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대외적으로는 "정부와 제도권에서 성형외과 의사들의 자존심과 자율성을 훼손하고 억압하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들과 정책에 대해 신속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중앙의대를 졸업(5회)하고 서초구의사회장과 성형외과의사회 부회장 등 역임하는 등 의료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 온 인물이다.
|
첫댓글 헐 정말요 그런사실을 지금 처음 알았네요 대박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래 홈피라니 어디를 말하는건지?????
홈페이지 초기화면 들어가면요 아래 사업자등록번호랑 병원 주소랑 전화번호 있는데 병원 명칭이 있어요 거기 정식명칭을 보시면 되세요 거기 성형외과 혹은 성형외과의원 이라는 글이 들어가야 성형외과 전문의병원입니다
켁 그런거였나요 대박이다.. 이비인후과에서 코고치면 안돼나요 난 고칠생각이었는데;;
이비인후과에서 비염이랑 같이 할려고 그러시는건가요 좀 괜찮을것 같은데 미적감각은 좀 떨어지지 않을까요?.. 그니까 안전 할려고 턱수술 대학병원에서 했는데 턱이 안이쁘게 된것처럼여
요즘 비전문의들 참 많죠 성형외과가 급 포화 상태로 변해서..요즘은 잘알아보는것도 힘든데.. 글 잘봤어요
요즘 속이고 하는 사람들 많은데 어떻게 잘알아볼까 무서워요 ㅠ
저 회장님 대단하당.;
그거 성형코리아에 원장 이름 치면 되잖아요 전문의 비전문의
그게 가장 편하던데 왼쪽 에 전문의 검색도 있고..
은근 많은것같아여
비전문의라도 경험이나 실력이 많은 비전문이라면 신삥 페이닥터들보단 나음
2222
맞아요ㅎㅎ 모두 잘 알아두면 좋을듯해요
좋은정보감사해요~!!
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