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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INI KOREA ★ (미코)
 
 
 
카페 게시글
..퍼포먼스 튜닝,경정비..ㅁ [M.C.T] R56 Cooper S "FOERGE" BLOW OFF VALVE 입고 되었습니다.
[Jeff.lee]한영 추천 0 조회 1,215 08.03.12 22:19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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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3.13 02:09

    첫댓글 드디어 R56도 사운드가 ~~~~ 멋져요 ~~~ 장착 하는날 구경 가고파요 ~~~

  • 08.03.13 09:09

    쫑훈이형~~ 어서 장착 하세여^^

  • 08.03.13 09:33

    후니형~고고~

  • 08.03.13 17:53

    골프동에 유행했었는데 압이 센다는 말이 있어서 다들 빼는 추세더군여...미니용은 잘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08.03.13 18:37

    GTI가 쎄긴 쎈가봐요^^ 미니에서는 풀악셀시 방출음은 들리지 않았습니다. 센다기보다는 방출이라는 말이 맞을듯 싶구요~ GTI도 남는 부스트가 빠지는 방식이기 때문에 원리는 맞지만 체감 될지는 안타봐서..ㅋ 잘모르겠지만.. GTI는 맵핑하면 부스트를 1.9바 까지 쓴다고하니 DV스페이서를 꺼리는 경향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335I도 같은 방식인걸로 알고있으며... 암튼 결론은 오버부스트시에 방출되는 원리입니다.

  • 08.03.13 23:13

    335랑 다른데? ㅋㅋ

  • 작성자 08.03.14 00:07

    ㅋㅋㅋ 앗 잘못된정보 죄송합니다. 글고 호식형 죄송해요 335랑 비교해서^^;;; 꾸벅~

  • 08.03.14 15:34

    죄송하지만 제가 알고 있기론 오버부스트일때 방출되는게 아니고 예를들어 변속시 터보압 라인이 막혀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압을 빼버리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여? 그 빠지는 공간에 스페이서를 끼워서 소리를 키워주는거죠...그리고 압이 빠지는걸 소리로 듣기는 쉽지 안더군여...다만 압이 미세하게 빠진다는 뜻입니다.. 제가 몰라서 여쭈어봅니다..

  • 작성자 08.03.15 00:24

    우선은 저도 고수는 아니구여~ㅎㅎ 예를들어 터빈의 압이 100 이고 스로틀밸브를 통과하는 압이 70이라고 쳤을때 나머지 30은 디버터밸브를 거쳐서 센서에게 정상작동중이라는 신호를 보낸후 다시 인테이크로 돌아갑니다.. 그런데 이 압력이 더 강할때는 인테이크에도 이미 공기가 꽉차있기때문에 튜브는 빵빵하게 부풀고 공기는 역으로 터빈을 치게됩니다... 디버터 스페이서는 그정도로 강한 합력이 순간적으로 찼을때 압을 방출시켜 터빈을 보호한다는 거구요.. 그런원리이기 때문에 부스트 1.9바 GTI는 악셀을 밟고있는데도 불구하고 풀악셀 스타트에서 디버터 스페이서를 통해 소리를 뿜으며 달려나갑니다

  • 작성자 08.03.15 00:25

    압이 세고 안세고는 부스트게이지를 사용해본다던가 다이노를 통한 테스트를 거친다면 확실하게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 08.03.13 18:30

    출력이 변하는 건가요? 가격은 쪽지로 부탁드립니다~

  • 작성자 08.03.14 00:12

    출력변화는 없습니다~ 쪽지 드렸어요^^

  • 08.03.13 20:59

    GTI 1.9바 시승했을때...풀 악셀시 확실히 압이 빠져 나가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미니 풀악셀시 압은 빠져 나가지는 않았지만, 맵핑해서 오버 부스트 사용시 GTI랑 똑같이 압이 빠질수 있을것 같네염...^^그땐 바이패스 방식으로...ㅋㅋ소리가 내것보다 커...ㅜ.ㅡ 한영 배아뽀ㅜ.ㅡ

  • 작성자 08.03.14 00:11

    바이패스의 주인공 윤석씨는 필터가 문제일듯...ㅋ 더 좋은거있나 연구해봅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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