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씩 모둠을 조성해서 모둠별 인센티브를 적용해서 간만에 교육했습니다.
교실에서는 아이들이 협조가 없어서 모둠 형성이 잘 안되는 경향이 있는데,
어학실이다 보니 교실보다는 조금 수월하게 모둠 조성했습니다.
상품을 걸었더니...더 수월했다는...순진한 아이들이죠.ㅎㅎ
간만에 모둠 이름도 정하고, 모둠별 퀴즈 대회도 하면서 시작했습니다.
모둠활동으로 자원봉사의 가치에 대해 문장퍼즐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문장퍼즐은 시작하기 전에 미리 충분한 내용인식을 해주고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자원봉사 가치에 대해 1가지씩 문장퍼즐을 할 텐데
- 단어 1개, 문장 1개를 모든 단어를 이용하여 만들고
- 모둠 조원이 모두 참여하고, 도화지를 예쁘게 꾸며서
- 교실 벽에 걸기..하면 완성!!
자원봉사의 가치 중에서 공익성이란 단어가 아이들에겐 참 생소한가봐요.
그리고 그 설명에 나오는 지역사회란 단어도 잘 모르더라구요.ㅎㅎ
군산서흥중은...몇몇 선생님들께선 공격성있는 청소년들로 충격도 받고, 문제가 많았던
교육현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티브이에서만 보던 그런 청소년문제를 직접 목격하거나 접할때는
참 씁쓸합니다. 사실 더 건강하고 잘 자라는 청소년들도 많은데, 유독 나쁜 행동은 기억과 눈에 더 오랫동안 머무네요..
이번주 군산서흥중 2학년 친구들과는 더 재밌게 하길 바랍니다~
첫댓글 그래도 사진 보니까 아이들이 심각하게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네요,,,
ㅎㅎ 그쵸...이렇게하면서 자원봉사 가치만이라도 머리속에 남고, 가슴으로 기억해...담에 봉사활동 할 때는 더 잘하길 바라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