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1(토)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수많은 농촌 빈곤 가정, 도시 실직 노동자 자녀들이 학비를 납부할 수 없어 학업을 중단하거나 심지어 자살까지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중국에서 자녀를 교육하기 위해서는, 학부모 부담이 매우 큰 학비와 책값을 제외하고 또 여러 가지 명목의 추가 비용을 내야 한다. 일부 교육 전문가의 추정에 의하면, 1993년부터 2003년까지 당국이 학생들에게 받은 돈이 약 2000억 위안 달하며, 대학교육 역시 지난 10년간 학비가 10배 이상 폭등해 국민소득 성장률을 훨씬 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의 발표에 따르면, 대학생 1명의 교육비는 도시 주민 1명의 3년 치 수입에 해당하고, 농민 1명의 약 10년 치 수입에 맞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데일리차이나> ▶ 빈부의 격차가 점점 심해지는 가운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배움의 길은 험난하기만 하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한 대책이 시급히 마련되고 자살의 영을 결박시켜주시도록 기도하자. ▶ 교육산업이라는 미명하에 교육이 상업화의 길로 나아가지 않도록 기도하자. ▶ 정규교육기관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학교들이 다양하게 자율적으로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 주 여호와여 주는 나의 소망이시오 나의 어릴 때부터 의지시라 (시 71:5)
1/22(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석은혜 선교사 * 영육간에 늘 강건하고 영적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현지인들을 순적히 만날 수 있도록 * 캠퍼스 사역, 지도자 사역을 감당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시도록 * 현지 선교사들과 협력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1/23(월) 직업을 통한 선교를 위하여 직업선교 사역은 창의적 접근지역인 중국을 선교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단순한 도구로서의 사역이 아니다. 이것은 중국인의 신앙세계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영역을 주님께 굴복시키기 위한 총제적인 선교의 비전을 실현하는 전략적인 노력이자 선택인 것이다. 현재의 중국교회 대부분의 사역자들은 자신의 생업을 영위하면서 사역하는 현실 가운데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우리 또한 저들과 함께 동일시되어 직업선교를 할 때, 삶의 모든 부분에 모범을 끼치길 원했던 바울처럼 더 효과적인 사역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다. <중국을주께로> ▶ 선교에 헌신된 평신도 전문인들이 직업인으로의 실력을 갖추어 직장에서 인정받는 그리스도인으로 살며 현지에 들어갈 수 있는 헌신자들이 나오도록 기도하자. ▶ 세계선교를 위해 자신의 삶과 은사, 전공과 직업을 통해 사역할 일꾼들이 많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말라 (골 3:23)
1/24(화) 후난성 주저우(株洲)시를 위하여 후난성 주저우(株洲)시에서 카드뮴이 인근 샹강(湘江)으로 대량 방출된 사건이 일어난 후, 현지 정부가 오염도 측정을 조작, 60만에 달하는 인근 시민들이 유독성 수돗물을 마시고 있다고 대기원시보가 보도했다. 오염된 수돗물은 아직까지 단수조치가 내려지지 않은 채 인근 주저우(株洲)시, 샹탄(湘潭)시, 창사(長沙)시 등으로 공급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BBC에 의하면, 샹탄시 환경보호국이 오염된 강물을 분석한 결과 카드뮴 농도 수치가 안전기준의 200배를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샹탄시 당국은 카드뮴 오염이 확인된 후 경제나 생산 활동 등에 심각한 영향을 준다는 이유로 단수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으며, 문제의 발단인 주저우시 정부 부문은 취재를 완강히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데일리차이나> ▶ 하나님의 진실하심과 공의의 빛이 중국 사회를 비추도록 기도하자. ▶ 맘몬의 영을 대적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을 존귀하게 여기는 선한 마음을 주시도록 기도하자. - 저가 임하시되 땅을 판단하려 임하실 것임이라 저가 의로 세계를 판단하시며 그의 진실하심으로 백성을 판단하시리로다 (시 96:13)
1/25(수) 선교사들을 위하여 나이가 들어가고 해가 거듭될수록 내가 과연 그동안 하나님을 위해 한 일이 무엇인가?하나님께 받은 은혜는 한량없이 큰데, 하나님의 기대에 흡족하게 미치지 못하는 자신의 연약함을 보며 하나님 앞에 더욱 무릎을 꿇고 자책과 참회의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상한 갈대를 꺾지 않으시며, 꺼져가는 등불도 마지 끄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과 인자와 자비를 의지하며, 그리고 여러분들의 사랑과 정성어린 기도에 힘입어 중단하지 않고 계속하여 2006년 한해도 믿음의 선한 싸움을 계속 싸워 갈 것을 다짐하게 됩니다. <선교사 기도편지> ▶ 주님의 일에 동참하며 자신을 온전히 주님의 도구로 드리는 선교사들을 축복하며, 그들에게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기쁨과 인내, 용기가 더해지도록 기도하자. ▶ 선교사들이 당하는 모든 일에 주께서 피난처가 되신다. 여러 가지 위기 상황으로 인한 어려움이 그들을 낙심케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들이 더욱 견고한 사역자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도록 기도하자. -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 14:27)
1/26(목) 위꾸(裕固)족을 위하여 중국 서북 간쑤(甘肃)성 짱예(张掖)지구의 쑤난위꾸족(肃南裕固族) 자치현에 집중적으로 거중하고 있는 위꾸족은 약 12,000명으로 중국 내의 55개 소수민족 중 4번째로 적은 수의 민족이다. 라마불교는 위꾸족을 대표하는 전통종교이지만, 현재 그들의 종교심은 점점 희박해져가고 있다. 그러나 다른 종교로 개종하게 되면 많은 핍박이 있다. 소수의 위꾸족들이 넓은 지역에 흩어져서 살고 있기 때문에 복음을 증거하기도 쉽지 않다. 현재 소수의 기독교인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이들은 자신들의 언어로 된 성경을 갖기를 원하고 있다. 그리고 장차 자신들의 언어로 찬양과 예배를 드리길 소망하고 있다. ▶ 위꾸족을 위해 헌신하는 현지 사역자 가족이 날마다 주님의 은혜 속에서 사역하며 가정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부족함 없이 공급되도록 기도하자. ▶ 쑤난현에 위꾸족 기독교인을 위한 교회가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롬 1:17)
1/27(금) 선교하는 중국교회를 위하여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온 하나님 역사의 흐름 속에서 한국교회와 중국교회는 마지막 시대인 21세기에 마지막 남은 아시아대륙의 5,100여 미전도종족을 향한 변방선교와 복음의 출발지인 예루살렘으로의 회복(Back to Jerusalem)이라는 선교전략을 수행하는 확실한 동반자 관계가 기대된다. 1,200만 성도의 한국교회는 동방의 독수리(사 46:11)로서, 1억 2천만 성도의 중국교회는 시님의 군대(사 49:11)로서 복음의 문이 굳게 닫혀진 무슬림의 여리고성을 무너뜨리게 될 것이다. <중국을주께로> ▶ 중국교회가 선교에 대한 열망과 관심, 그리고 헌신을 통하여 마지막 주자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한국과 중국의 교회들이 하나 되고 자원과 인력을 집중하여 하나님의 대사명을 책임지고 이룰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내가 나의 모든 산을 길로 삼고 나의 대로를 돋우리니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사 49: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