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 그로운(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한 MZ 세대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비교적 낮은 가격에 큰 사이즈의 스톤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패션 주얼리와 예물 주얼리 모두에서 어필되고 있기 때문이다.
MVI 마케팅이 최근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천연 다이아몬드 대신 합성 다이아몬드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원하는 사이즈와 품질의 다이아몬드 가격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었다. 2위는 같은 가격에 더 큰 사이즈의 다이아몬드를 살 수 있기 때문이었으며, 3위는 생산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었다.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는 ‘가격 대비 사이즈 및 품질 방정식’을 고려하여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것이라고 답했으며,천연 다이아몬드 구매를 선택한 응답자는 32%, 잘 모르겠다고 답한 응답자는 22%였다.
한편, 20~35세 소비자들 사이에서 랩 그로운 스톤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소유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전체의 15%를 차지, 2년 전의 10%보다 상승했다.
여성 응답자들에게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 구매 목적을 질문한 결과 패션 주얼리로 사용하기 위해서라는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자기 자신에 대한 선물용, 약혼 반지용이라는 답이 그 뒤를 이었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판매하는 브랜드 17곳의 리스트를 제시하고 랩 그로운 전문 브랜드인지를 알고 있었는지를 묻자 43%의 소비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인지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36%가 안다고 답한 브릴리언트 어스(Brilliant Earth)였으며, 다이아몬드 넥서스, 뉴월드 다이아몬즈, 그로운 다이아몬즈, 라이트박스, 클린 오리진, 그로운 브릴리언스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20~35세의 미국 소비자 754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여성 비율 59%, 남성 비율 41%였다. 비교치는 1,027명을 대상으로 했던 2020년 8월 조사다.
/ 라파포트 뉴스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