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티엘골프투어입니다 날씨가 무더운 여름입니다~ 어느덧 7월의 끝자락을 향해 가고있습니다 이제 휴가철이 지나면 곧 여름이 다가오겠죠^^ 즉, 골프의 황금시즌이 돌아오고 있다는 말씀! 많은 분들이 국,내외로 골프여행을 즐기시는 계절이 다가온 만큼 오늘은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골프장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정말 멋진 골프장들이 많지만 전 세계의 10대 골프장들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그래서 세계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된 골프장들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기회만 된다면 모두 가보고 싶은 정말 멋진 세계 10대 골프장. 함께 보실까요?
우선 세계 멋진 골프장을 검색해보니 이런 멋진 경관의 골프장들이 눈에 확 띄네요^^ 경치도 좋고 구성이 끝내주는 골프장. 정말 멋진 그림같은 곳입니다~언제쯤 저런 골프장에서 휴양도 즐기며 느긋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을까요? 자 그럼 이제부터 10대 골프장 사진을 설명과 함께 감상해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파인밸리 : 골프매거진, 골프다이제스트가 1985년 이래 '미국,세계 최고의 골프코스'로 수차례 선정한 바 있는 골프클럽. 세계 최고의 파5와 파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이프레스포인트 :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 태평양을 마주하는 몬터레이 반도와 산타루치아 마운틴 자락에 위치한 골프코스. '세계 최고의 17번홀'을 자랑하는 코스의 설계자는 영국의 의사 출신 골프코스 설계자 앨리스터 매킨지. 코미디언 밥 호프가 40년 이상 멤버였습니다.
세인트앤드루스 : 영국와립골프협회는 지난 2007년 최초로 브리티시여자오픈 기간중 여자프로 골프선수들에게 클럽하우스 출입을 허용. 골프의 발상지인 이 골프장 클럽하우스는 그 전까지는 '금녀의 집'이었습니다. 이 골프장 개장 이후 여자대회 유치는 당시가 최초였으며, 이전까지는 남자 브리티시오프만 27차례 치뤄졌다고 합니다.
오거스타내셔널 : 매년 마스터대회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골프코스. 미국의 골퍼 바비존스와 투자가 클리포드 로버츠가 인디고 경작지를 매입해 창립. 건축가 앨리스터 매킨지의 설계로 1993년 완성되었습니다. 이듬해 부터 연례 마스터 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1956년 당시 회원이었던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이 티샷을 할 때마다 소나무를 너무 자주 쳐서 화가난 대통령이 나무를 자를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당시 클럽 회장이었던 로버츠는 대통령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해 대통령의 명령을 거부하는 대신, 회의를 중단했습니다. 그래서 살아남은 소나무가 17번 홀 인근의 아이젠하워 파인입니다.
시네콕힐스 : 롱아일랜드 사우스햄턴에 자리한 골프코스. 뉴욕의 골프광 44명이 100달러씩 내 롱 아일랜드 레일로드 인근 시네콕카날에 인접한 모래언덕 80에이커를 2500달러에 매입했습니다. 1981년 건축가 윌리 데이비스의 디자인으로 12홀 코스가 개장되었습니다. 이듬해 뉴욕공립도서관 등을 설계한 유명 건축가 스탠포드 화이트가 클럽하우스를 오픈했으며, 2년 후엔 미 최초의 숙녀 전용 9홀 코스가 개장되었습니다.
로열카운티다운 : 미국을 제외하고 세계의 있는 100대 골프클럽을 골퍼들이 뽑았을때 1위를 차지한 아일랜드의 로열 카운티다운.스코틀랜드의 던드롭 만과 모언 산맥에 둘러싸인 뉴 캐슬의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변가를 그대로 살리면서 스릴있는 골프 코스 디자인을 완성한 매력적인 구조. 1889년에 설계된 곳으로 전통과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뮤어필드 : 세계적으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이 골프장에서 최초로 골프 규칙이 제정되었으며, 뮤어필드의 클럽하우스는 이후 모든 골프장의 클럽하우스 설계의 기본양식이 되었고 또한 이곳에서 처음으로 아웃코스와 인코스의 개념이 도입되었습니다. 좁은 페어웨이와 빠져나오기 힘든 페스류지역의 강한 러프 그리고 지뢰밭 같이 널려있는 포트벙커라 할 수 있습니다.
오크몬트 : "우리가 경기했던 US오픈 중 가장 힘든 시험이 될 것. 특히 건조할 때 그린은 무척 어렵다" 타이거 우즈가 이렇게 말한 오크몬트 컨트리클럽은 미국 내에서 가장 오래(1903년 개장)된 골프코스 중의 하나이자 가장 어려운 코스로 꼽힙니다.
힐스클럽.
로열 포트러시-던루시
이상으로 세계 10대 골프장의 사진과 설명이었습니다^^ 마지막 두개의 골프장들은 자료가 정확하지 않아 생략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__) 앞으로도 에스티엘골프투어는 크고작은 골프소식과 재미난 골프관련 자료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