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읽기 전.. 질문에.. 어떻게 공부하면 되나요? 라고 묻지 마십시오..
(답은 뻔합니다.. 잘~ 혹은 열심히~ 이 말 밖에는..)
여기 있는 글부터 차근 차근 읽으면 됩니다..
다른 사람의 노하우를 그냥 먹으려 하지 마십시오.. 모두 스스로 노력합시다!!!
아래 내용은 질문과 답변에 올라온 글을 토대로 작성 한 것입니다..
이런걸 질문하는 사람도 있어?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많이..
질문하기 전에 제발 자료를 다 읽어보시고 정말 책을 뒤져도 모르는 것들을 적어주세요..
Q) 셔플을 바닥에 놓고 마구 섞나요?
A) 편하신대로..
Q) 트럼프 카드 섞듯이 (화투 섞듯이) 해야 하나요?
A) 편하신대로..
Q) 컷팅할 때 왼손으로 하라고 하던데.. 오른손을 쓰면 안되나요?
A) 왼손으로 쓰라고 하는 경우는 심장과 가깝기 때문이라고도 하고.. 잘 안쓰는 손을 쓰라고 하는 것은 그만큼 집중하여 뽑으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런 것에 신경이 쓰이면 그렇게 하시고.. 오른손 왼손 마음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Q) 카드 뽑을때 셔플하고 위에서부터 차례로 뽑나요?
A) 리더 마음입니다..
Q) 펼쳐놓고 중간중간 뽑나요?
A) 마음대로..
Q) 셔플 후 위에서 7번째 카드를 뽑으라고 하던데.. 꼭 7번째여야 하나요?
A) 특정 규칙은 없습니다.. 책에 나와 있는 방식이긴 하지만.. 근거있는 이유가 아닌 단지 있어보일려고 하는 방식일 뿐입니다..
각자 알아서 하고픈대로 하시면 됩니다..
Q) 자기 점은 자기가 못보나요?
A) 자기 점을 봐도 무방합니다..
보통은 자기가 보면 편견이 많이 들어가서 해석이 잘 안되어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공부 좀 한다.. 하는 사람들은 자기 점을 자기가 안보려 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 단계를 넘어가면 자기점도 잘 보게 됩니다.. 각 개인의 취향입니다..
Q) 카드를 뒤집을 때 어떻게 뒤집나요?
A) 웬만하면 왼쪽(오른쪽)에서 오른쪽(왼쪽)으로 돌리시면 됩니다..(이 경우 뒤집혀있던 바로든 위/아래가 바뀌지 않습니다..) 이렇게 버릇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아래에서 위(위에서 아래) 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정/역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카드방향이 달라집니다..(정방향만 사용할 경우 상관없습니다..)
이점을 생각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는 거의 안 쓰는 경우이므로.. 처음 방법을 사용하세요..)
Q) 정방향만 사용하는 유저인데 역방향이 나왔어요.. 어떻게 하나요?
A) 그냥 돌려서 정으로 놓으시면 됩니다.. (이런건 제발 묻지마세요..)
Q) 켈틱크로스의 2번은 어느쪽이 위쪽 방향인가요?
A) 놓을 때 자신이 들고 있는 카드의 위를 보세요.. 그 위를 오른쪽으로 방향으로 놓으면 오른쪽이 위..왼쪽으로 놓으면 왼쪽이 위입니다.. (이런것도 제발 묻지마세요..)
Q) 스프레드(배열법) 만들어서 쓰면 안되나요?
A) 간혹 자작 스프레드라고 해서 사용하는 사람이 있으나..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안 만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배열법에 대한 이해가 제대로 된 다음 제대로 된 구조로 배열법을 만들고.. 또 만들어 사용하여 그 실용성까지 검증(?)해야 하므로.. 대충 만들어 쓰면 되지 뭐.. 라는 식은 옳지 않습니다..
또한 자작 스프레드는 자신한테는 맞는것 같은데 다른 사람은 안 맞는다 하더라.. 라는 말도 들리지요..
이는 제대로 못 만든 경우가 허다합니다..
있는 배열법만 사용하셔도 고수가 되실 수 있습니다.. 제대로 알기부터 합시다..
Q) 질문자가 꼭 카드를 섞어야 하나요? (저는 남이 손대는 거 싫어해요..)
A) 편하실대로 하세요.. 질문자가 섞든 리더가 섞든..
대신 집중하시고 진지하게.. 성심성의껏..
Q) 한번 본 점은 왜 자꾸 보면 안되나요?
