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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주요 제목 |
주요 내용 |
1개월 |
세종과 훈민정음 |
-세종과 훈민정음학에 대한 주요 흐름 -세종과 훈민정음에 대한 28가지 비밀 |
2개월 |
또물또 발문 교육론 |
-또물법 발문법을 통한 학습, 교육 등 다채로운 전략과 실제 |
3개월 |
맥락 중심 통합국어교육론 |
- 맥락 중심 교육과정론, 맥락 중심 이해교육, 표현교육, 매체언어교육 외 |
4개월 |
문법 중심 통합국어교육론 |
- 통합국어학, 통합언어학 중심 국어교육론 |
5개월 |
비평가 교육 |
- 전문 교사 칼럼니스트 되기, 비평가 되기 이론과 실제 |
6개월 |
또물또 교수법 |
- 교사 화법, 교사 리더십, 실제 교수법, 발표와 강평 |
▶ 주교재
김슬옹(2011). 국어교육 바탕으로서의 맥락교육. 동국대출판부(근간)
김슬옹(2011). 또물또 발문 독서교육론. (주)한국학술정보(근간).
김슬옹(2010/2011). 세종대왕과 훈민정음학(개정판). 지식산업사.
김슬옹(2009). 담론학과 언어분석-맥락·담론·의미-. 한국학술정보(주).
김슬옹(2000). 삐딱하게 보고 뒤집어 생각해라. 미래 M&B. .
김슬옹(2000). 통합교육을 위한 삶쓰기 논술 교육. 인간과자연사.
김혜숙 외(2010). 국어교육의 통합성을 지향하는 매체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동국대학교출판부.
최기호 외(2005). 인터넷 글쓰기의 달인. 세종서적
김슬옹․마상룡 외(2006.2.20). 논술 짱 구술 UP. 세종서적. 1-454
조경숙․김슬옹․김형배(2006). 나만 모르는 우리말. 모멘토. 1-327
로버트 J. 굴라 지음/이경석 김슬옹 옮김(2009). <논리로 속이는 법 속지 않는 법>. 모멘토.
- 김슬옹 주요 프로필
현
동국대학교 겸임교수, 전국독서새물결모임 독서교육 연구소장
또물또세종식국어교육연구소(http://cafe.daum.net/tosagoto) 대표
훈민정음학 박사, 국어교육학 박사
▶ 한국사이버대학교 강의평가 1위(2회, 전과목), 연세대학교 교양 국어 분야 강의 평가 1위(2회)
▶ 7차 교과서 저자(지도서 포함 네 개 글 수록), 2007 개정 교과서 수록 저자(지학사, 비상, 금성 외 )
▶ 가장 듣고 싶은 국어 강사 선정(교보문고 독서코칭센터 2006년 조사)
▶ 독서 분야 듣고 싶은 강사 선정(서울 교육연수원 2010년)
▶ ‘베스트 티쳐’ 상 수상 교수의 수업 모형 선정(이용숙 교수, 한국문화인류학회 2009년)
▶ 통합논술 전면화 주장: 김슬옹․허재영(1995). 통합교과와 생각하기 논술. 토담.
▶ 우리나라 최초 대중매체 교육서 기획출판: 송재희․김슬옹(1999). 대중 매체 읽고 쓰고 생각하기. 세종서적
▶ 우리나라 최초 맥락중심 어휘 교육서 출판: 김슬옹(1994). 우리말 산책. 미래사
▶ 우리나라 최초 통합교과 전문 교육서 출판: 김슬옹(2000). 삐딱하게 보고 뒤집어 생각해라. 미래 M&B.
▶ 우리나라 최초 통합 언어학 <담론학> 출판: 김슬옹(2009.2.6). 담론학과 언어분석-맥락·담론·의미-. 한국학술정보(주). 309쪽
▶ 훈민정음 통합 체계화 :김슬옹(2010). 세종대왕과 훈민정음학. 지식산업사.
김슬옹(2007. 28자로 이룬 문자혁명 훈민정음. 아이세움.
▶ 연세 봉사상 수상(2008년)
▶ 짚신 문학 평론상 수상(2007년 12월 20일). 김슬옹(2007.9.25). 훈민정음은 과학이다. <문예와비평> 17호(가을겨울호). 집문당. 20-50쪽.
▶ 21세기 문화인 선정(세계일보 2000년 1월 1일)
▶ ‘동아리’라는 말 최초 보급(1984년)
▶ 전국 13개 교육 연수원 10년 강의, 학교 밖 선생님 강의 13년
▶ 주요 학술 논문 80여 편, 단독 저서 12권, 공동 저서 16권 집필
▶ 유니텔 원격연수원, 교원캠퍼스 , 해피캠퍼스 온라인 교육 연수원 60차시 통합 논술 단독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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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나연 신청합니다. 입금후에 문자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열렬히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