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위 |
사진 |
브랜드 |
내용 |
1 |
|
SinaWeibo(新浪微博) |
인터넷 미니 블로그(중국판 트위터) 2억5000만 가입자 보유 (2011년11월 기준) |
2 |
|
iPhone |
중국의 젊은 층 구매 욕구 1순위 구매의사 높음. |
3 |
|
소셜커머스 공동구매(团购) |
시장규모 약 3조5000억 원의 인터넷 공동구매사이트 ※ 공동구매 대표 사이트 |
4 |
|
시양양과 후이타이랑 (喜羊羊与灰太狼) |
중국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 TV 시리즈로 방영 어린이 학용품, 책가방 등 관련상품 인기 |
5 |
|
운남백약치약 (云南白药牙膏) |
중국 약재인 ‘삼칠초(三七草)’를 사용, 한방치약이라는 마케팅전략으로 일반 |
6 |
|
Lock&Lock |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만드는 한국 락앤락 제품. 중국산에 비해 식품 보존성 및 밀폐성이 뛰어나 각광받음. |
7 |
|
85°C |
대만기업으로 중국과 미국, 호주에 진출한 베이커리 카페 프랜차이즈. 24시간 영업이 특징 |
8 |
|
가정용 두유 제조기 |
멜라닌 분유사건 이후 더욱 인기 인기 브랜드로는 九阳(Joyoung), 美的(Midea), 苏泊尔(Supor),荣事达(Royalstar), 东菱(Donlim) 등이 있음. |
9 |
|
SUV |
실속 있는 가격에 세련된 외관으로 SUV 차량 인기 |
10 |
|
콜라겐 |
피부에 좋은 콜라겐이 들어간 제품 인기 |
11 |
|
샤브샤브(呷哺呷哺) |
샤브샤브(중국어로는 훠궈 火锅) 체인점. 일반 샤브샤브 음식점과는 달리 좌석이 바 형태이고, 1인용 냄비를 사용해서 혼자서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
12 |
|
인터넷 결혼정보업체 (珍爱网) |
중국TV 맞선 프로그램의 인기로 인터넷 결혼정보업체들도 전성기를 맞이했음. 대표적으로 世纪佳缘网, 百合网이 있음. |
13 |
|
어린이용 자율학습기 (步步高点读机) |
중국 부모들이 점차 아이 교육을 중요하게 여기면서 교육용 자율학습기가 인기 |
14 |
|
스팀 다리미 |
시간 단축 효과와 다림기능 강화로 인기 |
15 |
|
라오쏸나이 (老酸奶) 요거트 |
푸딩과 같은 수준의 점성을 지닌 중국 요거트 |
16 |
|
MP3 인형 |
어린이를 위한 인형 모양의 귀여운 MP3 인기 |
17 |
|
VELO카드 (할인쿠폰카드) |
카드만 사면 지하철 역이나 거리에 설치된 VELO쿠폰 기계에서 언제든지 할인쿠폰을 뽑아 사용할 수 있음. 백화점은 물론 마트, 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 기차표까지 할인 받을 수 있음. |
18 |
|
久久丫 (오리 요리 패스트푸드점) |
오리의 각종 부위를 양념해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판매. 특히 오리 목 요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점 |
19 |
|
해피레몬 (快乐柠檬) |
깔끔한 Take-out 음료 체인점. 밀크티와 코코아, 각종 차(茶)를 판매 |
20 |
|
어그부츠(UGG) |
추운 겨울을 보내는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 |
21 |
|
전자파 방지 상품 |
인터넷 사용자가 늘면서 컴퓨터 등 전자기기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상품도 히트 |
22 |
|
하이띠라오(海底捞) |
고객 만족 최우선의 경영철학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훠궈(火锅) 체인점 |
23 |
|
일본상품쇼핑센터 (五番街) |
일본 의류, 음식점, 화장품 등의 브랜드를 모아놓은 종합쇼핑센터 |
24 |
|
와인과 와인셀러 |
와인 가격 하락으로 대중화 추세. |
25 |
|
아로마 |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어 인기 |
자료원: 닛케이 BP사, 百度, 난징 무역관 자체정리
http://www.e-hanaro.com/?document_srl=67244&mid=Hanaro_Hot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