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캘리그라피/광주피오피/광주글씨교정 수강생모집/광주예쁜글시대행
캘리그라피
로마글자의 초서(草書)적 서사 예술로서, 동양의 서예에 견줄 수 있다. 15-6세기 이탈리아 문화에서 중세의 고딕적 경향이 퇴조하고, 고전 복고적 사조와 자율을 존중하는 시대 정신을 배경으로 번성했다. 많은 서예가에 의한 서풍이 확립되고, 동판 등을 사용한 출판, 유통으로 글자의 보급에 크게 공헌했다.
초기의 타이포그래피는 손글씨의 복각에서 시작하여 양산과 대중화를 통해서, 개성적 표현과 우연성을 중시하는 캘리그래피와는 다른 인쇄의 독자적인 표현을 확립했다. 현대 타이프페이스 디자인에서 캘리그래피를 직접 실천한 사람은 독일의 헤르만 자프(Herman Zapf)가 대표적이며, 미국의 허브 루발린 등이 있다. 또한 아랍 글자도 캘리그래피의 전통을 가지고 있지만, 동양의 서예와는 별개의 세계를 이루고 있다.
오랜기간 피오피를 해왔고 가르켜왔던 저로서는
캘리그라피 수업이 늘 기대되고
한분 한분
오늘은 어떤 작업물을 보여주실까? ㅎㅎ
또 오늘은 저번주 보다
얼마나 더 늘었을까 하는
기대감 같은게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한주 한주 저에겐
참 소중한 시간들이고
수업이 늘 기다려지곤 한답니다 ㅎㅎ
마냥 그저 쓰고 그리는작업이 좋아
시작한 일이
벌써 올해로 20년이 되었네요^^
정말 언제 그 많은 시간들이 흐르고 지났는지...
되돌아보면
즐겁고 뿌듯한 일들도 많았지만
때론 내가 걷고 있는길이 내길이 맞나?
과연 언제까지
내 욕심만 가지고
해 나갈수 있을까 잘할 수 있을까
후회하진 않을까 하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던것두 사실입니다
그럴때마다 내가 잘할 수 있는일
내가해서 즐거운 일에만
집중하자라는 생각으로 지금껏
무심히 한 길만 걸어왔던 것 같아요!!
이제는 말할수있어요 참 잘해왔다고
참 잘한 일 이라고
또 앞으로도
잘 해 나갈 수 있을거라고!!
요번엔 늘 저의 활력소가 되어주고
같은걸 공유하며 공감하는 제 비타민과 같은 분들!!^^
작품을 보여드릴게요^^
작품반 학생들은
많은 퀄리티높은
작품들을 접해보고
많이 써보는 작업을 기본으로
그간 배워왔던
다양한 기법과 글씨를 토대로
한가지 주제어를 가지고
작품을 완성하고 완성 후
서로가 서로의 작품을 피드백 해 가며
각자의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수업방식 입니다^^
다양한 형태로 캘리를 접목시켜보며
보다 더 생활에서의 활용의 범위를
넓혀가는 작업또한 진행중이구요^^
상담을 하다보면
많은 분들이 하시는 말씀들이 있습니다
선생님제가
글씨도 악필이고
그림도 잘 그리지 못하는데 할 수 있을까요?
끝까지 제가 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글씨 이전 선을 긋는것 부터
또 물감을 섞어 조색하는 법
간단한 컷을 그리고 컬러링하는 내용까지...
처음부터 뭐든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엔 없습니다
하고자하는 마음!!
노력과 끈기 !!
조바심 내지않고 즐길 줄 아는 여유!!
이것만 해 줄 수 있다면
해서 안되는건
몇가지 없는 것 같아요
지금껏 학생들을 지도하며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한 바로는요^^
용기내 도전 해 보세요!!
하고싶은 맘뿐!!
도전하지 않고 시도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이뤄질 수 없으니까요~^^
기존에
캘리그라피와 피오피 모두에
관심 갖어주시고
문의 주셨던분들이 많은데
부담없이 모두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끝~~~^^
#광주 캘리그라피 #광주캘리그라피 #광주손글씨 #광주에서 POP 배우는곳
#광주피오피학원 #광주피오피(pop)자격증반 #광주예쁜글씨배우기 #메가박스 피오피
메가박스 캘리그라피 #광주예쁜손글씨 #광주맛집 예쁜글씨대행(#충장로맛집, #상무지구맛집, #전대후문맛집, #수완지구맛집, 금호지구맛집, #봉선동맛집, #동명동맛집)
광주캘리그라피앤광주피오피학원 스케치
광주캘리그라피앤광주피오피학원 스케치
광주캘리그라피앤광주피오피학원 스케치
광주캘리그라피앤광주피오피학원 스케치
광주캘리그라피앤광주피오피학원 스케치
예쁜손글씨(피오피) 매장글씨 주문제작
메가박스전대점2층
피오피란? pop: point of purchase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의 약자로 구매시점광고 또는 판매시점광고라고도 하며,
pop 광고는 인적 판매활동의 보조수단으로서 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행위를 유발시키는데 커다란 역할을 한다.
특히 할인.세일 등의 여러행사에서의 그 역할은 더욱 중요하게 차지한다.
<tv.라디오.신문.잡지>에 비해 고객의 상품과의 직접대화를 가능하게 하고
구매단계 중 가장 마지막단계에 접하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광고를 기대할수 있는 시각적인 직접광고이다.
pop광고는 매장에서 구매결정을 촉진시킴은 물론, 계획구매 뿐만 아니라
충동구매를 촉진시켜 판매장소의 분위기를 제고시키고,
제품 pop를 통해 전시하지 못한 제품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대신할 수도 있다.
또한 점두 및 점내 잠재고객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매장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시킨다.
pop광고는 매장을 번잡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pop광고를 붙이는 것으로 고객의 질문을줄여,
고객이 일부러 판매사원을 찾아 묻지 않아도 알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소지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형태의 광고이다.
* 분위기연출기능 : 행사또는 시즌알림
* 상품설명 기능: 상품의 특성, 가격 소재등을 알려주어 신뢰감을 높임
* 행사안내 기능: 판촉계획에 의한 행사를 알리고 안내
* 셀프판매 기능 : 판매사원의 도움없이 피오피만으로 구매가 가능
* 매장안내 기능 : 찾고자 하는 매장으로 안내
* 인테리어 기능 : 매장의 인터리어와 어울리며, 매장의 이미지를 up시킴
학원장 프로필
1999 08 LG화학 광주지사 출강
2008 12 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특강
2011 04 아모레퍼시픽 광주지사 출강 1차
2015 04 아모레퍼시픽 광주지사 출강 2차 경력
2012 04 GS편의점 광주/전남지역 점주대상 POP체험행사
1998 03 광주현대백화점 문화센터(강의)
2006 09 광주롯데백화점 문화센터(강의)
2012 04 전라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 1차
2016 12 광주KBS‘열린마당’생방송 출연(캘리그라피)
2014 06 광주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강의)
현재 광주캘리그라피&피오피학원장
광주캘리그라피앤광주피오피학원
문의전화:261-8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