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우리나라말로 이빨고기이니 이빨고기라 하자.
현재 우리나라 이빨고기(메로) 시장이 신경을 곤두서게 한다.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사람들은 싱싱한 생선을 접할 기회가 많아 냉동생선을 잘 찾지 않았지만,
요즘 한국시장에 나오는 생선의 70%이상이 냉동으로 수입되는 생선들이라는 것을 어지간 하면 다 아실테고,
여태까지 우리나라 연안에서 못잡고 대양에서 잡아오는 참치가 대표적으로 우리 입맛을 당기게 했다면,
이젠 참치보다 더 생소하면서 맛을 본 사람이면 미치게 하는 생선이 남극 주위에서 잡아오는 이빨고기(메로)다.
이는 스페인 사람들이 주로 잡아서 먹었는데, 워낙 맛있어서 White Gold라고 이름을 붙여 부러기도 한다.
몸통은 유럽과 미국이 주 시장이다. 이는 서양인들이 이빨고기 맛의 가치를 안다는 것이다.
이젠 일본, 한국, 대만, 싱가폴 및 중국까지 즐기는 이빨고기가 되었다.
한국시장은 아직까지 몸통의 절반 가격으로 감칠맛을 제대로 낼 수 있는 목살 시장이다.
지난 2~3년간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이 이빨고기를 좋아하게 되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다. 게다가 일본 경기침체로 몸살을 주로 먹었는데 맛에는 뒤지지 않고 가격이 절반인 목살을 주로 찾게되어 공급부족현상과, 엔화 강세에 힘입어 국제가격을 폭등시키고있다.
이런 배경으로 목살의 절반가격도 안되는 머리로 이빨고기의 맛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 머리도 부족한 실정이다.
이빨고기(메로)의 맛을 즐기시려는 분들은 몸통살, 목살, 턱살, 볼살, 꼬리살, 머리 순으로 가격이 형성되니 골라서 즐기시기 바란다.
참고로, 볼살만 육질이 약간 다르며 나머지는 육질이 비슷해서 이빨고기 맛을 즐기기에는 충분하다.
목살 턱살에 붙어있는 뼈는 물렁뼈라서 홍어나 상어뼈와 유사하다고 생각하고 이 좋은 사람들은 씹어서 물렁뼈의 진미를 느끼기곤 한다.
이빨고기의 진미를 즐기도록 이빨고기의 모든 것을 취급하고있으니 궁금한 점 있으신 분은 김영물산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010-8744-7656.
참고로, 김영물산은 도매업을 주로 하기때문에 소량배송은 어렵다는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소포장 배송이 가능 할 경우 별도로 공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