A) 두번 세번.. 보고 싶은대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안그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일단 처음 하는 사람들은 카드가 바뀌면 해석이 제멋대로입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하신분들은 몇십번을 하든.. 해석이 변함없이 비슷하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처음하는 분들은 왜 비슷한지 공부가 안되어 있으니 알길이 없으니 점이 좋았다 나빴다.. 맘대로 보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Q) 메뉴얼은 외워야 하나요? (카드의 뜻을 다 알아야 하나요?)
A) 메뉴얼을 외우는 것도 좋지만.. 일단 카드를 이해하시면 메뉴얼이 저절로 머리속에 들어올 것이다.. 라고 말하고 싶네요..
메뉴얼을 못 외운다고 점을 못 보는 것은 아닙니다.. 모르겠으면 책을 펼쳐놓고 하십시오..
책 펼치면 창피하잖아요..? 처음 하는 사람이 당연히 모르는 것이지.. 다 알고 하면 그게 초보입니까?
천천히 하다보면 자연스레 알아지는 것이니 조급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Q) 정/역 방향구분이 있는 카드인데 정방향만 해도 되나요?
(정방향만 있는데 역방향도 쓰고 싶은데 그래도 되나요?)
A) 원래는 정방향만 있었는데 이 후.. 역방향의 개념이 도입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정방향만 쓰는 경우도 있고 정/역을 쓰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자신이 해보고 맞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정방향만 있는 카드를 굳이 역방향을 만들어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정/역 구분이 있는 것은 정만 쓰시던지 둘다 보던지는 유저의 선택사항입니다..
Q) 오라클카드를 구입했는데 타로카드 아닌가요?
A) 오라클카드는 타로카드와 다릅니다.. 명상도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시카드 또한 타로카드와 다릅니다..
Q) 타로판매사이트에서 팬듀럼이라고 있던데 무엇인가요?
A) 엘로드(수맥찾는 막대기)라고 아시는지요.. 이것과 비슷한 원리로.. 줄 끝에 추가 매달려 있는 것입니다..
보통 예/아니오.. 로 구분되는 질문에 사용하며.. 타로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Q) 덱을 구입하니 수정구슬(정화구슬)을 주던데 용도가 무엇인가요?
A) 모사이트에서 끼워주는 것으로써 한마디로 전혀 쓸모없는 것입니다..
정화구슬이라는 것은 인격화에서 나오는 것으로.. 타로공부방에서는 인격화를 지양합니다..
그냥 사람들을 현혹시키기 위한 물품입니다..
다만 이뻐서 소장하고 싶으신 분.. 가지고 싶은신 분들은 개인 취향입니다..
Q) 저는 아서리안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유니버셜웨이트 자료로 공부를 해도 되나요?
A) 각 덱마다 비슷한 부분이 있고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자료가 겹치는 부분은 가능하지만.. 전혀 다른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은 그 덱만의 고유자료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덱을 웬만큼 공부하셨다면 다른 카드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일단 하나라도 제대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모든 스프레드(배열법)를 다 알아야 하나요?
A) 모든 배열법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잘 알려진 4~5가지 배열법만 알고 계셔도 고수가 되실 수 있습니다..
Q) 온라인에서 타로점보는 프로그램도 믿을만 한가요?
A) 프로그램의 해석은 규격화되어 해석이 난해합니다..
나온 점괘를 자신이 다시 재해석 할 수 있다면 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에 대해서는 아직 어떻다.. 라고 말해 드릴 수는 없습니다..
Q) 온라인에서 상대방이 카드를 뽑을 수 없는 상황에서도 점보기가 가능한가요?
A) 상대가 무조건 뽑아야 한다.. 라고 주장하는 분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이 만지는 것을 싫어해서 점보는 모든 것을 리더 혼자 하는 사람은 가능은 합니다..
이에 대한 판단도 유저분들이 각자 생각해 보셔야 할 듯 합니다..
Q) 질문자가 없는 상황 (예:어머니가 대신 아들의 대입을 본다, 여자친구가 남자친구의 마음을 궁금해한다)도 가능한가요?
A) 이 또한 가능은 합니다.. 판단은 유저분들이..
- 2019년 4월 26일 추가..
Q) 딱히 물어볼 질문이 없을 경우 어떻게 할까요?
A) 질문이 없으면 타로점을 보지 않는다..가 답일 듯..
보통은 사주처럼 궁금한 것이 없어도 전반적이 내인생의 흐름을 읽어줄수있다고 착각을 많이 하는데..
타로는 질문이 명확해야 합니다..
(타로와 사주와 신점의 차이점..을 어딘가에 올려놓은 것 같은데.. 오래되서 기억이 잘 안나네요.. ^^;;;)
또한 구체적인 질문이란.. 주저리주저리 상황설명을 하는 질문이 아닌..
