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 상부상조
¤ 창업.투자의 경영활동 정보제공
¤ 회원의 구매.판매 공동구매
사단법인 자영업자소상공인성남연대(약칭 자소성)는 성남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연대활동으로 성남지역 정치와 행정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을 담아낼 수 있도록 압력단체로서의 위상을 갖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적 기회균등과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북돋우어 그 경제적 지위향상과 균형있는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밝히고 있다.
□ 자소성 발기인총회의 임시의장으로 이문성 대표(여울목/도촌동)가 추대받고 회의를 진행했다.
□ 자소성 발기인총회는 5월 26일 오후6시 위례신도시에 위치한 장봉달 설렁탕 식당에서 개최됐고, 이문성 임시의장의 진행으로 회순에 따라서 자소성의 정관을 수정보완하여 통과시켰다.
□ 자소성의 임원선출에서 상임대표 1인과 공동대표 5인 이상 등을 선출했으며, 초대 상임대표로는 발기인 대표를 역임한, 이호승 대표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 초대 상임대표에 선출된 이호승 대표는 "신명나게 일할 수 있도록 협력해 달라."고 밝혔다.
○ 이호승 상임대표는 "자영업자의 삶의 질 향상과 소상공인의 번영을 위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자소성의 1기 공동대표단은 이문성(여울목 대표). 정동호(현대청과 대표).김호진(장봉달 설렁탕 대표). 오명자(이오폴리머.주얼리 대표)를 공동대표로 선임하고, 자문위원장은 이호승 전국5일장중앙회 회장이, 본부장에는 우현덕 대표가 맡게됐다.
"지역의 정치인들로 부터 이용당하는 선을 벗어나 본 단체가 힘 있는 단체로 발전되는데 기여하겠다." 등의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 자소성의 이호승 상임.공동대표단의 1기 운영계획으로
¤ 약 일천명 정회원 참여
¤ 수정.중원.분당.판교 지회 창립
¤ 사각지대 보완으로 전국 단위와 연대
¤ 위기상황에 대응시스템과 매뉴얼 준비
¤ 소득활동을 위한 연대
¤ 애로사항 극복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사업 등을 공표했다.
[신한뉴스] 대표기자 고태우
¤ greenktw@hanmail.net