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무선연맹 산불예방 캠페인 및 재난장비 중계소 보수작업
일시:2008년 4월 6일(일)
장소: 부아산 정상
참석대상: 아마무선연맹 회원 및 학생봉사자
회장: 임 만봉
사무국장: 구본걸
봄철이라 산불예방에 각별히 조심해야 될 때이다.
대대적인 홍보를 하기 위해 산불예방 띠를 매고 고림동 사무소에서 출발 용인대 입구부터 부아산 정상을 향해 진입하자 산행을 오가는 등산객을 만나 인사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산불예방 캠페인에 들어갔다.
회원들 대부분이 상대방을 콜싸인(DS2GCC)=호출부호로 부르게 되고, 호출부호 구성은 아래와 같다.
DS,HL,6K.6L 앞자리 두자리는 국가부호로 대한민국을 1,2,3,4,5 는 숫자는 지역을 나타내며 1(서울)2,(경기,인천,강원)3(충청)4(전라)5(경상),0(단체국) 알파벳 세자리는 AAA~ZZZ까지 순번으로 지정되며 우리나라 주민등록번호와 같다.
용인사무소는 평상시 호출부호는 6K0H로 전파를 송수신하며, 재난재해시는 용인재난통신지원단 호출부호6L0IR로 전파를 발사하여 재난재해 통시지원임무를 수행하고, 자격증은 한국전파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아마추어무선기사 1,2,3,급 또는 해상,육상무선사 자격증을 취득 한 후 아마추어무전기를 구입+ 자격증 사본을 체신청에 신청하면 상기의 호출부호룰 받아 전파를 발사 또한 자격증은 전파를 발사 할수있는 W를 제한하는데1급 500W, 2급100W, 3급 50W로 궁금한 사항은 용인사무소 다음카페
http:cafe.daum.net/6K0H참조_6K제로H입니다.
(사)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용인사무소 ( 6K0H)
재난통신지원단 용인지구대 ( 6L0IR )
(사)아마추어무선연맹 용인사무소 봉사단원들이 하는 일이 어떤 것인지 취재하기 위해 행사에 동행하는 나는 겨우내 운동하지 않아 게으름이 발각되는 날이기도 했다.
산을 오르면서 느낀 것은 등산객들의 의식수준이 달라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순간이였다. 등산로는 버려진 휴지조각이 보이지 않을 만큼 깨끗하고 진달래가 피어 우리를 반겨주고 있는 아름다운 봄 날이였다.
산을 오르는 사람들이 왜 오르는지 정상을 밟는 순간 자연과 호흡하는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용인시에서 설치해준 재난재해 무선 중계소 견학을 하는 학생들에게는 뜻깊은 날이 되길 바라며,
취미활동이 재난재해시 구조활동을 하고 나아가 전문 기술로 무선송신탑을 보수하는 봉사대원을 보고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리라 생각한다.
봉사는 누군가 해야 될 일이지만 그 누군가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고 남다른 열정과 사랑이 가득한 삶을 살아가기 때문에
봉사활동에 더욱 생동감이 넘치고 있었다.
무선 중계소 주변을 정리하고 보수하는 작업이 쉬운일이 아니였다.
무거운 장비를 정상까지 매고 올라가는 일이 만만치 않고 대원들을 위해 먹거리를 준비해 정상까지 나르고 계시는 회장님 다리가 불편해서 산 아래에서 업무를 총괄하는 사무국장님 대원모두 미소짓는 얼굴이 동행인을 즐겁게 해주었다.
임만봉 회장님께서 방황하는 청소년을 아마추어무선연맹 활동에 가입시켜 선도하고자 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잠시 방황하는 아이들에게 취미생활과 봉사활동에 참여시키다 보면 사회에 필요로 하는 인물이 되기위해 변화될 것이라는 말씀은 삶의 무게와 인생의 경륜이 아닐까 싶다.
봉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주변을 돌아보는 넓은 마음과 따뜻한 가슴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정신이 봉사정신의 한 부분이라 생각하면서 오늘 행사에 동행한 보람은 봉사자들의 봉사정신이였다.
산불예방 캠페인에 참석한 학생 무선 송신탑을 보수하고 주변 정비를 해주신 아마추어 무선연맹 봉사자께 사랑의 메지지를 보냅니다.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자료참조: 무선연맹 용인사무소 봉사회원 글
글-임미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