구체적인 상황(애인이 있을 경우 애인과의 관계, 정확하게 하고싶은 일이 있을 경우 그 일을 지금 할 수 있나..)이 있어야 점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애인이 언제 생길까요? 무슨일을 하면 좋을까요? 라는 막연한 질문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볼수는 있지만.. 의미없는 질문 아닐까 하네요..)
이상.. 처음 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조금 뽑아 봤습니다..
다음에 또 생각이 나면 올리겠습니다..
그런데.. 제발.. 무턱대고 올리지 말고.. 생각을 해 본 다음 질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상식적으로 위/아래가 어딘가요? 라는 질문같은 경우는.. 대답 할 때 참.. 난감합니다..
제 말 뜻에 오해가 좀 있었네요.. 이런질문하지마세요.. 라는 뜻은 무작정 묻지말고.. 우선은 차근차근 공부하고.. 자료를 먼저 찾아보시라는 뜻이었습니다.. 천천히 공부해보면 금방 풀리는 문제인데..(충분히 생각해보면 풀리는 질문들입니다..) 찾을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알려달라는식이라서.. ^^;;; 질문부터가 아닌.. 직접 찾아보는 것부터.. 하자는 의미입니다.. 말이 강한 점 죄송합니다..
첫댓글 ㅇㅅㅇ 잘봤습니다~ ㅎㅎ
언제나 감사해요 강이님
ㅎㅎㅎ 감사합니다
강이누님, 수고하십니다 >_<
힘드시겠어요 ㅜ ㅜ 수고하세요 ^^ ㅎ
강이님 감사합니다..... 항상 수고 하시네요.. ^0^
ㅎㅎ 수고하셨습니다~ ^^
초짜에게 많은 도움이 된 듯 합니다~~^^
잘 보고가요...^^;; 감사합니다. (-.-)(_._)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말 고맙습니다 처음 타로를 배우는 사람으로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맨마지막 말은 저도 좀 어이가 없네요^^; 앞으로 많이 배우기 위해 찾아올겁니다 제 아이디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을 많이 올리시면 됩니다.. 쳇팅방도 자주 이용해 주시구요.. 앞으로도 계속 뵙기를 바랍니다.. ^^
;ㅁ;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_ _)꾸벅
몰랐던거알게됬어여^^.감사합니다~!
윽.. 제얘기인듯한.. 위에 질문들중... 몇개는 저도 할만한 질문인.. 아니면 이미 했던 질문인....;;; 어쨋든 감사합니다^^ㅋ...
궁금했던 것들인데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만약~ 이글을 읽지 않았다면~~ 헉~~ 아마도~~ 그다음은 생각하기 싫으네용~
잘 읽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
으아... 정말 읽다보니 이런질문은 하지 마세요 <- 하는점에서 안타까움이 느껴지는<-
처음 하는 입장에서는 이것 저것 전부 따져보고싶은 분들이 있을겁니다. 이거 이렇게 해도 되는걸까?의 의문이죠; 확실치않으면..왠지 점이 틀릴것만 같고.. 이런점이 아마도 저런 질문들을 만들어내는것이 아닌가 하네요. 왠지;; 제경우를 보는것 같아서 부끄럽습니다 ㅋㅋ
제 말 뜻에 오해가 좀 있었네요.. 이런질문하지마세요.. 라는 뜻은 무작정 묻지말고.. 우선은 차근차근 공부하고.. 자료를 먼저 찾아보시라는 뜻이었습니다.. 천천히 공부해보면 금방 풀리는 문제인데..(충분히 생각해보면 풀리는 질문들입니다..) 찾을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 알려달라는식이라서.. ^^;;; 질문부터가 아닌.. 직접 찾아보는 것부터.. 하자는 의미입니다.. 말이 강한 점 죄송합니다..
저도 이글을 읽지못하고 그냥 질문을 올려버렷네요;; 죄송합니다! 얼른 삭제할게요! 그리고 감사합니다!! :)
여러가지로 알게돼어 정말감사합니다^^*
ㅋ...이거 도움 되는데요. 카드를 질문자가 뽑는 것에 대해 질문하려고 들어왔는데 다행히 답이 여기 있네요. 역시 초보자들은 질문이 다 거기서 거기인가봐요.^^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저도 잘 읽고갑니다..^^
잘 봤습니다^^ 궁금했던 몇가지가 해결 됬네요^^
고맙습니다~ 여러가지로 정리가 되었네요^^
차근차근 잘 읽어보고 공부하는 자세로 배우겠습니다^^
2번카드 어디가 위냐.. 이거 저도 궁금했었어요ㅋㅋ 감사해용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잚보구 갑니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